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 지원동기 : 지원회사의 프로젝트 훑어보기 2:40 좋아하는 브랜드 : 내 가치관과 엮어서 5:15 마케팅이 하고 싶은 이유 : 내가 잘할 수 있는 이유 6:22 인상깊은 프로젝트/공간 : 트렌드 민감도, 부지런한 관심, 마케팅적 해석 7:42 최근 영감받은 것 8:28 주체적으로 한 일 8:56 글쓰기를 좋아하나요? 9:40 참여중인 커뮤니티? : 주체성+협업 파악 목적 10:35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은지 : 가치관, 진정성 있는 답변! 11:02 마지막으로 궁금한 점 있나요? 면접자에 확신주기 꿀팁 : 면접 후 감사메일 보내기!
1. 우리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 이유? 의도 : 진짜 여기서 일을 하고 싶은 게 맞는 지를 알아보기 위함 사전조사 : - 최근에 회사가 했던 일들 - 내가 지원하는 팀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들 해법 : 내가 이 브랜드를 왜 좋아하는지 이곳에서 일을 하고 싶은 이유를 본인에 맞게 정리 2. 좋아하는 브랜드와 그 이유 3. 왜 마케팅을 하고 싶으세요? 4. 최근에 인상깊었던 마케팅 프로젝트가 있나요? 의도 : 트렌드 파악 능력 확인 5. 최근에 영감을 받은 경험이 있나요? 해법 : 다양성 어필 6. 아무도 안 시켰는데 혼자서 무언가 만들어 본 경험이 있나요? 의도 : 주체성 검증 7. 글쓰기를 좋아하나요? 포인트 : 기록과 조합 8. 참여하고 있는 커뮤니티가 있나요? 모임을 주도해 본 적이 있나요? 의도 : 주체적으로 일하는 사람인지 알아보려는 질문 + 협업할 수 있는 사람인지 알아볼 수 있는 질문 9.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있나요? 의도: 궁극적으로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함 10. 마지막으로 물어보고 싶은 게 있나요? +팁 1. 면접 장소 미리 가보기 2. 이력서/포트폴리오 준비 3. 면접이 끝난 뒤에 꼭 감사 메일 보내기 (제게 맞게 간략하게 정리했는데요. 영상을 보면 더 자세하게 말씀해주십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AMA PCM 공부 1년차 입니다. 직업은 편돌이인데 - , 사실 현업에서 종사한 적이 없어서 융님의 채널을 요 몇일 사이 보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비슷한 형식의 대학교 동아리 활동은 해봤지만요 ! 최근에 브랜딩 의 기초를 공부하는데 - , 재밌더라구요. 편의점과 비슷하게 단가 개념이 중요해 보여서요. 공부 사항이 많아서 계획상 몇년 걸릴것 같습니다. 꿈을 이뤄 언젠가 뵙고싶네요. 감사합니다.
그러면 연봉이나, 휴가나 기본적인 복지가 공고에 제대로 나와있지 않는 경우에는 합격해야만 물어볼 수 있는건가요..? 면접자도 당연히 면접을 보는 입장이지만, 회사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알고 입사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공공기관 같은 경우에는 상세하게 나와있지만, 일반 사기업은 안 나와있는 경우도 많더라고요..그러면 이런 부분을 면접이 아닌 언제 물어보면 좋을까요? 그리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면접 전에 정보를 구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최대한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요! 사실 연봉, 휴가, 복지 등은 합격한 이후에 여러 조건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확인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해요. 제 영상의 요지는 회사의 입장에서는 '조건'을 보고 들어오고 싶어하는 사람보다 브랜드의 가치관과 맞는 사람인지를 먼저 보고 뽑고 싶어한다는 것이니..! 그 부분을 참고해서 내 상황에 맞게 적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무엇이든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은 아니고 나에게 중요한 게 다른 부분에 있다면, 그 생각대로 행동하는 게 더 나다운 걸 수도 있으니까요 :) 팁 정도로 생각해주세요!
