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튀기지 않고도 바삭한 노오일 감자칩 -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오븐 비교|Oil-free Potato Chips - 3 Ways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фев 2025
  • 오늘은 빵 대신 감자칩을 구워봤어요!
    과자 끊기가 어려워서 건강한 버전으로 직접 만들어버리기✨
    자세한 만드는 방법과 세 가지 버전에 대한 평은 아래 설명 참고해주세요 :)
    ◽ Instagram: @veganbakinglab
    [재료]
    감자, 소금, 파슬리(선택)
    [만드는 방법]
    1. 감자는 껍질을 벗긴 후 최대한 얇게 슬라이스 해주세요. (슬라이서를 사용하면 편해요)
    2. 자른 감자는 소금물에 약 15분 담궈 전분을 빼주세요.
    3. 담궈뒀던 감자를 물에 헹군 후 키친 타올 또는 마른 천을 사용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줍니다.
    전자레인지
    4.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유산지를 깔고 감자를 올린 후 소금&파슬리 또는 원하는 시즈닝을 뿌려 2분 돌리고, 뒤집어서 다시 2분 돌려줍니다.
    (꼬치를 끼워서 만드는 분들도 계신데 해보니 감자끼리/꼬치에 달라붙고 모양이 흐트려져서 그냥 유산지 깔고 그릇에다가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프라이어
    4. 팬 위에 유산지를 깔고 감자를 올린 후 소금&파슬리 또는 원하는 시즈닝을 뿌려 180도에서 약 5분, 뒤집어서 약 3분 구워줍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 오븐이라서 열이 센 편이에요. 에어프라이어에 따라 더 긴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니 영상에 나오는 색깔, 질감 등으로 확인해주세요.
    *저처럼 에어프라이어 오븐을 쓰신다면 에어프라이어버전은 추천하지 않아요! 감자 슬라이스가 가벼워서 멋대로 날라다니며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븐
    4. 오븐을 180도에 맞추고 예열시켜줍니다.
    5. 팬 위에 유산지를 깔고 감자를 올린 후 소금&파슬리 또는 원하는 시즈닝을 뿌려 180도에서 약 7분, 뒤집어서 5분 구워줍니다.
    *한 순간에 금방 타버리니 뒤집은 후 예의주시 해주세요!
    *공통 주의사항*
    감자가 얇기 때문에 소금을 조금만 뿌려도 충분히 간이 되고 너무 짜게 되기가 쉬워요!
    차라리 처음에 소금을 조금씩만 뿌리고 구운 후에 필요하다면 추가해주세요.
    [보관]
    요즘같이 덥고 습한 날씨에는 금방 눅눅해질 수 있어요. 만든 후 바로 먹지 않을 거라면 냉동보관 해주세요! 먹다 남은 과자도 냉동보관을 하면 바삭하게 유지되고, 눅눅해졌던 것도 다시 어느정도는 바삭해진답니다 :)
    [비교]
    전자레인지: 가장 간편하면서 가장 골고루 바삭해요. 셋 중에 가장 추천!
    에어프라이어: 바삭하긴 하나 바삭함과 맛이 고르지가 않아요. (오버쿡 된 부분이 더 바삭) 그래도 오븐 보다는 추천!
    오븐: 에어프라이어처럼 많이 익은면만 바삭한데 그렇지 않은 부분은 전혀 바삭하지 않고 축축해요. 오븐을 사용할거면 노오일 보다는 오일을 발라서 굽는 것을 추천해요!

Комментарии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