모든 붕어낚시 채비는 집 수조에서 찌를 잘 맞췄다고 하더라도 현장에서 확인해서 조절하는 게 좋습니다. 스위벨(나눔봉돌)채비의 경우 카본원줄은 가급적 2호 이하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카본줄의 경우 비중이 커서 굵은 줄을 긴 대에 사용하는 경우 뒷줄(찌에서 초릿대 까지 원줄)이 본봉돌을 눌러 입질 표현이 잘 안되기도 합니다.
오류가 있네요. ㅎㅎ 카본사는 나일론과는 전혀 다른 물질인 불소계열수지인 폴리비닐리덴 후로라이드(Polyvinylidene Fluoride) PVDF 물질입니다. 최초개발은 일본 쿠레하 화학에서 시가 상표로 후로로카본(Fluoro Carbon) 이름으로 출시하였고 줄여서 카본사라고 부릅니다. 또한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카본하고도 아무런 관련이 없구요. ^^ 그냥 후로로카본을 줄여서 카본사하고 한다는. ^^
지나가다가 틀린 내용이 많아 적고 갑니다. 모노라인은 모노필라멘트, 한가닥 라인이라는 얘깁니다. 나일론과 카본은 원료가 전혀 다릅니다. 이걸 같다고 하시니 참. 이 둘은 원료에 따른 분류고요. 에스테르라인, 폴리에틸렌 라인, 폴리우레탄 라인 등등 소재로는 무궁무진합니다. 이중 에스테르라인은 낚시에도 씁니다. 세미플로팅, 플로팅은 비중에 따른 분류, 물에 얼마나 뜨고 가라 앉는지에 따른 분류입니다. 서스펜드, 싱킹 등등이 더 있겠죠. 시중에 파는 플로팅, 서스펜드, 세미플로팅 등등이 모두 나일론으로 만들어집니다. 나일론 자체가 살짝 가라앉는 정도인데, 이것도 민물이냐 바닷물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낚시줄 자체에 대해서는 허기자 유튜브를 참고 하시는 것이 제일 좋을겁니다.
20여년 낚시 했지만 이제서야 라인에대한 정의를 이해하게됩니다
영상 감사드립니다 ~~
도움이 되었기 바랍니다~.
예전에 낚시줄 공부하면서 보았던 영상인데, 최근 친구가 낚시줄 공부를 하기에 정리가 잘 되어있다고 추천해주었네요😊👍
흠 잡을때 없는 아주 좋은 영상 낚시줄 설명 끝판왕 같은 훌륭한 설명 잘 들었습니다. 다음 영상도 기대가 됩니다.
가히 낚싯줄 관련 포스팅 중 최고인 듯 합니다. 좋은 자료 모셔갑니다. 감사합니다.~
친절한 답변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너무너무 재미있고 유익하게 잘 보았습니다.^^
바늘이 5호작은바늘도 대물 붕어에
훅킹과 제압이 가능한지요?
영상 감사합니다 ㆍ
좋은자료 잘 참고 하겠습니다
정리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보통은 모노와 카본을 많이쓰는데요 세미플로팅에 관심있어요 양어장과 자연지겸용줄 추천드려요
칼라 원줄을 써도 무방한지요?
항상 건강 하십시요 ㆍ
답변 감사합니다. 동영상 보고 남한강 수상레저 옆에서 2박 했는데 월척 잡아도 손맛은 없더라구요. 봉돌은 몇호 사용하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라인 굵기에 따른 찌부력 무게 선택은 어느 기준으로 하는지요? 예)카본2.5호줄에 찌부력4호미만? 5호미만? 초보라 질문이 많습니다^^
@@phillkang 감사합니다
세미플로팅은 나일론 모노필라멘트에 기반하여 기공을 사용하였다는데 어떻게해서 나일론 모노필라멘트는 물에뜨고 세미플로팅은 서스펜드가 된다는건지 이해가 잘 안됩니다.
나일론 모노필라멘트는 물에 가라않기때문에 약간의 공기층으로 세미플로팅을 만들고
다량의 공기층으로 완전플로팅을 만드는것이 아닌지요? 제가 잘못 알고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많은 도움 됩니다
좋네요... 감사합니다.
헐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가격대비 성능도를 부탁드립니다. 끝보기 낚시경우 1대당 필요한 라이론 미터와 목줄의 거리등을 알려주세요
잘못된 부분인지 확인 요청드립니다.
나일론줄: Poliamide 한가닥으로 가공.
카본줄: Poliamide 한가닥을 가공 방식에 따라 나일론/카본으로 나누는게 아니라, 카본줄의 원료는 PVDF(불소수지)로 나일론과는 원료 자체가 다르다.
