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어드 스몰씨의 좋은 설명을 포함헤서... 잘 들었습니다 !! - 칩샷과 중심축 (하체 고정하고 팔로만 치라는 것을 하지 말자) - - 왼쪽 다리가 중심축이 됨 - 왼발을 축으로 임팩트 후 몸과 클럽이 함께 돌아가는 느낌으로 스윙. - 리딩엣지가 아닌 Bounce를 이용하는 chip shot - 피니쉬 동작을 낮게 유지 요 (들어올리지 않음) - 어드레스 때에 왼쪽으로 기울어진 척추각을 끝까지 유지할 것. - 칩샷은, 섬세함을 갖기 위해서는, 몸으로 스윙하라!는 말을 기억할 것 (칩샷은 퍼터 이상으로 섬세함을 요구한다) (그런데 출연자들이 시종, 너무 공손한 자세 혹은 아주 예의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신경을 ON 해서 그런지 ... 자세가 좀 굳어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자연스럽게 , 친근감 느끼게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사실 전영인프로에게선 굳은 분위기를 느낄 수 없는데도.. 전체적으로는 그렇게 느껴지네요. 요컨대 결코 어떤 흠은 아니고요 .. 단순히 보는 사람도 조금 조심스런 기분이 되게 하는 그런 엄숙(?)한 분위기같은 느낌이 들어서 말해 봤어요). 레어드 스몰씨가 강조한 설명은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 섬세함을 요하는 칩샷 (빠른 그린주변 10 yd 거리에서 행하는 칩샷) * 풀이 짧고 그린이 빠른 상황에서는, 반드시 100% 정확한 기술적 지식을 지녀야 한다. - 공을 칠 때 , 헤드 뒷부분이 먼저 땅에 닿아야 한다 (leading edge 가 먼저 닿으면 안 됨)
왼쪽으로 기울이고 무게중심을두니 바운스 이용하기가 힘듭니다. 헤드가 덮히고 리딩에지에 맞습니다. 그래서 헤드가 하늘쪽으로 보게하고 쳐봐도 날에 맞고 탑핑이 납니다. 바운스를 이용하려면 헤드가 열려야하고 손잡이가 왼쪽이 아니 가운데나 오른쪽에 오는데요 그러면 중심축도 가운데나 오른쪽에 둬야 해야될 것 같은데요 혼란스럽네요
안녕하세요. 좋은 질문 주셨네요 바운스로 치기 위한 칩샷은 섬세함을 요합니다. 체중을 왼발에 두는것은 정확한 임팩트를 위한 기본적인 자세입니다. 즉 헤드가 뒷땅을 피하면서 볼과 만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자세입니다. 하지만 임팩트시에 리딩 에지가 아닌 바운스로 치기 위해서는 *임팩트의 미세한 순간에 양손과 헤드가 같은 선상에놓이면서 볼을 쳐야 합니다. 즉 양 손의 위치가 먼저 지나 가면서 볼과 만나는것이 아니지요. 결론입니다 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모든것이 완벽 하지는 않았지만 처음 시연하는 모습을 보면 손목이 살짝 먼저 풀리면서 헤드가 볼과 만나는것을 보게됩니다. 즉 바운스로 친다는 이야기 입니다. 전욱휴배.
내용 정말 좋습니다...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깊이있고 간결한 해설이
마치, 숨어있는 맛집을 찾은
느낌입니다 ~!~
레어드 스몰씨의 좋은 설명을 포함헤서... 잘 들었습니다 !!
- 칩샷과 중심축 (하체 고정하고 팔로만 치라는 것을 하지 말자) - - 왼쪽 다리가 중심축이 됨
- 왼발을 축으로 임팩트 후 몸과 클럽이 함께 돌아가는 느낌으로 스윙.
- 리딩엣지가 아닌 Bounce를 이용하는 chip shot
- 피니쉬 동작을 낮게 유지 요 (들어올리지 않음)
- 어드레스 때에 왼쪽으로 기울어진 척추각을 끝까지 유지할 것.
- 칩샷은, 섬세함을 갖기 위해서는, 몸으로 스윙하라!는 말을 기억할 것 (칩샷은 퍼터 이상으로 섬세함을 요구한다)
(그런데 출연자들이 시종, 너무 공손한 자세 혹은 아주 예의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신경을 ON 해서 그런지 ... 자세가 좀 굳어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자연스럽게 , 친근감 느끼게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사실 전영인프로에게선 굳은 분위기를 느낄 수 없는데도.. 전체적으로는 그렇게 느껴지네요. 요컨대 결코 어떤 흠은 아니고요 .. 단순히 보는 사람도 조금 조심스런 기분이 되게 하는 그런 엄숙(?)한 분위기같은 느낌이 들어서 말해 봤어요). 레어드 스몰씨가 강조한 설명은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 섬세함을 요하는 칩샷 (빠른 그린주변 10 yd 거리에서 행하는 칩샷)
* 풀이 짧고 그린이 빠른 상황에서는, 반드시 100% 정확한 기술적 지식을 지녀야 한다.
- 공을 칠 때 , 헤드 뒷부분이 먼저 땅에 닿아야 한다 (leading edge 가 먼저 닿으면 안 됨)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내용입니다.
좋은강의 잘봤습니다.
매우 간결하고 유익한 설명, 감사합니다~
왼쪽으로 기울이고 무게중심을두니 바운스 이용하기가 힘듭니다. 헤드가 덮히고 리딩에지에 맞습니다. 그래서 헤드가 하늘쪽으로 보게하고 쳐봐도 날에 맞고 탑핑이 납니다. 바운스를 이용하려면 헤드가 열려야하고 손잡이가 왼쪽이 아니 가운데나 오른쪽에 오는데요 그러면 중심축도 가운데나 오른쪽에 둬야 해야될 것 같은데요 혼란스럽네요
안녕하세요. 좋은 질문 주셨네요
바운스로 치기 위한 칩샷은 섬세함을 요합니다. 체중을 왼발에 두는것은 정확한 임팩트를 위한 기본적인 자세입니다. 즉 헤드가 뒷땅을 피하면서 볼과 만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자세입니다. 하지만 임팩트시에 리딩 에지가 아닌 바운스로 치기 위해서는 *임팩트의 미세한 순간에 양손과 헤드가 같은 선상에놓이면서 볼을 쳐야 합니다. 즉 양 손의 위치가 먼저 지나 가면서 볼과 만나는것이 아니지요. 결론입니다 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모든것이 완벽 하지는 않았지만 처음 시연하는 모습을 보면 손목이 살짝 먼저 풀리면서 헤드가 볼과 만나는것을 보게됩니다. 즉 바운스로 친다는 이야기 입니다. 전욱휴배.
@@DrEricChunPGAMasterProfessiona 아~~ 답변 너무 고맙습니다. 연습해보고 또 궁금한 점있으면 여쭐게요~ 좋은 하루되세요~^^
58 도 와 52 도 같은원리인가요?
잘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정프로님 모자 하나뿐인가요 ?????
한가지 내용을 가지고 너무 길게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