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00:00 인트로 0:26 들어가며: 인생이 마음대로 흐러가지 않는 건, 너무 노력하기 때문이다 5:26 괜찮다. 행복한 한 가지 모양이 아니니까 8:27 일단 나부터 행복할 것 때로는 노력이 당신을 배반한다 11:39 지금 휴식 선언이 필요할 때 13: 55 슬슬 힘빼고 마음 편히 살아 볼까? 17:25 걱정하지 않아도 인생은 충분히 비참해진다 21:03 불안해야 할 시간은 5분이면 충분하다 25:14 '괜찮아'라는 마음 속 안정제 27:35 애초에 왜 우리는 돈에 목을 매고 있는가? 29:06 평생 돈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는 법 31:02 돈은 항상 부족하다 마음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32:56 하고 싶은 일과 돈이 되는 일을 재는 거
▶ 책 소개 - 추천 책 소장으로 나비효과 함께 일으키기 쿠팡 link.coupang.com/a/SiOlC6 YES24 Athog.me/t7d19mo767 어차피 모두가 폐 끼치며 살아가는데 왜 나만 참고, 버티고, 억지로 웃어야 하죠? “이제부터 저도 민폐 좀 끼치고 살겠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며 살다보면 문득 억울해질 때가 있다. 맡은 일이 마무리 되지 않았는데도 퇴근 시간이 되면 칼같이 퇴근하는 옆자리 동료부터, 어디서나 할 말 다하고 다녀서 매번 분위기 수습은 내 몫으로 만드는 친구, 쥐꼬리만한 월급 쪼개가며 아등바등 살고 있는데 저축은커녕 하고 싶은 일만 하며 매년 해외여행을 즐기는 지인까지. 세상 사람들은 다 자유롭고 마음 편히 사는데 나만 참고, 버티고, 억지로 웃으며 살아가는 것만 같다. 이기적인 사람으로 보일까봐, 나의 평가가 떨어질까봐, 괜한 싸움 만들고 싶지 않아서 등등 이런저런 이유로 언제나 하고 싶은 말을 속으로 삭인다. 그러나 그 스트레스가 쌓이고 쌓이다보면, 어느 순간 억울함이 폭발한다. 이런 무례한 사람들 때문에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심리상담가인 저자는 “짜증나는 그 사람을 따라해보라”고 조언한다. 사실 그들의 말과 행동이 거슬리고 불쾌한 이유는 그 자유로움이 부럽기 때문이다. 자신은 인간관계나 현실적인 문제들로 계속해서 많은 것을 신경 쓰며 살아가는데, 그들은 그런 것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살아가니 배가 아픈 것이다. 그들은 남들이 자신을 뭐라고 생각하든 전혀 상관하지 않는다. 살면서 누구나 폐를 끼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기에, 남들이 자신에게 폐를 끼쳐도 별로 화가 나지 않고 자신 역시 폐를 끼치는 데 덜 미안해한다. 만약 당신이 타인의 평가에 신경 쓰고 있다면, 좋은 사람으로 남고 싶어서 억지 미소를 짓고 있다면, 다투는 게 싫다는 이유로 솔직한 마음을 억누르고 있다면, 이제라도 이 책을 펼쳐 “저도 민폐 좀 끼치고 살겠습니다”라고 선언하도록 하자. 이 책이 당신에게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나를 지키며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줄 테니까. 작가정보 * 위 링크는 책추남TV에서 추천한 좋은 책을 쉽게 검색하고 소장할 수 있도록 구독자님들의 편의를 위해 표기드리는 것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필요하신 분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목적으로 하지 않지만 위 링크로 책을 구매해주시면 책추남TV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과 텐핑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소액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 좋은사람으로 보이려던 나자신보다 있는그대로의 나를 사랑하게 만들어 가는길잡이가 되어주겠어요. 하루더 조화로운 지혜의 삶에 감사하게 됩니다. 모두모두 자연스런자신으로 살게되는길을 응원할게요.
애청자입니다. 책추남님 음성이 너무 편안해서 들으면 바로 행복해져요^^
부유하고 행복하게 잘 살겠습니다^^즐거운 주말 보내세요👫💚💙💛감사합니다💐
님에 생각에 넘😂공감헙니다 오늘도😅가득찬하루되세유~❤
@@이재홍-o5e 님 감사해요😊선하고 강한 부자입니다~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김미정-s2l 답글🤗 세월이 60이 넘따보니 놀던친구들 하분씪 곁을 떠난께~ 허전한시간 유튜브방에 자주기웃거리네요^항상 즐겁게^건강하게 나날보내세요 💙 !
