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만원주고 샀는데 10만원 되고 그런 음반은 없습니다. 더구나 된다하더라고 30년 묶히고 해야지요, 저같으면 화장터로 가 있겠네요. 그리고 비싼 음반은 나올때 부터 비싸요 아이유 꽃갈피 같은 lp 는 몇년 안된건데도 15만원이상입니다. 왜냐 소량 찍어내고, lp가 죽었다 다시 부활하면서 마니아 층이 생긴거지. lp관리가 힘든점 시디에 비해 여러 불편한점 (트렉옮기기, 뒤집기) 등을 고려하면 결국 사라질 물건입니다. 지금은 lp가 죽었다가 부활한이래 최대치라 보면 되겠습니다. 아마 리메이크 앨범이 나오면 가격 변동이 생기겠죠? 김광석 다시부르기 조금 떨어지지 않았습니까? 그리고 장터네 100만원 올려져 있는건 파는 사람이 책정한 가격이고 그가격에 누가 사준다는건 다른 문제죠. 한번 중고 장터에 그 물건을 찜해두고 1년을 지켜 보세요 10개쯤 찜해두고 보면 2개 팔리면 다행일겁니다. 비싸기 때문에 안사요 비싸게 올려놓은게 시세는 아니죠 결론 : 지금은 비싼게 있지만 내가 3천원 주고 샀는데 나중에 비싸질 lp는 없다.
나도 희귀앨피,100대 명반(누가 정했는지 모르지만)이라 불리는 LP 13장 가지고 있지만 팔지도 않고,잘 듣지도 않고,구석에 보존...,절대 구매하지 마세요.마음만 부자.음원 스트리밍으로 괜찮은 블루투스 앰프와,패시브 스피커로 듣는게 가장 현실적 방법임.
ㅋ 저는 사실 레트로 매니아랑 lp뿐만 아니라 컴퓨터 제외한 집에 있는 웬만한 제품들 옛날거 쓰고 있어요. 모든게 자동화된 세상에 아날로그로 사는 재미가 있어서 ㅋ
앞으로 만원주고 샀는데 10만원 되고 그런 음반은 없습니다. 더구나 된다하더라고 30년 묶히고 해야지요, 저같으면 화장터로 가 있겠네요.
그리고 비싼 음반은 나올때 부터 비싸요 아이유 꽃갈피 같은 lp 는 몇년 안된건데도 15만원이상입니다. 왜냐 소량 찍어내고, lp가 죽었다 다시 부활하면서
마니아 층이 생긴거지. lp관리가 힘든점 시디에 비해 여러 불편한점 (트렉옮기기, 뒤집기) 등을 고려하면 결국 사라질 물건입니다. 지금은 lp가 죽었다가 부활한이래 최대치라 보면 되겠습니다.
아마 리메이크 앨범이 나오면 가격 변동이 생기겠죠? 김광석 다시부르기 조금 떨어지지 않았습니까?
그리고 장터네 100만원 올려져 있는건 파는 사람이 책정한 가격이고 그가격에 누가 사준다는건 다른 문제죠.
한번 중고 장터에 그 물건을 찜해두고 1년을 지켜 보세요 10개쯤 찜해두고 보면 2개 팔리면 다행일겁니다. 비싸기 때문에 안사요 비싸게 올려놓은게 시세는 아니죠
결론 : 지금은 비싼게 있지만 내가 3천원 주고 샀는데 나중에 비싸질 lp는 없다.
지금 lp가격에 거품이 너무 많긴하죠. 재발매반도 유행타며 너무 무리하게 많이 찍어서 이제 유행지나면 다시 옛날 3천시대로 다시 돌아갈지 몰라요.
저는 가격 오르는 요즘보다 3천원에 lp사서 무슨 음악 나올지 두근거리고 궁금해 하며 들었던 시절이 좋긴합니다.
@@사진탐정왕봉구 맞습니다 선생님의 유튜브는 잘봤고 그걸 반박하는게 아니라 아직 그런것에 투자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제 소견을 말씀드리고 싶었을 뿐입니다.
아무래도 참고가 될것 같아서 입니다 . 유브 영상 자체는 참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르투-f7e 감사합니다^^
거래가 이루어져야 그 가격이지 아무도 사는 사람이 없다면 잘못된 가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