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도 가짜뉴스 대응 예고 "유튜브가 대세라 그러데요" / YTN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8 дек 2024
- [앵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한 온라인 방송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유튜브 방송 시작 일주일도 안 돼 10만 구독자를 돌파했습니다.
유투권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노무현 대통령을 근거 없이 비방해도 대처할 방법이 마땅치 않더라며 가짜뉴스에 대응하는 방송을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시민 / 노무현재단 이사장 : 거의 반지성주의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의 혹세무민하는 보도들이 넘쳐나고 이런 건 일주일에 한 번씩은 정리해야 하지 않겠나. 팟캐스트만 하는 건 아니고요. 요즘 유튜브가 대세라 그러데요.]
방송을 시작하면 정치를 재개한다는 해석이 나오지 않겠냐는 질문에는 강하게 손사래를 쳤습니다.
대선 주자 여론조사에 자신을 넣지 말아달라는 요청을 각 언론사에 전달하는 방안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시민 / 노무현재단 이사장 : 저를 그만 좀 괴롭히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달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홍보전에 나섰지만 반응이 기대에 못 미치는 상황.
반면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흥행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변호사를 잡는 샤크 변호사처럼 언론의 잘못된 보도를 잡는 샤크 언론을 자처하며 언론 보도를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전 대표 : 내부고발자를 악인 만들기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청와대 입장으로 내부고발자를 범죄자로 몰아서 신빙성을 떨어뜨리려고 하는 그런 방송을 해오고 있습니다.]
홍 전 대표의 유튜브 채널은 자유한국당의 '오른소리'에 비해서도 더 많은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남북 정상회담을 위한 현금 지급설과 미국 CIA의 공작설 등 근거가 제시되지 않은 의혹을 쏟아내면서 한국당 내부에서도 역풍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YTN 유투권입니다.
▶ 기사 원문 : www.ytn.co.kr/...
▶ 제보 안내 : 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유시민 이해찬 같은 거물들 유튜브에 짤만 나오면 교회 태극기들 온동네 똥파리들 엄청 꼬임 ㅋㅋㅋㅋㅋ
와 유투브도 ㅇㅂ천국이구나;; 댓글봐라
너네쪽이 가짜뉴스 다 만들던데.....
화이팅 유작가님
깨여있는 시민들이여 우리의 의무입니다
무논리로 세상을 어지럽히고 수구꼴통세력에 부종하는 정신나간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우리도 모두 동참해서 이들과 대응해서
열심히 댓글 참여로 이 세상을 옳은 방향으로 만들어 나아갑시다
깨여있는자의 의무입니다
적극 동감 지지 합니다.
뭔가 착각을 하고 있는것 같은데.
너나 잘하세요. 또다른 김제동
언제부터 시작하나요?
꼭 보고싶은데
바보가 정신차리고 하고싶다
뭐가 가짜인지 정말로 정확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의 행태로 보아 가짜뉴스의 최대 수혜자는 지금의 정권이니, 잘살펴서 하시길 시퍼런 눈들이 지켜 봅니다.
힘내세요
지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