@@이재홍-o5e 님🍱☕️🎶
@@김미정-s2l 시간이 허락허믄 종종 댓글 달깨요ing🤩
감사합니다 축복합니다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제 삶도 비슷하네요.😢 이제는 편히 살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책추님 완죤 공감해여~^^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분 좋게 쓰고, 기분 좋게 벌겠습니다.
🎉
제가 좋아하는 진노스케 씨네요~❤
오 그렇군요
책추남님 오늘도 고맙습니다 🙏 💕 😊 😄 모두들 주말 행복하세요 평온하세요
이직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
시원히 풀어주셔셔 감사합니다..
늘 잘 듣고있고, 항상 감사히 잘
듣고있습니다..♡♡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나답게 사는 용기. ^^
▶본문 바로 가기
00:00 인트로
0:26 들어가며: 인생이 마음대로 흐러가지 않는 건, 너무 노력하기 때문이다
5:26 괜찮다. 행복한 한 가지 모양이 아니니까
8:27 일단 나부터 행복할 것 때로는 노력이 당신을 배반한다
11:39 지금 휴식 선언이 필요할 때
13: 55 슬슬 힘빼고 마음 편히 살아 볼까?
17:25 걱정하지 않아도 인생은 충분히 비참해진다
21:03 불안해야 할 시간은 5분이면 충분하다
25:14 '괜찮아'라는 마음 속 안정제
27:35 애초에 왜 우리는 돈에 목을 매고 있는가?
29:06 평생 돈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사는 법
31:02 돈은 항상 부족하다 마음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32:56 하고 싶은 일과 돈이 되는 일을 재는 거
▶ 책 소개 - 추천 책 소장으로 나비효과 함께 일으키기
쿠팡 link.coupang.com/a/SiOlC6
YES24 Athog.me/t7d19mo767
어차피 모두가 폐 끼치며 살아가는데
왜 나만 참고, 버티고, 억지로 웃어야 하죠?
“이제부터 저도 민폐 좀 끼치고 살겠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며 살다보면 문득 억울해질 때가 있다. 맡은 일이 마무리 되지 않았는데도 퇴근 시간이 되면 칼같이 퇴근하는 옆자리 동료부터, 어디서나 할 말 다하고 다녀서 매번 분위기 수습은 내 몫으로 만드는 친구, 쥐꼬리만한 월급 쪼개가며 아등바등 살고 있는데 저축은커녕 하고 싶은 일만 하며 매년 해외여행을 즐기는 지인까지. 세상 사람들은 다 자유롭고 마음 편히 사는데 나만 참고, 버티고, 억지로 웃으며 살아가는 것만 같다.
이기적인 사람으로 보일까봐, 나의 평가가 떨어질까봐, 괜한 싸움 만들고 싶지 않아서 등등 이런저런 이유로 언제나 하고 싶은 말을 속으로 삭인다. 그러나 그 스트레스가 쌓이고 쌓이다보면, 어느 순간 억울함이 폭발한다.
이런 무례한 사람들 때문에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심리상담가인 저자는 “짜증나는 그 사람을 따라해보라”고 조언한다. 사실 그들의 말과 행동이 거슬리고 불쾌한 이유는 그 자유로움이 부럽기 때문이다.
자신은 인간관계나 현실적인 문제들로 계속해서 많은 것을 신경 쓰며 살아가는데, 그들은 그런 것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살아가니 배가 아픈 것이다.
그들은 남들이 자신을 뭐라고 생각하든 전혀 상관하지 않는다. 살면서 누구나 폐를 끼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기에, 남들이 자신에게 폐를 끼쳐도 별로 화가 나지 않고 자신 역시 폐를 끼치는 데 덜 미안해한다.
만약 당신이 타인의 평가에 신경 쓰고 있다면, 좋은 사람으로 남고 싶어서 억지 미소를 짓고 있다면, 다투는 게 싫다는 이유로 솔직한 마음을 억누르고 있다면, 이제라도 이 책을 펼쳐 “저도 민폐 좀 끼치고 살겠습니다”라고 선언하도록 하자.
이 책이 당신에게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나를 지키며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줄 테니까.
작가정보
* 위 링크는 책추남TV에서 추천한 좋은 책을 쉽게 검색하고 소장할 수 있도록 구독자님들의 편의를 위해 표기드리는 것을 주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필요하신 분만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목적으로 하지 않지만 위 링크로 책을 구매해주시면 책추남TV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과 텐핑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소액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코드??
오영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