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공동체 성경읽기 완료! 감사합니다. 아자 아자 으라차차! 오늘 본문은 예레미야 11~13장 말씀!!! 하나님은 예레미야에게 언약을 깨뜨린 유다의 죄를 지적하신다. 불순종의 시작을 애굽 땅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어 내던 날로 그 역사가 생각보다 꽤 깊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거듭 경고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듣지도 않고 귀를 기울이지도 않았다. 오히려 그들은 자기들의 악한 마음에서 나오는 고집대로 살아온 것이다. "각각 그 악한 마음의 완악한 대로 행하였으므로 내가 그들에게 행하라 명령하였어도 그들이 행하지 아니한 이 언약의 모든 규정대로 그들에게 이루게 하였느니라 하라"(예레미야 11:7~8) 그러니 예레미야가 아무리 간청해도 하나님은 그들이 받을 재앙과 심판을 피할 수 없다고 알려준다. 그런데 더 안타까운 것은 하나님께서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그 백성을 위해 기도 하지도 말라고 말씀하시는 것이었다. 이스라엘과 유다가 하나님과 맺은 언약을 깨뜨리고 바알을 섬겼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신다. 그들의 악행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유다 백성들 중 아나돗 사람들이 예레미야를 살해하려는 음모를 꾸민 것이다. 이는 하나님께 대적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 자신의 동족에게 죽을 뻔한 예레미야는 하나님께 질문하는데 하나님! "악한 자의 길이 형통하며 반역한 자가 다 평안함은 무슨 까닭이니이까?"(예레미야12:1) 자신을 해한자들에게 원수를 갚아 달라는 예레미야의 기도에 하나님의 답변은 아무도 믿지 말라시며 냉정하게 말씀하신다. 그리고 하나님은 유다를 심판하시면서 "많은 목자가 내 포도원을 헐며 내 몫을 짓밟아서 내가 기뻐하는 땅을 황무지로 만들었도다"(예레미야12:10) 라고 말씀하시며 괴로워하심! 자기 백성을 사랑하지만 너무나 괴로울 수 밖에 없는 그 마음은 얼마나 많이 힘드셨을까? 하나님의 마음을 알리 없는 유다 백성들이 교만함은 정말 끝이 없다. 허리에 띠는 베 띠와 포도주 가죽 부대를 통해 곧 썩어서 쓸모 없어질 것이요 포도주로 가득차 가죽 부대가 터질 것이라고 알려 주신다. 그것은 교만하지 말라는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귀가 먹고 눈이 먼 유다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도 못하고 깨닫지도 못하고 있다. "너희가 이를 듣지 아니하면 나의 심령이 너희 교만으로 말미암아 은밀한 곳에서 울 것이며 여호와의 양 떼가 사로잡힘으로 말미암아 눈물을 흘려 통곡하리라"(예레미야13:17) 백성들의 무지함과 교만함으로 인해 멸망할 유다를 향한 예레미야에 눈물이 자기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눈물이며 하나님의 가슴 아픈 사랑일 것이다.
1등~~~ 아멘입니까
아 멘. 감 사 합 니 다
아멘
아멘 아멘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아멘, 고맙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
아멘!
아멘입니다👍👍
아멘 아멘 🙏 🙏
아멘 !!오늘도 말씀으로 인도하시니 감사합니다 .
아멘!!
감사합니다. 공동체 성경읽기 완료! 감사합니다. 아자 아자 으라차차!
오늘 본문은 예레미야 11~13장 말씀!!!
하나님은 예레미야에게 언약을 깨뜨린 유다의 죄를 지적하신다. 불순종의 시작을 애굽 땅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어 내던 날로 그 역사가 생각보다 꽤 깊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거듭 경고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듣지도 않고 귀를 기울이지도 않았다. 오히려 그들은 자기들의 악한 마음에서 나오는 고집대로 살아온 것이다.
"각각 그 악한 마음의 완악한 대로 행하였으므로 내가 그들에게 행하라 명령하였어도 그들이 행하지 아니한 이 언약의 모든 규정대로 그들에게 이루게 하였느니라 하라"(예레미야 11:7~8)
그러니 예레미야가 아무리 간청해도 하나님은 그들이 받을 재앙과 심판을 피할 수 없다고 알려준다. 그런데 더 안타까운 것은 하나님께서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그 백성을 위해 기도 하지도 말라고 말씀하시는 것이었다. 이스라엘과 유다가 하나님과 맺은 언약을 깨뜨리고 바알을 섬겼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신다. 그들의 악행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유다 백성들 중 아나돗 사람들이 예레미야를 살해하려는 음모를 꾸민 것이다. 이는 하나님께 대적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 자신의 동족에게 죽을 뻔한 예레미야는 하나님께 질문하는데 하나님! "악한 자의 길이 형통하며 반역한 자가 다 평안함은 무슨 까닭이니이까?"(예레미야12:1) 자신을 해한자들에게 원수를 갚아 달라는 예레미야의 기도에 하나님의 답변은 아무도 믿지 말라시며 냉정하게 말씀하신다. 그리고 하나님은 유다를 심판하시면서 "많은 목자가 내 포도원을 헐며 내 몫을 짓밟아서 내가 기뻐하는 땅을 황무지로 만들었도다"(예레미야12:10) 라고 말씀하시며 괴로워하심! 자기 백성을 사랑하지만 너무나 괴로울 수 밖에 없는 그 마음은 얼마나 많이 힘드셨을까? 하나님의 마음을 알리 없는 유다 백성들이 교만함은 정말 끝이 없다. 허리에 띠는 베 띠와 포도주 가죽 부대를 통해 곧 썩어서 쓸모 없어질 것이요 포도주로 가득차 가죽 부대가 터질 것이라고 알려 주신다. 그것은 교만하지 말라는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귀가 먹고 눈이 먼 유다 백성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도 못하고 깨닫지도 못하고 있다. "너희가 이를 듣지 아니하면 나의 심령이 너희 교만으로 말미암아 은밀한 곳에서 울 것이며 여호와의 양 떼가 사로잡힘으로 말미암아 눈물을 흘려 통곡하리라"(예레미야13:17) 백성들의 무지함과 교만함으로 인해 멸망할 유다를 향한 예레미야에 눈물이 자기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눈물이며 하나님의 가슴 아픈 사랑일 것이다.
아멘 🙏
❤
아멘 은혜로운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아멘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
아멘~~~^^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아멘 ! 감사합니다
아멘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