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음 어 아 예.. 하지 말기! 2. 질문이 끝나자마자 대답할 필요는 없다. 질문 후 생각하여 답하기 (2~3초) 3. 불필요한 문구는 생략 ex.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4. 답변이 다른 지원자와 똑같아도 괜찮다 참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좋지만, 답변이 겹쳐도 괜찮다! 긴장하지 말자! 5. 생각을 굽힐 줄 알면 더 좋게 본다. (수용하는 모습) 고집불통인 모습을 보이지 말자! "아, 네 그런 경우에는 그렇게 해결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 제가 생각이 짧았습니다." "선배님께 조언을 여쭤보고, 선배님께서도 그런 방법이 최선책이라고 말씀하신다면 저도 그렇게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더 나은 방법이 무엇이 있을지 개선책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 면접 앞두고 있는데,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성원코치님. 지난달 제가 정말 원하고 원하는 공기업에 면접을 보게되었습니다. 1,2차 면접으로 나뉘어져있는게아닌, 기본 직무 질문과 인성면접으로 가볍게 치뤄진 면접인데 면접이라는 낯선 경험을 처음해서 그런지, 면접장에 들어가기전에는 그냥 동네 아줌마 아저씨라고 생각하자. 라고 마음편히 면접장에 입장을 하게되었는데. 1분 자기소개를 한 30번 외워서 갔는데도 막상 제 차례가 되어 준비해갔던 자기소개를 읊는순간 누가 말못하게 뒤에서 막는것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10초?도 못하고 도중에 몇초 정적을 내버렸고, 다음질문도 어버버하면서, 뭔가 말린기분이 자꾸들어 제대로 답변도 하지못하여 소중한 기회를 놓쳐버리게되었습니다.5월말쯤에 또다시 재도전을 하려하는데, 지금부터 영상보면서, 책보면서 준비하려하는데, 면접 스피치 코칭학원같은델 가는게 나을까요? 면접장에서의 대답은 면접관마다 다 다르기때문에 굳이 학원이 필요없다는 분도계시고, 자신감을 얻었다는 분도 계시던데,, 면접을 너무 못봐서 걱정이되어 미리미리 준비하려합니다. 인성면접이라는게 면접예상질문리스트도 너무 포괄적이고, 임기응변에 잘 대처를 해야하는 그런 면접인데, ( 모든면접이 그렇겠지만요) 예상질문리스트를 만들어도 이 질문에 대한 제 답변을 준비하는게 너무 어렵고, 두괄식 답변이라는것도 제게는 너무 모호하기만하네요.. 이번에는 꼭 합격하고싶은데.. 도움좀 받고싶습니다.ㅠㅠ 제가받았던 질문 (전공질문1, 인생을 살면서 똑같은 실수를 또 번복한 경험이 있으시지 않냐? 그 사례를 들어주시고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위한 방법, 대학시절 동아리 활동을 했는가? 그 활동에서 배운점이 무엇인가? , 진상고객을 만났을 때의 대처법 이였습니다, 간단해보이는 질문인데도,, 너무 모호하게, 어버버하게 자신감없게(어떤식으로 얘기를해야하고 사례를 들어야할지 몰라서.자신감이 결여되었던것같습니다) 말했는데 옆 지원자는 당당하게 자신감있게 해서 제가 더 주눅이 들었었네요.. 무튼 ㅠㅠ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장문의 질문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문의 댓글에서 진정성이 느껴집니다. 면접을 한번만에 합격하는 취준생은 거의 없습니다.아주 드뭅니다. 이번을 기회로 더 크게 성장했다고 믿습니다!^^ 저는 스피치 학원 혹은 면접 학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다만 본인의 노력으로 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옆집사는 동네 어른들이라고 생각하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모의면접으로 많은 연습을 해봤는지요? 저는 취업스터디를 더 추천드립니다. 다른 취준생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어떻게 답하는지를 들어보고, 본인의 이야기를 어떻게 어필하는 것이 좋을지 충분히 고민한 후에 많은 연습을 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제 결론은 스피치 학원이 절대 답이아니라는 점을 말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취업스터디를 한번 찾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 3일후에 면접인데 꼭 답글이 달렸으면 좋겠네요ㅠㅠ 3번에 답변드리겠습니다. 는 안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이상입니다. 는 사용해야된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드는데 잘못된 생각일까요? 몇 가지 예상질문중 예상답변을 준비해놨는데 어떤 답변은 마지막이라는 느낌을 딱 주지만 그렇지 않게 끝나는 답변도 있는데 다 말하고 이상입니다를 안붙혀서 면접관이 기다리게 되면 어떡하죠?ㅠㅠ
1. ~ 이상입니다. 를 사용한다고 해서 감점은 아닙니다. 면접을 보는 지원자 입장에서는 면접이 아주 소중하고 인생의 기회라고 생각되서 조금이라도 잘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접관 입장에서는 모든 지원자들이 이야기하는 '~이상입니다'를 지겨워 한다는 거죠. 하든 하지 않든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그래서 모든 답변은 두괄식으로 답하셔야 합니다. 기-승-전-결이 아닌, 결-승-전-결로 답하면 본인도 잘 정리가 되고 면접관도 잘 이해가 됩니다. 또다른 질문 있으면 댓글로 질문하세요 ㅎㅎ 답변 드리겠습니다.
