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때 천문학계에서 난리가 난 이유=운석충돌은 실제로 관측사상 천년에 한번 일어날까말까한 초대박 이벤트임. 초신성 관측하는것보다 더 빡세고 이전까지는 충돌 피해가 이럴것이다 하고 끝날정도로 사실상 연구가 불가능한 학문이었는데 그걸 저 사건으로 확인이 가능해져서 엄청난 반항을 일으키게됨. 저 당시 얼마나 자료가 없었냐면 8~90년대에 나온 아마겟돈이라는 영화에선 지름 1200km의 운석이 지구로 날아오는걸 표면에 핵을 터트려서 부수는걸로 퉁칠정도로 운석충돌에 대해 아무런 자료가 없다보니 너무 무지하다 싶을정도로 과학적으로 증명할만큼 연구할 수가 없었음. 연구조차 불가능한 학문을 무려 작은것도 아니고 거의 공룡을 멸종시킨 그 혜성보다 더 큰 혜성이 6일에 걸쳐서 목성에 떨어진거라 이때 아니면 절대 기회가 없을꺼라고 판단하고 전세계에서 진행하던 수많은 천체물리학 관련 프로젝트 싹다 중단시키고 심지어 예비 천체 망원경까지 싹다 끌어다가 목성을 쳐다보고 있었음. 당연히 학자들은 밤샘해가며 관측하며 연구했음에도 잠에 쫓기기는 커녕 앞으로 수백년뒤에도 절대 못볼 우주이벤트에 너무 흥분해서 아드레날린이 미친듯이 타올라 오히려 진정제 먹어가며 연구했을정도.
뇌피셜 씹오지네요!! ㅋㅋㅋ 영화 아마겟돈 얘기도 그렇고.. ㅋㅋ 예비 망원경 이란게 있어요?? 고장률이 얼마나 크고 또 고장났을때 얼마나 급하게 관측을 이어나가야 하기에 예비망원경을 두어야 하나요? 예비상태로 놀리지 말고 그냥 관측에 참여하는게 더 이득 아닐까요?? 예비망원경이란 얘기는 첨 들어보네요!! 아드레날린에 진정제 얘기는 그냥 3류 소설 썼다고 생각 할께요!! ㅋㅋㅋㅋ 혜성의 궤적과 충돌의 피해는 천체 물리학 분야 중 너무 단순하고 낮은 수준의 내용으로 혜성 충돌을 관측 함으로 얻어지는 새로운 데이터는 거의 없습니다. 그냥 우리 계산(손계산도 가능)이 맞았네 정도의 확인 밖에 없고 추가로 얻어지는 지식은 별로 없어요!! 실제로 분열시점과 충돌 시점, 충돌 에너지는 계산과 관측이 잘 맞아 떨어졌구요!! 천문학계에서 크게 관심을 가진 이유는 단지 관측 빈도가 너무 낮은 슈퍼 빅 이벤트이기 때문일 뿐입니다. 오바좀 하지 마세요!! ㅋㅋㅋㅋ
무슨 말도 안되는 말씀을!!! 차라리 천문학분야가 아마추어 천문학자, 관측자들이 너무너무 많아서 일반인이 실증하기 가장 좋은 분야일텐데요?? 현대의 과학을 비 전공자가 결과를 전해듣는것 말고 확인할 방법이란게 있나요? 유전자 가위로 이런 생명체 만들었는지 아님 신이 새로 만들어서 선물해 준건지 일반인이 구분할 수 있나요? 입자가속기에서 새로운 입자가 발견됐다고 물리학계에서 발표하면 그걸 확인 검증할 방법이 있나요?? 이런 얘기들이 일반인들과 더 동떨어진 얘기 아닐까요?? ㅎㅎ
[추천] 우주 몰아보기 "↓↓클릭↓↓"해 보세요~♥
ruclips.net/video/CXcGutGfqXw/видео.html
😂
Ok
😅
클릭하니 답글 쓰라고 나오네요
😢
저때 뉴스에서도 보도하고 난리였는데. 지금도 기억나네
인류과학자들의 지식ㆍ도전ㆍ정성ㆍ노력의결과ㆍ산물이다.진정한쾌거다
저당시 환호속에 공포란 말이 있었음
대규모 운석 충돌이 사실이란게 증명되는 자리였기 때문에
목성이 지구를 지키는 행성 이고 이름은 주피터 = 제우스 = 창조자 의 뜻으로
지구를 사랑하고 지킴이 행성 같은 느낌임
제우스는 제 웃어! 이며 주피터는 줍이더--줍다. 줍는다라는 뜻임. 즉 운석들을 주워서 가진다임.
제우스가 창조자라고요? 가이아를 잘못 아신거 아닌가
목성: 뭐... 구경 났냐??