1:03 지원동기 : 지원회사의 프로젝트 훑어보기
2:40 좋아하는 브랜드 : 내 가치관과 엮어서
5:15 마케팅이 하고 싶은 이유 : 내가 잘할 수 있는 이유
6:22 인상깊은 프로젝트/공간 : 트렌드 민감도, 부지런한 관심, 마케팅적 해석
7:42 최근 영감받은 것
8:28 주체적으로 한 일
8:56 글쓰기를 좋아하나요?
9:40 참여중인 커뮤니티? : 주체성+협업 파악 목적
10:35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은지 : 가치관, 진정성 있는 답변!
11:02 마지막으로 궁금한 점 있나요? 면접자에 확신주기
꿀팁 : 면접 후 감사메일 보내기!
1. 우리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 이유?
의도 :
진짜 여기서 일을 하고 싶은 게 맞는 지를 알아보기 위함
사전조사 :
- 최근에 회사가 했던 일들
- 내가 지원하는 팀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들
해법 :
내가 이 브랜드를 왜 좋아하는지
이곳에서 일을 하고 싶은 이유를 본인에 맞게 정리
2. 좋아하는 브랜드와 그 이유
3. 왜 마케팅을 하고 싶으세요?
4. 최근에 인상깊었던 마케팅 프로젝트가 있나요?
의도 : 트렌드 파악 능력 확인
5. 최근에 영감을 받은 경험이 있나요?
해법 : 다양성 어필
6. 아무도 안 시켰는데 혼자서 무언가 만들어 본 경험이 있나요?
의도 : 주체성 검증
7. 글쓰기를 좋아하나요?
포인트 : 기록과 조합
8. 참여하고 있는 커뮤니티가 있나요? 모임을 주도해 본 적이 있나요?
의도 :
주체적으로 일하는 사람인지 알아보려는 질문
+ 협업할 수 있는 사람인지 알아볼 수 있는 질문
9.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있나요?
의도:
궁극적으로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함
10. 마지막으로 물어보고 싶은 게 있나요?
+팁
1. 면접 장소 미리 가보기
2. 이력서/포트폴리오 준비
3. 면접이 끝난 뒤에 꼭 감사 메일 보내기
(제게 맞게 간략하게 정리했는데요. 영상을 보면 더 자세하게 말씀해주십니다.)
융님의 마케팅 콘텐츠는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혜들을 말씀해주셔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항상 너무 좋은 꿀팁들 감사드립니다!😊
너무 따뜻한 마무리 아닙니까ㅠㅠㅠ 이렇게 알짜배기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는 물론이고 사람들이 융님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네요~ 말씀하실 때 참 지혜롭고 다정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더 듣고 싶어져요!♥ 이런 분이 브랜딩해주시면 든든하다고 생각할 것 같아요!
면접 후 감사메일보내는건 생각도 못해봤네요.
융님생각의 깊이에 대해 감탄하고 갑니다.
마지막 따뜻한말 까지 확 와닿네요! 우연히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감사합니다~ 유익있는 영상이였습니다!
면접이 내일인데요~ 정말 섬세한 영상 감사합니다. SNS마케팅 담당자로서 '왜 이곳(브랜드)에서 일하고 싶은지' 만큼은 명확히 정리해서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융님~ 자주 배우러 오겠습니다.
이번영상 진짜 백만점 드립니다. 백만점 세번 더드립니다
아.... 완전 찐 조언... 레알 리스펙~! 감사합니다 ❤
마케팅분야로 이직을 준비하는 30대로서 정말 좋은 말씀들을 해주시는 것 같아 감사합니다.
마지막 멘트가 너무 감동적이네요 ㅠㅠㅠ 마음을 움직이는 영상이었습니다 감사해요
너무 잘봤어요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콘텐츠를 올리고 감동을 두고 가시면 어떡해요🥺 저도 융님께 감사댓글 보내오니 받아주세요💌
마지막 감사 메일 같은 경우는 메일 주소를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 😂
참 좋은 내용입니다.
면접 전날에 이 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걱정이 싹 사라집니다. 잘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결과야 어떻든.