카본 3호 원줄에 스위벨채비시 현장 찌맞춤이 필요한가요?
모든 붕어낚시 채비는 집 수조에서 찌를 잘 맞췄다고 하더라도 현장에서 확인해서 조절하는 게 좋습니다. 스위벨(나눔봉돌)채비의 경우 카본원줄은 가급적 2호 이하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카본줄의 경우 비중이 커서 굵은 줄을 긴 대에 사용하는 경우 뒷줄(찌에서 초릿대 까지 원줄)이 본봉돌을 눌러 입질 표현이 잘 안되기도 합니다.
@@phillkang 감사합니다
자연지에서 할려면 카본2.5호줄 사용하면 될까요???
@@phillkang 아하.. 감사합니다~ 3~5호 참고 하겠습니다!
강의중 재료가 폴리아미드와 폴리아마이드라고 되어있는데 오타인가요?
캐블라도 폴리아미드로 된 합사국요.
감촉은 섬유와 비슷해서 pe줄과 같은 계열인데 강도의 차이인줄 잘못 알고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류가 있네요. ㅎㅎ 카본사는 나일론과는 전혀 다른 물질인 불소계열수지인 폴리비닐리덴 후로라이드(Polyvinylidene Fluoride) PVDF 물질입니다.
최초개발은 일본 쿠레하 화학에서 시가 상표로 후로로카본(Fluoro Carbon) 이름으로
출시하였고 줄여서 카본사라고 부릅니다.
또한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카본하고도 아무런 관련이 없구요. ^^
그냥 후로로카본을 줄여서 카본사하고 한다는. ^^
동영상 열심히보는 시청자입니다 초보자인대 곡교천에서 대낚시하려구하는대 모노라인으로 써두될까요?
감사합니다! 2.8칸 대를 사용하는대 원줄은 몇호 목줄은 몇호 쓰는게 좋을까요?
@@냉동상싯두-t4l 적당히2.5~3 추천드려요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색이들어가도되는것가요
👍
루어낚를 하다가 민물을 해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민물 낚시용 줄은 가격이 좀 비싸던데 따로 이유가 있을까요?
낚시점에 물어봐도 약간차이가 있다 고만 말을해서요
지금은 어디 가야하나요?
붕어낚시목줄은색상있는겄은안좋은가요
목줄 색상은 크게 영향을 주지 않은것 같습니다.
목줄 색상을 다르게 쓰면
무슨 미끼를 사용한 바늘에 붕어가 낚였는지
구분 할 수 있어 좋답니다.
지나가다가 틀린 내용이 많아 적고 갑니다.
모노라인은 모노필라멘트, 한가닥 라인이라는 얘깁니다.
나일론과 카본은 원료가 전혀 다릅니다. 이걸 같다고 하시니 참.
이 둘은 원료에 따른 분류고요.
에스테르라인, 폴리에틸렌 라인, 폴리우레탄 라인 등등 소재로는 무궁무진합니다.
이중 에스테르라인은 낚시에도 씁니다.
세미플로팅, 플로팅은 비중에 따른 분류, 물에 얼마나 뜨고 가라 앉는지에 따른 분류입니다.
서스펜드, 싱킹 등등이 더 있겠죠.
시중에 파는 플로팅, 서스펜드, 세미플로팅 등등이 모두 나일론으로 만들어집니다.
나일론 자체가 살짝 가라앉는 정도인데, 이것도 민물이냐 바닷물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낚시줄 자체에 대해서는 허기자 유튜브를 참고 하시는 것이 제일 좋을겁니다.
줄의이해를하였습니다
분류가 잘못되어있는데 플로팅-세미-서스펜드-싱킹은 단사, 합사 분류와 별개로 비중에 의해 분류됩니다. 단사 플로팅, 합사 플로팅 모두 존재할 수 있다는 말이죠.
합사에서의 케블라나 다이니마 같은건 섬유의 종류를 지칭합니다. 나일론, 카본과 같은 분류 기준인 것이지요.
@@phillkang 태클 걸려고 한건 아니구요 루어나 원투에서 싱킹 합사와 플로팅 합사를 구분을 하거든요. ㅎㅎㅎ.
나일론도 종류에 따라서 비중이 워낙 달라서 플로팅 나일론 싱킹 나일론이 다 가능하다보니 댓글 달아봤습니다.
요즘에 사과티비 보는게 유행임? 개나 소나 다 마카롱티비 보고있네
요즘 사과티비 댓글 왜 이렇게 많이 보임? 그래서 사실 나도 들어가봤다;;
사과티비 보라는 사람이 하도 많아서 컴퓨터로 다운받아서봤는데 그냥 핸드폰으로도 볼수있었네 개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