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의 양봉가가 있다면 100가지 벌을 키우는 방법이 있고, 100가지 꿀 만드는 과정이 있다 생각합니다. 뭐가 맞고 틀리고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저의 생각이 이렇다~는 것 뿐입니다 :) 모두의 생각은 다를 수 있으니까요! 아무튼 그런 생각으로 생산한 꿀 입니다. smartstore.naver.com/seokydang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감동입니다. 저 역시 2019년에 농약 안치고. 설탕 안먹이고. 인공 농축 안한 100퍼센트 꿀벌에 의한 숙성꿀 저는 완숙꿀이라 칭합니다. 채밀한 완숙꿀을 먹어보고 감탄했지요. 부드럽고 단백하고 속이 편하고....그렇지만 농약 안치고 벌은 다 죽었지요. 비싼 꿀 잘 팔리지도 않고요. 주위 양봉인들의 비아냥을 귓속을 후벼 팠지요. 그래도 지금까지 꿋꿋하게 완숙꿀 맛보며 찐 팬님들 덕분에 꿀벌과 동행하고 있답니다. 진실이 승리하는 날이 오리라 확신하며 전진하시지요.
안녕하세요. 꿀이 좋은 성분이 있는건 맞고, 꾸준히 복용하면 비염에 효과가 있다는 얘기도 들어봤습니다. 검색해보면 관련기사도 있고요. 하지만 저희가 특정 질병에 대한 의학적 조언을 하는것은 맞지않기 때문에 직접 추천드릴수는 없습니다ㅠ법적으로 문제가 있을수도 있고요..ㅠ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잘 아시는 분이 이 댓글을 보신다면 조언을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비염 꼭 치료하셨으면 좋겠어요!
초보 취미 양봉인 구독자 입니다. 생업은 따로 있고 자두 농사도 부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요즘 느낀점은 인구가 줄고 젊은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바뀌고 있습니다. 소비 시장도 양분되어 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과일시장도 크기가 큰 과일이 선호 되다가 1인 가구가 소비하기 좋은 적당한 크기가 인기가 더 좋습니다. 맛에는 더 예민하구요 꿀만 본다면 꿀 소비도 사장님이 하시는 고품질 소비 시장과 일반적인 시장으로 구분되어 지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고품질 소비시장는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겠지요 지인의 숙성꿀은 한병에 높은 가격으로 대구쪽에 소비가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20대 딸아이는 다이어트 한다고 꿀은 잘 먹지도 않고 가끔 먹는 콜라도 제로 콜라만 먹습니다. 헛집에 밤꿀 두장을 냉장고에 두고 2달동안 조금씩 먹는거 보고 제 어릴때 숟가락으로 퍼 먹든 소비량을 따라 갈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장님의 고민에 몇자 적는게 예의 같아서 댓글 달아봅니다.
100명의 양봉가가 있다면 100가지 벌을 키우는 방법이 있고, 100가지 꿀 만드는 과정이 있다 생각합니다.
뭐가 맞고 틀리고의 문제가 아니라, 그냥 저의 생각이 이렇다~는 것 뿐입니다 :)
모두의 생각은 다를 수 있으니까요! 아무튼 그런 생각으로 생산한 꿀 입니다.
smartstore.naver.com/seokydang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감동입니다. 저 역시 2019년에 농약 안치고. 설탕 안먹이고. 인공 농축 안한 100퍼센트 꿀벌에 의한 숙성꿀 저는 완숙꿀이라 칭합니다. 채밀한 완숙꿀을 먹어보고 감탄했지요. 부드럽고 단백하고 속이 편하고....그렇지만 농약 안치고 벌은 다 죽었지요. 비싼 꿀 잘 팔리지도 않고요. 주위 양봉인들의 비아냥을 귓속을 후벼 팠지요. 그래도 지금까지 꿋꿋하게 완숙꿀 맛보며 찐 팬님들 덕분에 꿀벌과 동행하고 있답니다. 진실이 승리하는 날이 오리라 확신하며 전진하시지요.
멋지십니다!!! 안봐도 고생하셨을게 눈에 선하네요 ㅠㅠ 그래도 힘든 길이지만 확신을 갖고 꾸준히 하다보면 좋은 날이 올거라 생각합니다. 완숙꿀!! 파이팅!!!
열심히 다양한 시도 하시는 모습 멋져요~ 응원합니다 ❤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응원합니다 꾸준히 간다면 반드시 성공할겁니다
꾸준한게 제일 어려운거 같아요 ㅠ 감사합니다!
어려운 무농약 숙성꿀 생산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Nice video 😂❤
Thank you :)
저희 아들이 비염이 심한데 꿀을 먹음 좋다고 하는데 맞는지요.
어느 꿀을 먹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꿀이 좋은 성분이 있는건 맞고, 꾸준히 복용하면 비염에 효과가 있다는 얘기도 들어봤습니다. 검색해보면 관련기사도 있고요.
하지만 저희가 특정 질병에 대한 의학적 조언을 하는것은 맞지않기 때문에 직접 추천드릴수는 없습니다ㅠ법적으로 문제가 있을수도 있고요..ㅠ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잘 아시는 분이 이 댓글을 보신다면 조언을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비염 꼭 치료하셨으면 좋겠어요!
2.4kg 얼마에 팝니까?
저희는 2.4kg은 없고 500g 단위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naver.me/xLv6rCKD
초보 취미 양봉인 구독자 입니다. 생업은 따로 있고 자두 농사도 부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요즘 느낀점은 인구가 줄고 젊은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바뀌고 있습니다. 소비 시장도 양분되어 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과일시장도 크기가 큰 과일이 선호 되다가 1인 가구가 소비하기 좋은 적당한 크기가 인기가 더 좋습니다. 맛에는 더 예민하구요
꿀만 본다면 꿀 소비도 사장님이 하시는 고품질 소비 시장과 일반적인 시장으로 구분되어 지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고품질 소비시장는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겠지요 지인의 숙성꿀은 한병에 높은 가격으로 대구쪽에 소비가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20대 딸아이는 다이어트 한다고 꿀은 잘 먹지도 않고 가끔 먹는 콜라도 제로 콜라만 먹습니다.
헛집에 밤꿀 두장을 냉장고에 두고 2달동안 조금씩 먹는거 보고 제 어릴때 숟가락으로 퍼 먹든 소비량을 따라 갈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장님의 고민에 몇자 적는게 예의 같아서 댓글 달아봅니다.
네 맞는 말씀이십니다! 생활패턴이나 소비, 식생활 등등 모든게 변하고 있습니다. 잘 대응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열심히 계속 도전하다보면 좋은 결고가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