와..금방 달아주셨네요ㅠㅠㅠ 혹시나 해서 절박한 마음에 남겨본건데..감사합니다ㅠㅠ 전부 두괄식으로 바꾸고 이상입니다를 빼봐야 겠네요! 추가로 제가 인생 첫 면접이라 너무 걱정돼서 예상질문을 추리고 추려서 20개 골라놓고 해당되는 답변을 다 만들어 놨는데 면접 관련 영상 몇 개 찾아보니까 외워서 하지 말고 키워드만 생각해놓고 생각나는대로 답변하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그게 면접장에서 과연 될까 너무 걱정되네요ㅠㅠㅠ어떻게 준비해가는게 맞을까요?
@@jjjjjd9 첫면접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요약해 드리고 싶네요 1. 내가 답하고 싶은 질문과 유사한 질문이 들어왔을 때 교묘하게 내가 받고 싶은 질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하는 연습을 꾸준히 해 봅시다.( 공통 질문 및 동문서답은 금물) 2. 연접은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남은 시점까지 혼자 연습. 사람들이 앞에 앉아 있는 상태로 연습을 꾸준히 해 봅시다. 성공취업 응원드립니다!
질문 후 생각하여 답하기 2~3초
불필요한 문장x
답변이 똑같아도 괜찮다
생각을 굽힐줄도 알아야 한다
바로 생각나는건 2~3초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바로 답하셔도 괜찮습니다.
02:14 답변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등 불필요한 말 하지 않기는 저도 대기업 현직자로서 완전 공감합니다. 뭔가 사족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ㅎㅎ
1. 음 어 아 예.. 하지 말기!
2. 질문이 끝나자마자 대답할 필요는 없다. 질문 후 생각하여 답하기 (2~3초)
3. 불필요한 문구는 생략
ex.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4. 답변이 다른 지원자와 똑같아도 괜찮다
참신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좋지만, 답변이 겹쳐도 괜찮다! 긴장하지 말자!
5. 생각을 굽힐 줄 알면 더 좋게 본다. (수용하는 모습)
고집불통인 모습을 보이지 말자!
"아, 네 그런 경우에는 그렇게 해결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 제가 생각이 짧았습니다."
"선배님께 조언을 여쭤보고, 선배님께서도 그런 방법이 최선책이라고 말씀하신다면 저도 그렇게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더 나은 방법이 무엇이 있을지 개선책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 면접 앞두고 있는데, 감사합니다 😊😊😊
1. 음 어 아 예는 의지와는 다르게 조금 나올 수 있습니다
2. 불필요한 문구는 무조건 생략합시다
3. 생각을 굽힐 줄 알며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최종면접 합격 이루어짐! 응원드립니다!
저는 공무원면접 준비중이구용ㅠㅠ
오늘 영상을 봤는데 제 주장을 굽힐수있는 자세도 중요한거같아요ㅎㅎ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공무원 면접 붙습니다
파이팅입니다!
이 글 올리신 후 정확히 365일 뒤에 보고 있는 중이에요! 목요일에 최종면접있는데 뿌셔버리고 오겠습니다!
