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 고정? 캐나다 집 구매전 꼭!!! 알아야 할 모든 것들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7 фев 2025
- "이 영상은 개인적인 의견과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된 것으로,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최종적인 집 구매 결정은 본인의 상황과 판단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본 영상의 내용은 온타리오주를 기준으로 한 정보이므로 캐나다의 다른 지역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모기지 계산사이트 : www.calculator...
*FHSA
FHSA (First Home Savings Account)**는 캐나다 정부가 2023년에 도입한 새로운 저축 계좌 제도로, 첫 주택 구매자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FHSA는 세제 혜택과 저축 가능성을 결합한 강력한 금융 도구로, 주택 구매 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합니다. 아래는 FHSA의 주요 특징과 혜택을 설명합니다.
FHSA의 주요 특징
적격 조건: 첫 주택 구매자여야 합니다. 과거 4년간 주택을 소유하거나, 배우자가 주택을 소유한 상태에서 거주한 적이 없어야 합니다.18세 이상이고, 캐나다 거주자여야 합니다.
연간 납입 한도: 연간 $8,000까지 저축 가능. 최대 $40,000까지 세제 혜택이 적용되는 금액을 저축할 수 있습니다.
세제 혜택: 납입 시: RRSP (Registered Retirement Savings Plan)처럼 납입 금액은 소득세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출 시: 주택 구매에 사용된다면, 모든 수익과 원금이 세금 없이 인출 가능합니다.
계좌 유지 기간: 계좌 개설 후 최대 15년 동안 유지 가능. 15년 내에 계좌를 사용하지 않거나, 주택 구매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잔액을 RRSP 또는 RRIF (Registered Retirement Income Fund)로 전환 가능.
FHSA 사용 절차
계좌 개설: 은행, 신탁 회사 또는 금융 기관을 통해 FHSA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저축 및 투자: 현금, 주식, ETF, 채권 등 다양한 금융 상품에 투자 가능합니다.
인출 조건: 주택 구매와 관련된 비용으로 사용할 경우 비과세 인출이 가능합니다.
주택 구매 시 계약 날짜로부터 30일 전, 또는 해당 연말까지 인출해야 합니다.
FHSA와 다른 계좌 비교
RRSP Home Buyers' Plan (HBP): RRSP의 최대 $35,000를 인출하여 주택 구매에 사용할 수 있지만, 15년 안에 상환해야 합니다. FHSA는 상환 의무가 없으며, RRSP와 독립적으로 운영됩니다.
TFSA (Tax-Free Savings Account): TFSA는 납입 시 소득세 공제가 없으나, 인출이 비과세입니다. FHSA는 두 계좌의 장점을 결합한 형태입니다.
#캐나다부동산 #토론토부동산 #하우스푸어
Music by
@NovaNuella - thank you.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Our Small Universe [감성음악] Our Small Universe | 우리들의 로맨스
Track : Reason - • [희망적이고 밝은 음악] Reason | 풋풋하고 희망적인
Track : Bossa Lounge - • [브금대통령] (카페/보사노바/Jazz)
Track : 그렇게 어른이 되고 - • [브금대통령] (감동/추억/ Lyrical)
죻은 영상 너무 잘보았습니다. 경험에서 나오시는 말이 더욱 와닿는듯요. 마지막에 한 말씀 너무 공감합니다. 함께 함내시지요!!!!!!!❤❤❤
감사합니다~~~^^ 함께 힘내시지요!!
너무공감이많이됩니다. 저도 밑에서 옆에서 소음때문에 정신적으로 고통받는날이 많은지라 참 왜 이것들을 확인을 못했을까 아마 할수도없지만 한 2년은 더버텨야해야하기때문에 ㅠㅠ 시간이해결해주겠죠. 영상잘봤어요~
저랑 비슷하시네요. 2023년 초에 4.6% 3년 고정으로 첫 집 구매했습니다. 벌써 1년반정도 남았네요 화이팅!
