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미리보기는 제가 소니 A1 8K 촬영을 하는데, 8K는 디스플레이가 되지 않더군요. 뭐 대충 예상한 범위내이긴 한데, 4K도 h.264는 지원이 되지만 h.265는 지원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특별히 사용할 일이 없어서 테스트하지는 않았습니다만, 기기 특성상 중요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공동구매를 하면 좋겠지만, 이미 Tainer을 구매해서 잘 쓰고 있네요^^;; 전 M.2 SSD 메모리 용량을 같이 구매하지 않고, Transend 4TB를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는데, 잘 됩니다. 1TB 2TB가 아닌 4TB 디스크를 저처럼 별도로 구매하실 분들은 사이트에 가면 정식으로 테스트 되어 호환되는 M.2 SSD 목록이 있으니 그 목록에 있는 것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더군요. 테이너를 쓰기 전에는 공연 영상,사진,오디오 녹음을 하고 돌아와서 개별적으로 메모리 카드를 PC에 연결하여 사용했는데, 지금은 집에 복귀하는 도중에, 개별 메모리 카드를 테이너에 백업하고, 복귀하면 테이너만 연결해서 작업을 합니다. 개별 메모리키드를 PC에 연결하여 작업하는 것보다 테이너 하나에 넣고 작업하는 것이 편하더군요. 만약을 위해 백업이 하나 더 있다는 것도 좋고요. 다만 외부에서 백업을 진행하는 경우 테이너 자체의 배터리로 1-2시간 정도만 지속됩니다. 그 이상을 쓰기 위해서는 외장 배터리를 같이 연결해서 쓰셔야 하고요. 발열은 오랬동안 쓰면 상당히 있긴 하지만 크게 문제될 정도라고 느끼진 않았습니다. 마이크로 SD, CFe A의 경우 각각 SD와 CFe B 젠더? 더미케이스?에 넣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 번거롭지만 잘 동작합니다. CFe A를 위한 젠더? 더미케이스?는 테이너 구매시 같이 제공하는 버전(번들이 되는 모델인지 확인 필요)이 있습니다. 메모리를 연결하고 내장 메모리에 복사하면, 해당 메모리 카드의 내용을 테이너 내장 디스크에 날짜를 포함한 폴더를 만들고 통으로 백업해 넣는 방식입니다. 동영상이나 사진 이런 것 외에 원래 SD 카드의 내용을 통으로 복사합니다. 그래서 대충 메모리를 백업한 순서대로 폴더들이 날짜 포함한 이름으로 만들어지고 각각 해당 폴더에 통으로 복제됩니다. 처음 썼을 때 버튼을 누를 때마다 삑삑 거리는 비프음이 들려서 비프음을 끄려고 했는데, 찾지 못해서 고생했는데, 실제로 UI는 매우 직관적으로 잘 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것은 이미 다 잘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없다면 못 찾으신 겁니다^^;;
참고로 (제가 보충 아는 척을 하자면요) 디지털에서 K(킬로)는 10의 3승이 아니고 2의 10승입니다. 2진수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1KB는 1000Byte가 아니고 1024Byte입니다. 원래는 그게 맞는데 10의 3승으로 아는 사람이 많아서 전문 기술 자료가 아닌 데서는 혼용되고 있습니다. .... 저도 하나 사야겠어요. 좋네요 😅
종군기자도 아니고 저녁에 인터넷되는곳에서 언제든 백업가능한데 며칠씩 밖에서 돌아다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그리고 40만, 60만이면 그냥 카드를 추가하는게 낫지, 그 가격에 V60 1~2TB도 가능, 더구나 그카드를 또 테이너에 저장하고 그걸 다시 PC에? 물론 필요한 사람 있겠지만 대부분사람은 필요없음, 오히려 충전등 관리도해야하고 두번일하고 일을 벌리는것
종군기자도 아니고 저녁에 인터넷되는곳에서 언제든 백업가능한데 며칠씩 밖에서 돌아다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그리고 40만, 60만이면 그냥 카드를 추가하는게 낫지, 그 가격에 V60 1~2TB도 가능, 더구나 그카드를 또 테이너에 저장하고 그걸 다시 PC에? 물론 필요한 사람 있겠지만 대부분사람은 필요없음, 오히려 충전등 관리도해야하고 두번일하고 짐임.