저때 천문학계에서 난리가 난 이유=운석충돌은 실제로 관측사상 천년에 한번 일어날까말까한 초대박 이벤트임.
초신성 관측하는것보다 더 빡세고 이전까지는 충돌 피해가 이럴것이다 하고 끝날정도로 사실상 연구가 불가능한 학문이었는데 그걸 저 사건으로 확인이 가능해져서 엄청난 반항을 일으키게됨.
저 당시 얼마나 자료가 없었냐면 8~90년대에 나온 아마겟돈이라는 영화에선 지름 1200km의 운석이 지구로 날아오는걸 표면에 핵을 터트려서 부수는걸로 퉁칠정도로 운석충돌에 대해 아무런 자료가 없다보니 너무 무지하다 싶을정도로 과학적으로 증명할만큼 연구할 수가 없었음.
연구조차 불가능한 학문을 무려 작은것도 아니고 거의 공룡을 멸종시킨 그 혜성보다 더 큰 혜성이 6일에 걸쳐서 목성에 떨어진거라 이때 아니면 절대 기회가 없을꺼라고 판단하고
전세계에서 진행하던 수많은 천체물리학 관련 프로젝트 싹다 중단시키고 심지어 예비 천체 망원경까지 싹다 끌어다가 목성을 쳐다보고 있었음.
당연히 학자들은 밤샘해가며 관측하며 연구했음에도 잠에 쫓기기는 커녕 앞으로 수백년뒤에도 절대 못볼 우주이벤트에 너무 흥분해서 아드레날린이 미친듯이 타올라 오히려 진정제 먹어가며 연구했을정도.
님 의견대로라면
슈메이커레비 혜성 충돌이 아마겟돈 영화보다 늦게 벌어진 이벤트 같은데...
아마겟돈 : 1998년작
운석의 표면이 아닌 내부 중심에 핵폭탄 투하.
그래서 주인공이 마지막까지 남아 희생하는 장면이 있음.
뭔말하고 싶었는지는 알겠는데 뇌피셜 자제 요망
뇌피셜 씹오지네요!! ㅋㅋㅋ
영화 아마겟돈 얘기도 그렇고.. ㅋㅋ
예비 망원경 이란게 있어요?? 고장률이 얼마나 크고 또 고장났을때 얼마나 급하게 관측을 이어나가야 하기에 예비망원경을 두어야 하나요? 예비상태로 놀리지 말고 그냥 관측에 참여하는게 더 이득 아닐까요?? 예비망원경이란 얘기는 첨 들어보네요!!
아드레날린에 진정제 얘기는 그냥 3류 소설 썼다고 생각 할께요!! ㅋㅋㅋㅋ
혜성의 궤적과 충돌의 피해는 천체 물리학 분야 중 너무 단순하고 낮은 수준의 내용으로 혜성 충돌을 관측 함으로 얻어지는 새로운 데이터는 거의 없습니다.
그냥 우리 계산(손계산도 가능)이 맞았네 정도의 확인 밖에 없고 추가로 얻어지는 지식은 별로 없어요!! 실제로 분열시점과 충돌 시점, 충돌 에너지는 계산과 관측이 잘 맞아 떨어졌구요!!
천문학계에서 크게 관심을 가진 이유는 단지 관측 빈도가 너무 낮은 슈퍼 빅 이벤트이기 때문일 뿐입니다.
오바좀 하지 마세요!! ㅋㅋㅋㅋ
이 사람이 올린 영상 보니....
ㅋㅋㅋㅋㅋ
영화 아마겟돈은 표면에서 터뜨리면 반갈죽 안 되어서 의미없으니까 시추하던 놈들 훈련시켜서 타공 존나 한 다음에 깊숙이 집어넣어서 터뜨렸는데... 그래서 주인공 장인어른이 희생한거고..
이 세 끼 제대로 아는 게 도대체 뭐야?
94년이면 486컴퓨터 시댄데 와
@@saram00000 국내에도 80년대 초반에 PC가 도입되기 시작..
94년이면 김두식을 북에 보낸 해인데
왜 피살이 아냐? 😂
몇년 전부터 충돌을 알고 있었다니 신기하네..ㅋㅋ
목성 운영자가 퀘스트 몹 생성 하는 모습인듯ㄷㄷㄷㄷ
이제 충돌한걸 보여줘
저 때 고3이라 저런 일이 있었는지도 몰랐네😅
자막 보고싶은데 밑에 채널명이랑 설명 없애는거 어케 못하나요 ㅠ 방해됨
댓글창열고 보면 안겹쳐요ㅠㅠ 저도 울며겨자먹기로 보고싶은건 그렇게 보는중
@@johnsa4053 아 ㅠㅠㅠㅠ 방법이 있었구나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벌써 30년이나 되었군...
