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발표자 손민성입니다. 1년이 지나고, 이 댓글을 봤네요. keep-alive는 정확히는 http 1.0 의 스팩이에요. 1.1에서 사용하는 keep alive는 1.0의 스팩을 재활용 한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명세상에서는 빠져있습니다. http 1.1을 사용하면 keep-alive 없어도 지속커넥션이 기본으로 활성화 됩니다. 즉 굳이 keep-alive를 명시할 필요 없어도 되고 이를 지속 커넥션이라고 부릅니다. 커넥션 해제는 동일하게 Connection: close를 통해 수행됩니ㅣ다.
가슴이 웅장해진다,,, 린스 뭐 쓰시나요?
http 1.1이 keep alive헤더를 통해 persistence conection을 지원하는게 아닌가요?
설명중 6:11 에서 http1.1에선 keep alive헤더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셔서요. 제가 잘못알고있었나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발표자 손민성입니다.
1년이 지나고, 이 댓글을 봤네요. keep-alive는 정확히는 http 1.0 의 스팩이에요. 1.1에서 사용하는 keep alive는 1.0의 스팩을 재활용 한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명세상에서는 빠져있습니다.
http 1.1을 사용하면 keep-alive 없어도 지속커넥션이 기본으로 활성화 됩니다. 즉 굳이 keep-alive를 명시할 필요 없어도 되고 이를 지속 커넥션이라고 부릅니다.
커넥션 해제는 동일하게 Connection: close를 통해 수행됩니ㅣ다.
웹 프로토콜이 발전해 나가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흥미롭게 말씀해주셔서 정말 즐겁게 공부했습니다 ㅎㅎ
유익한 강의 감사합니다.
와아아 재밌는 역사기행
hoxy 프로토콜이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