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3세였던 저입니다. 물론 자세한 상황은 잘 기억이 나지 않지요. 하지만 부모님 말씀으로 그때의 처참했던 상황을 들으며 살아왔어요. 그때 동생은 80년생 갓난아기였고 집에 먹을 식재료와 쌀이 떨어졌는데도 사러 나갈 상황이 되지않아(군인들이무작위로시민들을쏘니집밖에나가면죽음) 며칠을 공포감에 떨다가 겨우겨우 구하러 다니고셨다고... 또 당시 외삼촌께서 고등학생이셨는데 며칠간 집에 오지않아 "죽었구나" 생각하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보름정도 지나서야 집에 왔답니다 지금까지 뭐했냐 물으니 시민들과 함께 시위하고 다녔다고 도저히 그냥 집에 올 수 없었다고 말했다해요. 광주민주화운동은 우리나라 모든 국민들이 깊이 기억해야 할 역사입니다. 저는 광주가 고향인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대학졸업후 여러 지역에서 일해봤는데 경상도 분들 정말 좋습니다! 어렸을때부터 들었던 말이 있는데요, 광주사람이 경상도 갈 때 자가용 가지고 가서 주차해놓으면 차를 다 때려뿌셔버린다고...(경상도분들도 이 반대되는 말 들었다고 하시더군요) 그런 지역감정주의는 정치인들에 의해 조작된 것이라는 것을 알았죠. 이제는 그런 자기 주머니 채우기에 혈안되어 있는 정치인들의 수작에 넘어갈 어리석은 저질국민이 아니죠? 이제는 우리가 정말 하나로 똘똘 뭉쳐서 지혜롭게 이 국난을 극복합시다! 대한민국 파이팅!
당연히 저건 보존해야되는게 당연한거 아닌가 흉물스럽다고 하는것도 다 몰라서 하는 소리고 저 건물이 지닌 가치를 알게 되면 절대로 흉물스럽다는 소리 안나온다
제이티비 첫마디부터 게엄군이 사살했다고 하면 너들은 언론을 너들이 꼴리는데로 하는거지!
당연히 역사적 가치가 있는 건물이니 보존해야지
이런건 jtbc에서 밖에 방송안한다...
명박이가 저길 손을왜댔는지 이해안간다 도저히
당시3세였던 저입니다. 물론 자세한 상황은 잘 기억이 나지 않지요. 하지만 부모님 말씀으로 그때의 처참했던 상황을 들으며 살아왔어요. 그때 동생은 80년생 갓난아기였고 집에 먹을 식재료와 쌀이 떨어졌는데도 사러 나갈 상황이 되지않아(군인들이무작위로시민들을쏘니집밖에나가면죽음) 며칠을 공포감에 떨다가 겨우겨우 구하러 다니고셨다고... 또 당시 외삼촌께서 고등학생이셨는데 며칠간 집에 오지않아 "죽었구나" 생각하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보름정도 지나서야 집에 왔답니다 지금까지 뭐했냐 물으니 시민들과 함께 시위하고 다녔다고 도저히 그냥 집에 올 수 없었다고 말했다해요. 광주민주화운동은 우리나라 모든 국민들이 깊이 기억해야 할 역사입니다. 저는 광주가 고향인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대학졸업후 여러 지역에서 일해봤는데 경상도 분들 정말 좋습니다!
어렸을때부터 들었던 말이 있는데요, 광주사람이 경상도 갈 때 자가용 가지고 가서 주차해놓으면 차를 다 때려뿌셔버린다고...(경상도분들도 이 반대되는 말 들었다고 하시더군요)
그런 지역감정주의는 정치인들에 의해 조작된 것이라는 것을 알았죠. 이제는 그런 자기 주머니 채우기에 혈안되어 있는 정치인들의 수작에 넘어갈 어리석은 저질국민이 아니죠? 이제는 우리가 정말 하나로 똘똘 뭉쳐서 지혜롭게 이 국난을 극복합시다!
대한민국 파이팅!
나케어해죠 제 주위 어르신들도 화려한 휴가 영화보시고는 현실의 절반의 안된다고 한숨쉬시더군요...
언제나 금남로를 지날때면 저 건물은 흉물인가? 리모델링 안하나? 싶었는데
그 당시의 현장이었다니.. 하며 이제는 조심스레 눈길을 더 주어봅니다.
에효..마음 아프네요ㅜㅜ
남겨서 안에만 리모델링해라
적당히들해라 518가지고 평생을 먹고 살려구 하는놈들도있고 5 18 기념회관도 넘 크다
뉴스 감사합니다
tnt는 복원 안 했나보네
참 어려운 부분이네요. 한 공동체가 겪은 원형도 보존을 해야하면서, 시대와 지역을 뛰어넘어 여타의 사람들에게도 공감을 할 수 있게 재가공하는 작업도 필요하니까요.
(뭔가 불립문자와 같이 적절하게 표현할 단어를 찾지 못하겠네요. 오해가 생기지 않았으면)
근디 이게머라고 ㅜㅜ 난 상관없다고
TNT가 터져서 죽었어야조용할건데
광주쑈쑈쑈 !!!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