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육의민족 수쌤입니다. 궁금하신점은 언제든 상담신청 해주세요 오픈카톡 : open.kakao.com/o/snpKveTb 잠자는 시간 제외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오니 본인의 학업현황에 대해 상담신청 해주세요! [학업진단] 1. 최종학력 2. 목표대학 3. 어떤 편입을 하시는지 4. 기간은 어느정도 생각하시는지 5. 최근 영어시험 본 점수는??(1년이내) 이렇게 학업현황을 정리해서 보내주시면 더욱더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선생님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ㅎㅎ 간단하게 질문 몇가지만 해도 될까요 ㅠㅠ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간절해요 ,,ㅠㅠ 저는 군대에서 헬스를 하다가 부상을 입은 후 재활관련 영상들을 보면서 물리치료사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껴 이 분야의 길을 걷고자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고민이 많은데요 ㅠㅠ 제가 현재 군인이고 곧 전역입니다. 학교는 명지대학교(인문) 2학년1학기까지 마치고 왔습니다. (학과는 저랑 맞지 않고 성적맞춰 간 학과입니다.) 그런데 면허증을 발급받으려면 무조건 물리치료과에나와서 국시를 합격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저는 편입을 하거나 수시원서를 다시 넣어서 다니던학교를 그만두고 새로운 대학교를가서 처음부터 새시작을 해야하는게 걱정됩니다. 물리치료사는 연차,경력이 중요하다고하던데 저는 그럼 24살에 대학교 1학년이되고 전문대에간다면 빠르면 27살에 물리치료사가 되는거니까 너무 늦은감이 있는거같습니다. 게다가 대학도 가게된다면 편입은 경쟁률도높고 힘들거 같아서 고등학교 성적을 가지고 수시로 지원해서 지방쪽 대학교를 가야할거 같습니다. 그럼 저는 여태 2학년1학기까지 공부한게 헛수고가되고 고등학교때 노력해서 간 대학교인데 이것또한 무용지물이 되는거같아서 새출발을 해야할지,, 물리치료사의 길을 걸어야할지 고민이 많이됩니다.. 게다가 대학또한 서울에서 다니다가 지방쪽으로 가기도 그렇구요. 대학은 아무곳이나 넣어서 붙는곳으로 가야할까요? 선택의 폭도 저에겐 넓지않은거같고 시작 출발선부터 남들보다 불리하게 시작하는거 같아서요ㅠㅠ 4년제 대학에 가면 28살에 물리치료사로서 일할 수 있는 시작이고 대학병원에 가고싶은 사람들만 4년제간다던데 대학병원은 상위1프로만 가는곳이라고 해서 포기하려구 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빠르게 3년제나와서 27살에라도 물리치료 면허증을따는게 답인가 고민이됩니다. 저는 팀 구단같은곳 들어가서 선수 케어하는 전문 물리치료사? 아니면 도수치료를 하는 물리치료사가 되고싶습니다! 질문이 너무길어죄송합니다. 요즘 정말 군대에서 전역앞두고 머리가아픕니다. 선생님 의견 여쭈어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저는 대졸자인데요. 일반편입으로 지원했었는데요. 일반편입은 전적대 전공과 연관성이 있어야 된다고 하는데 맞나요..?
ㅠㅠ 학사편입으로 했어야했는데 입학처에서ㅜ그런 얘길 안해줬네요ㅠㅠ
이건 학교마다 다릅니다.ㅠ 그런데 대부분의 일반편입은 관련전공자를 뽑는경우가 많아요 ㅠㅠ
스포츠재활은 관련전공이 맞나요?
제가 제대 후 23살 수시모집기간에 수시를 지원하려는데 나이상 가능할까요? 그리고 재학생과같이 내신반영이안되고 비교내신?으로 들어간다던데 설명해주실수있나요 ㅠㅠㅠ
저흰 입시과정은 저희쪽 분야가 아닙니다 ㅠㅠ
일단 간단하게 설명을 드린다면 우선 둘 다 가능하고
비교내신은 22살부터는 고등학교 내신을 보지 않고 수능 등급으로 내신을 똑같이 매기는 건데 정시에만 해당하고 수시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교육의민족 수쌤입니다.
궁금하신점은 언제든 상담신청 해주세요
오픈카톡 : open.kakao.com/o/snpKveTb
잠자는 시간 제외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오니
본인의 학업현황에 대해 상담신청 해주세요!
[학업진단]
1. 최종학력
2. 목표대학
3. 어떤 편입을 하시는지
4. 기간은 어느정도 생각하시는지
5. 최근 영어시험 본 점수는??(1년이내)
이렇게 학업현황을 정리해서 보내주시면
더욱더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선생님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 ㅎㅎ 간단하게 질문 몇가지만 해도 될까요 ㅠㅠ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간절해요 ,,ㅠㅠ
저는 군대에서 헬스를 하다가 부상을 입은 후 재활관련 영상들을 보면서 물리치료사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껴 이 분야의 길을 걷고자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고민이 많은데요 ㅠㅠ
제가 현재 군인이고 곧 전역입니다. 학교는 명지대학교(인문) 2학년1학기까지 마치고 왔습니다. (학과는 저랑 맞지 않고 성적맞춰 간 학과입니다.) 그런데 면허증을 발급받으려면 무조건 물리치료과에나와서 국시를 합격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저는 편입을 하거나 수시원서를 다시 넣어서 다니던학교를 그만두고 새로운 대학교를가서 처음부터 새시작을 해야하는게 걱정됩니다.
물리치료사는 연차,경력이 중요하다고하던데 저는 그럼 24살에 대학교 1학년이되고 전문대에간다면 빠르면 27살에 물리치료사가 되는거니까 너무 늦은감이 있는거같습니다.
게다가 대학도 가게된다면 편입은 경쟁률도높고 힘들거 같아서 고등학교 성적을 가지고 수시로 지원해서 지방쪽 대학교를 가야할거 같습니다.
그럼 저는 여태 2학년1학기까지 공부한게 헛수고가되고 고등학교때 노력해서 간 대학교인데 이것또한 무용지물이 되는거같아서 새출발을 해야할지,, 물리치료사의 길을 걸어야할지 고민이 많이됩니다..
게다가 대학또한 서울에서 다니다가 지방쪽으로 가기도 그렇구요.
대학은 아무곳이나 넣어서 붙는곳으로 가야할까요?
선택의 폭도 저에겐 넓지않은거같고 시작 출발선부터 남들보다 불리하게 시작하는거 같아서요ㅠㅠ
4년제 대학에 가면 28살에 물리치료사로서 일할 수 있는 시작이고 대학병원에 가고싶은 사람들만 4년제간다던데 대학병원은 상위1프로만 가는곳이라고 해서 포기하려구 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빠르게 3년제나와서 27살에라도 물리치료 면허증을따는게 답인가 고민이됩니다. 저는 팀 구단같은곳 들어가서 선수 케어하는 전문 물리치료사? 아니면 도수치료를 하는 물리치료사가 되고싶습니다!
질문이 너무길어죄송합니다. 요즘 정말 군대에서 전역앞두고 머리가아픕니다.
선생님 의견 여쭈어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