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ㆍ후진타오 권력투쟁 본격화하나…공청단 세력 대거 낙마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9 фев 2025
- 시진핑ㆍ후진타오 권력투쟁 본격화하나…공청단 세력 대거 낙마
[앵커]
중국 지도부의 개편이 예상되는 제19차 전국대표대회를 앞두고 후진타오 전 국가주석의 정치기반인 공산주의청년단 세력이 대거 제거됐습니다.
권력투쟁의 막이 오른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홍콩에서 최현석 특파원이 전합니다.
[기자]
홍콩 언론에 따르면 중국 최고지도부 개편이 이뤄질 제19차 당대회에 참가할 지역 대표 약 2천300명 명단이 최근 대부분 공개됐습니다.
그러나 당 중앙위원인 친이즈 공청단 중앙서기처 제1서기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자오융 국가체육총국 부국장과 덩카이 전국총공회 부서기, 류젠 국투건강산업투자공사 회장, 양웨 장쑤성 부성장 등 공청단 출신 당 중앙후보위원 4명도 대표로 선출되지 못했습니다.
당연직 대표로 여겨지던 당 중앙위원과 중앙후보위원이 당대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것은 이례적입니다.
이들이 대부분 당대회 대표 중에서 선출되는 당 중앙위원이나 중앙후보위원을 연임하기 어려워졌다는 의미입니다.
그동안 차세대 주자로 인식돼 온 이들의 '낙마'가 공청단 세력에 심대한 타격을 줄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19차 당 대회를 앞두고 시 주석을 핵심으로 한 세력과 공청단 세력 간 권력투쟁이 본격화할 것이라는 관측도 있습니다.
19차 당대회에서 시 주석과 리 총리를 제외한 상무위원 4, 5명과 정치국위원 18명 선출을 놓고 이견을 보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시 주석은 은퇴연령을 넘긴 최측근 왕치산 중앙기율검사위원회 서기를 정치국 상무위원으로 유임시키려 하지만, 후 전 주석과 장쩌민 전 주석 계파 등이 반대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그러나 장즈쥔 대만판공실 주임과 누얼 바이커리 국가에너지국장, 왕안순 국무원 발전연구센터 서기 등이 당대회 대표에 포함되지 않은 것을 고려할 때 공청단만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홍콩에서 연합뉴스 최현석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www.yonhapnewst...
후진타오가
더낫다
얼굴도
더잘생겼다
구지 퇴임한 전임자를 건드릴 이유가 있나 바로 군권까지 넘겨주고 깔끔히 그만뒀는데
ㅋㅋㅋ
공산당에 몸담고 있는 것들 중에서 착한놈이 얼마나 된다고...
시진핑 늙어서 쥭어가면 혼란은 더 심해짐
국민은 종신집권체제로 갑니다
도덕윤리 정치는 시대정신의 뜻에 부합합니다ㆍ그러니 중국의 400계ㅡ100계도 풍기문란죄ㅡ성문란죄ㅡ도덕윤리 방조죄ㅡ부패멕이사설 제공자도 뿌리채 뽑습니다 ㆍ전방위 사정칼질을 준비하세오ㅡokay
중국의 전쟁준비 막바지!!!
휴진타워는 힘내라 중국이 자유민주주의 자유시장경제 국가를 구성하라 아니면 중국은 해체될것이다
철저한 조직관리체제로서 새싹칼질로 갑니다 okay
국민은 시진핑주석은 부패비리로서 모조리 칼질단행하시오 ㆍ부패지수는 50위로서 승격합니다ㆍ부패자즙400배계ㅡ100계까지 모조리 칼질단행으로 갑니다 okay
옙!
서로 물어뜯고 죽이고 잘한다 원세계 같은 위인 또안나오나 서태후같은위인도 궨찬고
World railway and one belt road okay
국민은 400계ㅡ100 계도 모조리 칼질준비토록 하시오ㅡ 전방위 칼질로 올인합니다 okay
Air china ok
Korea people and china xi jin ping okay
모조리 다잡는다ㅡok
Power. King system. Control okay
도전자는 사살한다ㅡokay
독재는 오래못간다 잘가라 쭝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