최종뿌셔! 면접뿌셔! 파이팅입니다!
너무 도움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구독하고 갑니당!
성공취업 응원합니다! 빠이팅!
대박정보~!^^
성공취업 응원합니다!
오! 덕분에 오늘 있을 면접 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감있게 보고 올게요 면접 영상 정말 도움됩니다! 감사합니다!^^
면접 파이팅입니다!
성공취업 응원합니다!
혹시 경력이 짧네요 할때는 어떻게 대답해야 좋은가요
짧다고 볼 수 있다고 인정하고 그 나머지 장점을 어필하면 되겠습니다.
사실 경력은 3년을 빡세개 일하고 노하우를 얻는 사람도 있고 . 10년을 널널하게 일하고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경력이 짧다' 라는 문장은 참으로 애매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회계경력직입니다. 면접을 내일 보러 가는데 청년내일채움공제(회사, 근로자, 나라에서 월 정해진 금액을 납입하여 근로자가 2년 후에 돈을 받는것)를 하고 싶은데 이건 면접시에 말해야하는거겠죠?..보통 회사에선 좋아하지 않더라고요ㅠㅠ
회사에서 좋아하지 않는 이야기를 굳이 먼저 나서서 이야기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성원코치님.
지난달 제가 정말 원하고 원하는 공기업에 면접을 보게되었습니다.
1,2차 면접으로 나뉘어져있는게아닌, 기본 직무 질문과 인성면접으로 가볍게 치뤄진 면접인데 면접이라는 낯선 경험을
처음해서 그런지, 면접장에 들어가기전에는 그냥 동네 아줌마 아저씨라고 생각하자. 라고 마음편히 면접장에 입장을 하게되었는데.
1분 자기소개를 한 30번 외워서 갔는데도 막상 제 차례가 되어 준비해갔던 자기소개를 읊는순간 누가 말못하게 뒤에서 막는것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10초?도 못하고 도중에 몇초 정적을 내버렸고, 다음질문도 어버버하면서, 뭔가 말린기분이 자꾸들어
제대로 답변도 하지못하여 소중한 기회를 놓쳐버리게되었습니다.5월말쯤에 또다시 재도전을 하려하는데, 지금부터
영상보면서, 책보면서 준비하려하는데, 면접 스피치 코칭학원같은델 가는게 나을까요? 면접장에서의 대답은 면접관마다 다 다르기때문에
굳이 학원이 필요없다는 분도계시고, 자신감을 얻었다는 분도 계시던데,, 면접을 너무 못봐서 걱정이되어 미리미리 준비하려합니다.
인성면접이라는게 면접예상질문리스트도 너무 포괄적이고, 임기응변에 잘 대처를 해야하는 그런 면접인데, ( 모든면접이 그렇겠지만요)
예상질문리스트를 만들어도 이 질문에 대한 제 답변을 준비하는게 너무 어렵고, 두괄식 답변이라는것도 제게는 너무 모호하기만하네요..
이번에는 꼭 합격하고싶은데.. 도움좀 받고싶습니다.ㅠㅠ
제가받았던 질문 (전공질문1, 인생을 살면서 똑같은 실수를 또 번복한 경험이 있으시지 않냐? 그 사례를 들어주시고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위한 방법, 대학시절 동아리 활동을 했는가? 그 활동에서 배운점이 무엇인가? , 진상고객을 만났을 때의 대처법 이였습니다, 간단해보이는 질문인데도,, 너무 모호하게, 어버버하게 자신감없게(어떤식으로 얘기를해야하고 사례를 들어야할지 몰라서.자신감이 결여되었던것같습니다) 말했는데 옆 지원자는 당당하게 자신감있게 해서 제가 더 주눅이 들었었네요.. 무튼 ㅠㅠ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장문의 질문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문의 댓글에서 진정성이 느껴집니다.
면접을 한번만에 합격하는 취준생은 거의 없습니다.아주 드뭅니다. 이번을 기회로 더 크게 성장했다고 믿습니다!^^
저는 스피치 학원 혹은 면접 학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다만 본인의 노력으로 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옆집사는 동네 어른들이라고 생각하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모의면접으로 많은 연습을 해봤는지요?