■ 구입 관련 링크
카설남 카페 cafe.naver.com/cameraclub/2586
공홈 m.site.naver.com/1w2LQ
■ 클라우젠 테이너 프리뷰 지원 항목
Video Preview - XAVC 4K, XAVC 2K, AVC Ultra 4K, AVC Ultra 2K, XF-AVC 4K, XF-AVC 2K, H.264 (.mov), AVCHD 2K, PRORES 4K, PRORES 2K, DNXHD 2K, MPEG 444/422/420, DVCPRO HD
Photo Preview - JPEG, TIFF (*), ARW, CR2, CR3, DNG, NEF, ORF, PEF, RAF, RWL, RW2, SW
동영상 미리보기는 제가 소니 A1 8K 촬영을 하는데, 8K는 디스플레이가 되지 않더군요.
뭐 대충 예상한 범위내이긴 한데,
4K도 h.264는 지원이 되지만 h.265는 지원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특별히 사용할 일이 없어서 테스트하지는 않았습니다만,
기기 특성상 중요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네에 지원항목에 265는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구요.
공동구매를 하면 좋겠지만, 이미 Tainer을 구매해서 잘 쓰고 있네요^^;;
전 M.2 SSD 메모리 용량을 같이 구매하지 않고,
Transend 4TB를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는데, 잘 됩니다.
1TB 2TB가 아닌 4TB 디스크를 저처럼 별도로 구매하실 분들은
사이트에 가면 정식으로 테스트 되어 호환되는 M.2 SSD 목록이 있으니 그 목록에 있는 것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더군요.
테이너를 쓰기 전에는 공연 영상,사진,오디오 녹음을 하고 돌아와서 개별적으로 메모리 카드를 PC에 연결하여 사용했는데,
지금은 집에 복귀하는 도중에, 개별 메모리 카드를 테이너에 백업하고,
복귀하면 테이너만 연결해서 작업을 합니다.
개별 메모리키드를 PC에 연결하여 작업하는 것보다 테이너 하나에 넣고 작업하는 것이 편하더군요.
만약을 위해 백업이 하나 더 있다는 것도 좋고요.
다만 외부에서 백업을 진행하는 경우 테이너 자체의 배터리로 1-2시간 정도만 지속됩니다.
그 이상을 쓰기 위해서는 외장 배터리를 같이 연결해서 쓰셔야 하고요.
발열은 오랬동안 쓰면 상당히 있긴 하지만 크게 문제될 정도라고 느끼진 않았습니다.
마이크로 SD, CFe A의 경우 각각 SD와 CFe B 젠더? 더미케이스?에 넣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 번거롭지만 잘 동작합니다.
CFe A를 위한 젠더? 더미케이스?는 테이너 구매시 같이 제공하는 버전(번들이 되는 모델인지 확인 필요)이 있습니다.
메모리를 연결하고 내장 메모리에 복사하면,
해당 메모리 카드의 내용을 테이너 내장 디스크에 날짜를 포함한 폴더를 만들고 통으로 백업해 넣는 방식입니다.
동영상이나 사진 이런 것 외에 원래 SD 카드의 내용을 통으로 복사합니다.
그래서 대충 메모리를 백업한 순서대로 폴더들이 날짜 포함한 이름으로 만들어지고 각각 해당 폴더에 통으로 복제됩니다.
처음 썼을 때 버튼을 누를 때마다 삑삑 거리는 비프음이 들려서 비프음을 끄려고 했는데,
찾지 못해서 고생했는데,
실제로 UI는 매우 직관적으로 잘 되어 있습니다.
원하시는 것은 이미 다 잘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없다면 못 찾으신 겁니다^^;;
오! 진솔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트랜샌드 4TB가 가능하다는건 알고 있었는데 직접 구매해서 사용중이셨군요. 국내에서도 M.2 SATA 4TB를 구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늘 구독자들 위해 좋은 제품 소개해주시고, 공동구매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한테는 과분한 장비지만 상업하시는 분들은 엄청 탐나실만한 장비인 것 같아요.
장시간 여행이나 외부에서 백업필요할 때 정말 좋은 제품 같아요
예전 넥스토디 잘썻던사람입니다.
이 제품도 눈이가네요.
저도 눈여겨 보다가 컨택해봤네요
세일할때 까지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카설남님 덕분에 잘기다렸다는 생각이 듭니다 ㅋㅋㅋ
잘 기다리셨네요! !