목성 마이 아팠겠다ㆍ
목성이 있어서 지구가 안전하다ㆍ thank you
노아시대 대홍수사건 이전 사람들은 이 장쾌한 장면을 봤을텐데.. 아니다
볼 수 없었다.. 왜.일까 ?
목성 없었으면 지구는 여러번에 소행성 충돌로 이미 멸망했음.
미국은 대단한 나라여
목성 충돌사건
그날 티비로 호기심 가득하던 과학자들의 얼굴 난 보았다
저때 저 뉴스가 기억이 난다ㅎ 참나
저건.충돌이 아닌 .공격일수도있다.
저때 충격으로 김일성 다이
ㄴㄱㅇ네
나그때4살
목성이 다 막아준거다. 걍 고맙다해라
우주과학만세❤😂😅😊🎉
그때 군대에 있었네. 제길~~~
그 이후 유진슈메이커 박사는 자동차와 충돌하여 사망하였다.
ㅅㅅ 나이스샷
와 6일동안... 소름이네...
이거 너무 짜릿한데!
저걸 목성이 없었으면
깔끔하게 지구생물이 전부 멸종후 10억년후 생물이 발현될건데!아쉽네
휴거???
남 일이라고 좋아하는것 봐
유진 슈메이커 초이
아직도 기억이 생생해
저때 엘지 우승 그리고 ...
아 글쎄 내가 저때 어마어마한 진동을 느끼고, 우주에 큰 사건이 일어났음을 깨달아서, 학교를 안 가고 우주의 미래를 걱정했는데, 다음날 학교에서 선생님께
아무리 설명해도 믿지 못하시고 미친넘 소리 들으며 개 맞듯이 더 쳐맞았다!
맞을만했노
나라도 뚜까 팼을거 같음. ㅋ
응 내가 선생
선생이 잘못했네 패는걸로 끝내면 안됐는데
푸하핫.잼나
목성은 기체 아님?
그래서 성과는?
니 댓글의 성과는?ㅋㅋ
그래서 너의 성과는?
목성이 기체면
태양은 온도로 인해
모든게 기체겠네 ㅋㅋㅋㅋ
지구에 떨어져도 흥분하고 박수칠런지 궁금하세
목성의 가혹한 환경에서 살아남은 고등 생명체가 있다면 저런게 목성으로 떨어지는걸 장난 아니게 느낄텐데, 지구로 안 떨어진다고 망원경 총동원해서 이벤트식으로 보면서 웃는 천문학계 사람들:;;;
목성형 행성에서는
생명체가 없을거라고 생각하죠
서양인들을 찬양하라
ㅈ나 하찮은 충돌
아무것도 아니야
하긴.... 가족이랑 충돌한 님이
저런 충돌을 하찮게 생각할만 하죠 ㅉㅉ
진짜 우주학은 그냥 주님은있습니다
믿으세요랑 별다른차이는 없네
증거를 일반인에게 보여주지도못하고
그냥 말로만 상식과 너무 동떨어진 신화같은이야기만 씨부림
무슨 말도 안되는 말씀을!!!
차라리 천문학분야가 아마추어 천문학자, 관측자들이 너무너무 많아서 일반인이 실증하기 가장 좋은 분야일텐데요??
현대의 과학을 비 전공자가 결과를 전해듣는것 말고 확인할 방법이란게 있나요?
유전자 가위로 이런 생명체 만들었는지 아님 신이 새로 만들어서 선물해 준건지 일반인이 구분할 수 있나요?
입자가속기에서 새로운 입자가 발견됐다고 물리학계에서 발표하면 그걸 확인 검증할 방법이 있나요??
이런 얘기들이 일반인들과 더 동떨어진 얘기 아닐까요?? ㅎㅎ
네????
믿으세요가 아니라
목성에 떨어진게 관찰 됐는데요????
평평하다 믿는 님들이 주장하는게
'평평한거 믿으세요' 잖아요;;;;
슈메이커 래비...근데 난 봐도 별 감흥이..
여기서 떠든거 마냥 목성에 충돌시 별 반응도 일어나지 않더만.
육안엔 가스 행성이라 그냥 연기속으로 돌덩어리 사라지는 쑈 그이상 그이하도 아닌데..
원자폭탄 7000배 위력이래도 뭐가 흠집나는게 보여야 수긍을 허지
아.. 그러냐
별 반응이 없긴 했지..
지구보다 큰 구멍이 생겼다는 정도..
님이 부모님의 억장을 무너뜨려도
님이 별 신경 안쓰는것 만큼
아무 의미 없다고 생각해주세요^^
부럽습니다.
자꾸 이상한짓 하지마라 신의 심판이 있을수도있다.
아니..무슨 행성이 충돌하는데 박수까지 치고 지랄병이래???무슨 시츄레이션..?
무식하면 아닥하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