그당시 4.6%면, 그래도 엄청 좋게 받으신거같아요!! 맞네요 어느새 1년 반이 후딱... 1년반후가 어떻게 될진 모르겠지만, 확~~~ 내려갔음 좋겠습니다. ㅎㅎㅎㅎ 호ㅏ이팅 하시지요!!!^^
영상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드립니다^^
어쨋든 저쨋든 뷰지런하네요
개인적으로 구매자 스스로 알아서 판단하고 책임지고 결정해야죠. 무엇보다 카톡 커뮤니케이션이 항시 24시간 잘 되게 서포트해줄수있는 때가 덜 뭍은 젊고 부동산 시장에 들어오지 얼마안된 열정 가득한 리얼터분이 좋은거 같습니다. 결국 자녀 학교때문에 집을 사는게 대부분인데 왠만함 무슬림 인도 비율이 낮은 학교가 좋고 크리스찬 사립이 좀 더 좋습니다. 남편분들은 돈 잘 벌어주시고 집 애들 교육은 그냥 마눌님들 말 들으세요.
집도집이지만, 리얼터 정말 잘만나야해요... 어떤분들은 정말 대충대충...ㅠㅠ 에혀
좋은분들도 분명 많으십니다^^
자동차 구매에서도 꿀팁 알려주세요!! 보험이랑!
ㅎㅎㅎㅎ한번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생애 첫 주택 구매 자격요건에 대해
답변좀 부탁드려요? 말 그대로 한국에서나 캐나다에서 평생 한번도 집을 구매한적이 없어야 자격이 되는가요, 아님 과거 4년 이전에 소유했었으나 지금은 무주택자이면 자격이 되는건지요?
프로그램마다 자격 조건이 다를 수 있으므로, 신청하려는 특정 프로그램의 공식 웹사이트나 자료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 상황에 따라 다를수도 있으니, 꼭 전문가와 상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참고자료 :
www.canada.ca/en/services/finance/manage/housing.html?adv=2425-658100&+time+home+buyer+incentive+program&gad_source=1&gclid=CjwKCAiA-ty8BhA_EiwAkyoa3-ryKnfIGjUamX3OcakMckEaFoO1s40NSrPQO8HlMykbfsvSMFiyRhoC1AUQAvD_BwE
캐나다에서 주택을 처음 구매하는 경우:
과거에 캐나다에서 주택을 소유한 적이 없어야 합니다.
최근 일정 기간(보통 4년) 동안 주택 소유 이력이 없는 경우:
많은 프로그램에서는 과거 4년간 본인 또는 배우자가 주택을 소유한 적이 없으면 "First-Time Home Buyer"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과거에 주택을 소유했지만 지난 4년 동안 무주택자였다면 자격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가적인 조건:
주택 구매 의도가 본인이나 가족이 거주할 목적인 경우여야 하며, 투자 목적으로 구매할 경우 해당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 집을 소유했지만 현재는 없는 경우:
과거 4년 동안 다른 나라에서든 캐나다에서든 주택 소유 이력이 없다면 "First-Time Home Buyer"로 간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택 소유 이력이 4년 이내라면 자격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다른 나라에 집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캐나다의 프로그램은 보통 주택 소유 여부를 글로벌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즉, 현재 다른 나라에 소유한 주택이 있다면 "First-Time Home Buyer"로 간주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프로그램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일부 프로그램은 해외 자산을 구체적으로 묻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많은 프로그램은 신청 시 재산 상태를 투명하게 신고할 것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해외 주택 소유 이력이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큽니다.
5년입니다. 배우자도 없어야돼요
11:05 이건좀 심했다.... 강력하게 이야기해보시지 그랬어요 ㅠㅠ
요즘 대마초 정말 심각해요 ㅜㅜ 냄새때매 아주그냥
정말 수없이 컴플레인했는데, 몇번 경고주고 끝나고 경고주고 끝나고... 하........ 정말 힘들었습니다. 심각하게 경찰부를까도 고민해봤는데, 바로 옆에 사는 입장에서 쉽지않았네요 ㅜㅜ
의식주가 꼭 구매를 해야 이룰수 있는건 아니지요.
이자율로 집값과 그 돈에 기대수익률로 따져보면 실제 집을보유하기 위힌돈이 훨씬 많이 들어갑니다.
제 계산으로는 집값이 그대로라고 칠때 현상황에 100만불 집으로 계산해보면 집보유 하게되면 월 2~3000불씩 더쓰게됩니다. 그만큼 거품인거죠. 가격이 꾸준히 올라야 갭을 메꿀수 있는데 현재 경제상황이 과연 수요를 끌어올려서 집보유와 렌트비 차이를 메꿀수있을까요?
요즘 경기 좋아서 살만하다고 생각하면 오를거지만 요즘 살만하던가요?
남자생각이랑 여자생각이랑 틀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