오! 안그래도 여행다니면서 쓸 백업장치 하나 알아보고 있엇는데~~~
감사합니다
이거 정말 여행에 꿀입니다
참고로 (제가 보충 아는 척을 하자면요)
디지털에서 K(킬로)는 10의 3승이 아니고 2의 10승입니다. 2진수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1KB는 1000Byte가 아니고 1024Byte입니다.
원래는 그게 맞는데 10의 3승으로 아는 사람이 많아서 전문 기술 자료가 아닌 데서는 혼용되고 있습니다.
....
저도 하나 사야겠어요. 좋네요 😅
보충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넥스토 디아이, 마이 패스포트 다 써서 관심이 컸었는데 현재까지는 최선이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그런거 같아요. 현재는 최선의 제품 같아요
해외여행 계획 있다면 진짜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페인 여행에서 정말 잘 썼는데요. 구매 고민하시는 분들 정말 강추~!
스페인 여행 가고 싶으다
장착도 안된다는거 보니 B키 뚫어논 소켓사용하는 모양이네요..
M키 소켓이면 하위호환되서(속도다못써도) p31같은것도 장착은 될텐데..
NVME SSD를 아예 인식하지 않아요~
여행 다닐때 메모리카드 많이 가지고 다니는 것도 부담이 됐는데 이거 하나면 끝나겠네요.
맞아요! 메모리카드 챙기는 것도 일인데 이거 하나면 걱정 없죠.
클라우드 백업 속도는 안정적으로 잘 나올까요? 시놀로지 NAS와는 연결이 안되겠죠?
클라우드 백업은 테스트를 안해봤습니다.
궁금한게 사진영상 보관용으로 써도 괜찮은가요?
네에 그런 용도로 쓰는 제품입니다
오 여행용으로 쓰기 딱 좋것네요
맞아요! 여행 중에 사진 영상 백업하기 딱 좋은 제품이에요.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연히 RAW 파일은 미리 보기 안되고 JPG만 확인 가능하겠죠?
당연히 RAW도 미리보기 지원됩니다
@@카설남 ㄷㄷ
매력적이긴 하나... 속도가 너무 아쉽네요... 물론 장기간 여행을 간다면 모르겠지만 여행을 가지 않는다면 단순계산으로 512g 꽉꽉채운걸 옮길 때마다 26분 정도 걸리는 셈이니... 그래도 장기간 여행에서는 무조건 매력적인 제품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속도가 저도 아쉽긴 한데 노트북을 가져가지 않는 여행에서는 유일한 대안 같아요.
종군기자도 아니고 저녁에 인터넷되는곳에서 언제든 백업가능한데 며칠씩 밖에서 돌아다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그리고 40만, 60만이면 그냥 카드를 추가하는게 낫지, 그 가격에 V60 1~2TB도 가능, 더구나 그카드를 또 테이너에 저장하고 그걸 다시 PC에?
물론 필요한 사람 있겠지만 대부분사람은 필요없음, 오히려 충전등 관리도해야하고 두번일하고 일을 벌리는것
제품 자체는 매력적이긴 한데 가격이 너무 비현실적이네요. 이 가격이면 빅스마일데이때 살 수 있는 가성비 노트북 가격대네요.
노트북이 요즘 워낙 저가라서요. 하지만 노트북이 이녀석을 대체하지는 못하는거 같아요
여행및 출장을 많이가는분에 추첨템이네요
맞아요 외부에서 백업할때좋아요
종군기자도 아니고 저녁에 인터넷되는곳에서 언제든 백업가능한데 며칠씩 밖에서 돌아다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그리고 40만, 60만이면 그냥 카드를 추가하는게 낫지, 그 가격에 V60 1~2TB도 가능, 더구나 그카드를 또 테이너에 저장하고 그걸 다시 PC에?
물론 필요한 사람 있겠지만 대부분사람은 필요없음, 오히려 충전등 관리도해야하고 두번일하고 짐임.
코바에서 샀는데 카드 백업 기능은 정말 좋고 빠른데 어떤 ssd를 넣어놓으셨는지 컴퓨터로 가는건 느림... 나만 그런가...?
컴터usb는 3.2인거죠?
컴퓨터 뒷편에 있는 메인보드에 있는 USB 3.0 이상 포트에 동봉된 USB 케이블을 사용해서 연결하신 후 속도를 확인해보시는거 추천드려요
노트9이 충격이네요 🤣
서브로 아이폰 14프로도 있습니다 ㅋㅋ
1분전 ㅎㅎ
bit byte 단위 변환은 1000이 약식이고 1024가 공식입니다.
맞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