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자체 데이터는 웨이백머신에 남아 있었습니다. 다만 중요 데이터 몇 개가 아카이빙 되어있지 않아 4탄 이후의 진행이 불가했었는데, 이 로스트 데이터를 인젝션해서 정상 구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플레이 가능한 링크 올려두었으니 한 번 해보심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 게임이 처음 나왔을 때는 Windows 95~98이 주류가 되었던 시절이라 연산 처리속도가 지금보다 현격한 차이가 났습니다. 그래서 속도에 해당하는 구문값의 당시 디폴트로 오늘날 플레이하면 이속이 빨라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예전에 쥬니버 게임뭉치에서도 벽돌과 사다리를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 거기에서는 2탄에서 끊기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웹아카이브 알피랜드 버전에서는 4탄에서 게임이 멈추며 더 이상의 실행이 불가능했습니다. 이 점을 착안하여 내부 파일을 수정했더니 이후 레벨의 플레이가 가능해졌고 엔딩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저는 동영상 속의 속도가 적당한데, 조금 빠른 감이 없잖아 있기에 링크 내의 파일은 속도를 조금 더 낮추어 업로드했습니다.
다이렉트 플레이 웹페이지 링크
www.deukgok.co.kr/game/alfy/game.html
실행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IE) 를 이용해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제어판 JAVA 항목의 보안 탭에서 예외사항 사이트 목록 등록이 선행되어야 실행이 가능합니다.
자바 미설치, 인터넷 익스플로러 미설치 환경에서는 필수로 위 두 소프트웨어의 설치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지금도 되나요..?
1:30쯤 사이로 같이 움직이는 컨트롤ㅋㅋㅋ
그 점 노리고 영상 촬영했습니다ㅎㅎ 정공법으로 바로 밑 층에서 포도 먹고 윗 세 마리 모두 먹어버리는 돌파법도 존재합니다!
@@제로-h1z 👍
알피 빠르네요~~
알피가 90년생이네요.
알피의 벽돌 이야기
오늘 알피는 바나나를 먹으러 벽돌 던전에 가요.
"흐음... 바나나가 먹고 싶은데?"
바나나를 먹으러 가고 싶다면 알피를 선택해주세요.
비하인드 스토리군요! 알피는 오늘도 바나나를 양껏 먹을 수 있을까요?☺️
어떻게 찾으셨어요? 와! 이거 한참 찾고 있었는데...? 저때 없어지고 다신 못할거라고 생각했는데 다시보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기억속에서 잊혀져가고 있었는데 다시보니 다 기억하게 되네요!!!
게임 자체 데이터는 웨이백머신에 남아 있었습니다. 다만 중요 데이터 몇 개가 아카이빙 되어있지 않아 4탄 이후의 진행이 불가했었는데, 이 로스트 데이터를 인젝션해서 정상 구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플레이 가능한 링크 올려두었으니 한 번 해보심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7단계에선 레이져 장애물밖에 없군요.
다운로드 링크
cafe.naver.com/keonmul/13000
게임 실행방법은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다이렉트 플레이 웹페이지 링크
www.deukgok.co.kr/game/alfy/game.html
제어판 JAVA 항목의 보안 탭에서 예외사항 사이트 목록 등록이 선행되어야 실행이 가능합니다.
와 개추억이다진심 97년생인데 유치원댕길때 야후에서 했던건데ㄷ
우리들의 그 시절, 진정한 놀이터는 역시 야후죠!
1-3단계: 초반 몸풀기
4단계: 사실상 최종보스
5-6단계: 잠깐 쉬어가기
7단계: 4단계 하위호환
8-9단계: 경로만 알면 의외로 쉬움
알피 대단해요~^^
헐대박 제가했었을땐 속도가빨랐을뿐더러 4단계까지밖에 못갔었는데 스테이지가 많은건 또 처음보네 ㄷㄷ
저 게임이 처음 나왔을 때는 Windows 95~98이 주류가 되었던 시절이라 연산 처리속도가 지금보다 현격한 차이가 났습니다.
그래서 속도에 해당하는 구문값의 당시 디폴트로 오늘날 플레이하면 이속이 빨라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예전에 쥬니버 게임뭉치에서도 벽돌과 사다리를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 거기에서는 2탄에서 끊기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웹아카이브 알피랜드 버전에서는 4탄에서 게임이 멈추며 더 이상의 실행이 불가능했습니다.
이 점을 착안하여 내부 파일을 수정했더니 이후 레벨의 플레이가 가능해졌고 엔딩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저는 동영상 속의 속도가 적당한데, 조금 빠른 감이 없잖아 있기에 링크 내의 파일은 속도를 조금 더 낮추어 업로드했습니다.
스피드 빠른거 버그인줄 알았는데 저런식으로 클리어를....
세월의 흐름이 야기한 일종의 버그(?)라 할 수 있을까요^^ 고정 댓글의 링크에선 정상 속도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와 이거 진짜 해보고 싶었는데. 감사합니다.
잘하시네요 어렸을때 못가본 단계 한 17 8년만에 다 봤어요 ㅋㅋ
어렸을 때 친구들은 4탄을 어려워했던 기억이 있네요 :)
레이져가 나오는데다 포도도 없으니 그 당시 어린아이들은 어려워할 수밖에 없었을 레벨이었죠.
그 녀석들 앞에서 공개 시범을 보여 마지막 탄까지 노다이로 클리어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저 고전 글씨체와 투박한 색감으로 이루어진 그래픽ㅠ
그렇습니다... 레트로 게임이 주는 감성이 있지요.
특히 제게는 제일 처음 접한 '웹 게임'이었기에 더욱이 잊을 수 없는 게임이랍니다.
저도 어렸을때 해봤어요^^
미션1~미션9 까지 있네요.
알피짱
아이템도 다먹고요^^
야후꾸러기네요^^
적을 피했군요.
에↗에↘에
4단계 뒤가 이렇게 생겼군요ㅋㅋㅋ
내가 했던건 그냥 새발의 피였네
00년대 초반에도 벽돌과 사다리를 플레이하던 많은 어린이들이 4단계의 아성을 뛰어넘지 못하고 좌절했더랬죠...
이게임이 윈도우 95~98때 만들어진 게임이라 요즘 윈도우로는 속도가 너무 빠르다는 점...
우와 신컨이다 ㄷㄷ
알피에서 이런겜이 있었어? ㅋㅋ
스토리 모드는 SWF 형 게임이라 접근성이 좋지만, 알피 아케이드 게임은 JAVA 기반 게임인지라 접근성이 나빠 인지도가 낮죠...
공튀기기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