마지막멘트에 감동받았어요 영상잘보구가요 감사합니다👍
브랜드 마케터가 꿈인데 도움이 정말 많이됐어요!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해요🤍 지긋지긋했던 자소서 다시 펼치고 고쳐볼 용기가 생겼어요 ㅎㅎ
너무 귀중한 콘텐츠에요..! 감사메일 보내기 메모메모 ✍🏻 돌아보면 다 진심으로 통하는!
대기업면접끝나고도 감사인사를 보내나요??
항상 진심이 담긴 콘텐츠라
기분 좋음으로 영상을 시청합니다.
또 여러 영감을 주셔서 감사해요!
7:19 여기서 예를 든 설명이 마케팅이 있었을거라면서 개인적인 일, 스토리 텔링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는데 무슨 말씀인지 모르겠어요 ㅠㅠ이해가 안가는데 답변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만약 서핑을 좋아해서 서핑을 하러 간다면, 서핑을 검색해서 계정을 찾고 직접 가보게 되잖아요! 서핑스쿨이나 브랜드 입장에서 소비자에게 닿기까지의 과정에 마케팅이 있었을거란 이야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융님! 영상 보기만하지 댓글은 처음달아보네요. 융님 영상 보고, 머리에 복잡하게 떠다녔던 것들이 하나씩 윤곽이 잡히면서 정리되었어요. 자유롭고 재미있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며 나도 그렇게 살고싶다는 생각도 하구요 :)
감사해요
너무 유익 하고 재밌게 잘 봤어요 !~
좋은 정보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마케터 꿈나무로서 도움이 됩니다!! 좋은 콘텐츠예요~~
안녕하세요. 저는 AMA PCM 공부 1년차 입니다. 직업은 편돌이인데 - , 사실 현업에서 종사한 적이 없어서 융님의 채널을 요 몇일 사이 보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비슷한 형식의 대학교 동아리 활동은 해봤지만요 ! 최근에 브랜딩 의 기초를 공부하는데 - , 재밌더라구요. 편의점과 비슷하게 단가 개념이 중요해 보여서요. 공부 사항이 많아서 계획상 몇년 걸릴것 같습니다. 꿈을 이뤄 언젠가 뵙고싶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꿀팁이네용ㅜ 1차, 2차 면접이 있다면 감사 인사메일은 언제 보내면 될까용?
어쩌다보니 팀 변경으로 인해 브랜드 마케터가 되어버린 사람인데,, 어떻게 여기서 일을 잘 해나갈 수 있을지 인사이트 얻고 갑니다..! 요즘 현타가 오는 이유가 여기 질문을 답할 수 없는 사람이라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ㅠㅠ
잘 보구 가요 ㅎㅎ
👏👏👏👏👏
그러면 연봉이나, 휴가나 기본적인 복지가 공고에 제대로 나와있지 않는 경우에는 합격해야만 물어볼 수 있는건가요..? 면접자도 당연히 면접을 보는 입장이지만, 회사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알고 입사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공공기관 같은 경우에는 상세하게 나와있지만, 일반 사기업은 안 나와있는 경우도 많더라고요..그러면 이런 부분을 면접이 아닌 언제 물어보면 좋을까요?
그리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면접 전에 정보를 구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최대한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요! 사실 연봉, 휴가, 복지 등은 합격한 이후에 여러 조건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확인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해요.
제 영상의 요지는 회사의 입장에서는 '조건'을 보고 들어오고 싶어하는 사람보다 브랜드의 가치관과 맞는 사람인지를 먼저 보고 뽑고 싶어한다는 것이니..! 그 부분을 참고해서 내 상황에 맞게 적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무엇이든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은 아니고 나에게 중요한 게 다른 부분에 있다면, 그 생각대로 행동하는 게 더 나다운 걸 수도 있으니까요 :) 팁 정도로 생각해주세요!
@@alohayoon 네!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8:25
너무 유익한 영상이네용 감사합니다 :)
너무 도움되는 영상이에요♡
분위기도 따듯하구 좋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