저는 취업스터디를 더 추천드립니다. 다른 취준생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어떻게 답하는지를 들어보고, 본인의 이야기를 어떻게 어필하는 것이 좋을지 충분히 고민한 후에 많은 연습을 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제 결론은 스피치 학원이 절대 답이아니라는 점을 말입니다. 본인에게 맞는 취업스터디를 한번 찾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 면접보러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ㅎㅎㅎ 정말 너무 원하던 회사에서 연락이와서.... 긴장되네요
감사합니다. 면접 파이팅 입니다. 성공취업 응원드립니다!
저는 내일 방송국 웹디자인 면접보러 갑니다 방송국은 첨이라 떨려서 정독했네요 이글보고 면접 힘내겠습니다 화이팅!!
성공취업 파이팅입니다
@취업코치 정성원 헉 댓달아주실줄이야.. 저 붙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부터 출근이에요!!!
@@빛나리빛나진주같은빡 사회생활 파이팅입니다! 응원드립니다
셉셉 저도 기운받아서 내일 방송국 붙고싶네요!
잘생기셨네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칭찬 감사합니다^^
다음주에 대기업 계약직으로 갑작스럽게 면접을 봅니다 이 영상을 보면서 참고하겠습니다 혹시 그 회사의 업적이라거나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도 물어보나요?
저 3일후에 면접인데 꼭 답글이 달렸으면 좋겠네요ㅠㅠ
3번에 답변드리겠습니다. 는 안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이상입니다. 는 사용해야된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드는데 잘못된 생각일까요?
몇 가지 예상질문중 예상답변을 준비해놨는데
어떤 답변은 마지막이라는 느낌을 딱 주지만 그렇지 않게 끝나는 답변도 있는데 다 말하고 이상입니다를 안붙혀서 면접관이 기다리게 되면 어떡하죠?ㅠㅠ
1. ~ 이상입니다. 를 사용한다고 해서 감점은 아닙니다. 면접을 보는 지원자 입장에서는 면접이 아주 소중하고 인생의 기회라고 생각되서 조금이라도 잘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접관 입장에서는 모든 지원자들이 이야기하는 '~이상입니다'를 지겨워 한다는 거죠. 하든 하지 않든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그래서 모든 답변은 두괄식으로 답하셔야 합니다. 기-승-전-결이 아닌, 결-승-전-결로 답하면 본인도 잘 정리가 되고 면접관도 잘 이해가 됩니다.
또다른 질문 있으면 댓글로 질문하세요 ㅎㅎ 답변 드리겠습니다.
와..금방 달아주셨네요ㅠㅠㅠ
혹시나 해서 절박한 마음에 남겨본건데..감사합니다ㅠㅠ
전부 두괄식으로 바꾸고 이상입니다를 빼봐야 겠네요!
추가로 제가 인생 첫 면접이라 너무 걱정돼서 예상질문을 추리고 추려서 20개 골라놓고 해당되는 답변을 다 만들어 놨는데 면접 관련 영상 몇 개 찾아보니까 외워서 하지 말고 키워드만 생각해놓고 생각나는대로 답변하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그게 면접장에서 과연 될까 너무 걱정되네요ㅠㅠㅠ어떻게 준비해가는게 맞을까요?
@@jjjjjd9 첫면접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요약해 드리고 싶네요
1. 내가 답하고 싶은 질문과 유사한 질문이 들어왔을 때 교묘하게 내가 받고 싶은 질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하는 연습을 꾸준히 해 봅시다.( 공통 질문 및 동문서답은 금물)
2. 연접은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남은 시점까지 혼자 연습. 사람들이 앞에 앉아 있는 상태로 연습을 꾸준히 해 봅시다.
성공취업 응원드립니다!
머리는 직접 하신거에요?
머리는 항상 직접합니다^^(망할때도 있지만요)
@@sungwon1 혹시 제가 피부가 좀 안 좋은데 면접 때 안 좋은 인상을 줄까요?
@@seeseaduck 자신감 있는 모습 보여주시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잇습니다. 피부가 안좋다고 업무를 못하는건 아닙니다.
@@sungwon1 ㅠㅠ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seeseaduck 파이팅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