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다니면서 공부하겠다는 의지 자체가 의지 박약이 아니라는 뜻인거죠. 사람마다 다 상황은 다르고 몸도 다르고 생각도 다른거니 본인을 쪼지 마세요! 만약 의지박약이 맞다면 배때지가 불렀다는건데 배때지가 불러서 안하게 되는거라면 더 다행이지 않나요? 배때지 부른 상태라는거니까요~~!! 낙담하지 마시고 화이팅입니다~~ 물론 저도요...ㅋㅋㅋㅋ
안녕하세요! 현재 세무사 준비를 하려 하는 20대 대학생입니다. 인강과 학원 중에 어느 커리큘럼을 따라가야 할지 현재 고민 중에 있습니다. 몇 가지 질문에 답해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1. 제 평소 공부 스타일이 학원 쪽은 아닌지라 인강 쪽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인강은 위나우쪽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원을 안 다니는 이유가 깊은 이해 없이 짜여진 커리큘럼대로 진도를 빼기 때문에 좀 꺼려지긴 하는데, 만약 학원을 추천하신다면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2.학원을 등록하게 되면 2차까지 붙는다는 가정으로 돈이 꽤나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건 보통 그 학원과 상담하는게 가장 정확하겠지만, 대략적으로 얼마의 비용이 소모되는지 알고 계신다면 답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3.인강의 커리큘럼을 따라가면 대부분 1차는 1년 안에 붙는다는 말이 지배적이던데, 세무사 2차 시험이 논술로 알고 있습니다. 1차만 합격을 하고 세무사 2차만 따로 학원에 등록을 할 순 없는지 혹 알고 계신 정보가 있으시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합니다! 4. 제가 끈기는 있는 성격이라 중간에 해이해질 걱정은 하지 않는데, 종합적으로 1차보다 2차 논술이 심히 걱정되어 드리는 질문입니다! 2차(논술)을 독학으로 하기에(인강 정보밖에 없다는 가정 하에) 무모한 결정일지, 아니면 합당한 선택인지 궁금합니다. 바쁜 시간 내주셔서 답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6월말 7월에 세무사 시험 시작한 학생입니다. 현재 재무회계 2차 연습서 강의 수강중이고 세법은 기본서 복습중입니다. 제가 수학이 약해서 원가관리가 힘들다고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원가관리를 현재 기본서 복습중에 있는데 조금 버겁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일단 어떻게든 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내년 1차 합이 목표입니다!!
안녕하세요? 사정상 내후년을 노리고 있는 직병수험생입니다. 올해 재무랑 원가 기본강의를 다 듣고 1월부터 세법을 시작할까 하는데 그럴려면 24년도 기본강의를 들어야 해서요. 세법은 개정되는 부분이 있어서 조금 걱정이 되는데 25년도 기본강의가 나오는 3월까지 다른 공부를 하면서 기다리는게 나을까요?
9월까지 영어와 회계원리를 하고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세무사 시험 준비하려고 합니다 내년 1차 내후년 2차합격을 목표로 해서 재낄걸 재끼는 것과 내후년 동차합격을 노리고 그에 맞게 준비하는 것 중 고민인데 조언 좀 부탁드려요ㅠ 올해까지는 일주일 공부시간 최소 50시간 내년부터는 70시간 확보 가능한 상황입니다 제가 아예 처음이라 물어볼 곳이 없어서 질문드려요ㅠ
일단 9월 입문 공부계획표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고요. ruclips.net/video/X9es7mXBeNc/видео.html 시간이 충분하진 않지만 최대한 이렇게 따라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어떻게든 1차 합격을 하고. 동차때도 최선을 다해주시고요. 그리고 유예생이 되었을때 부족한 부분 많이 채워서 유예시험도 보구요. 유예때 안되면 머 3차로 합격하면 됩니다.
오래전부터 회시에서는 이승철선생님도 유명하셨어요. 말씀 주신 장점은 대부분 수험생들도 공감하는 부분이구요. 강경태썜이 유명한건 교재 때문입니다. 세무사시험에서는 좀 더 세부적이고 상세한 문제 요구사항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강의력보단 교재가 좋은 교수님을 추천 드리는 편이예요.
안녕하세요 :) 기본강의 수강 단계에서부터 완벽한 이해와 암기 및 문제풀이는 어렵습니다. 최소 1회독은 이해 위주와 예제문제 정도 가볍게 복습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ps. 필기나 강의내용정리는 가볍게 하시는게 좋구요. 그 시간에 예제문제나 기본서 뒤에 있는 객관식 문제 풀어 보시는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화이팅~! 아자아자!
휴.. 직장인 셈시생인데 회사가 너무 바빠서 집에와서 힘들게 단 몇분이라도 공부하려고 하는데 너무 피곤해서 그대로 잠들어버리구 ㅠㅠ 의지박약인거같기도하고 ㅠㅠ 맘이 싱숭생숭 합니다 ㅜㅜ에휴
저랑너무똑같네요..
직장다니면서 공부하겠다는 의지 자체가 의지 박약이 아니라는 뜻인거죠. 사람마다 다 상황은 다르고 몸도 다르고 생각도 다른거니 본인을 쪼지 마세요! 만약 의지박약이 맞다면 배때지가 불렀다는건데 배때지가 불러서 안하게 되는거라면 더 다행이지 않나요? 배때지 부른 상태라는거니까요~~!! 낙담하지 마시고 화이팅입니다~~ 물론 저도요...ㅋㅋㅋㅋ
본인만 그런것 같죠? 저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세무사 할 수 있습니다. 그만한 가치도 있고요. 할 때 까지 될 때 까지 하시면 됩니다.
화이팅🎉
화이팅!! 될때까지!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 !! 할 수 있다 !!
그냥 꾸준히 하자 !! 화이팅!
화이팅입니다 제발 ㅠㅠ
화이팅~
안녕하세요! 현재 세무사 준비를 하려 하는 20대 대학생입니다. 인강과 학원 중에 어느 커리큘럼을 따라가야 할지 현재 고민 중에 있습니다. 몇 가지 질문에 답해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1. 제 평소 공부 스타일이 학원 쪽은 아닌지라 인강 쪽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인강은 위나우쪽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원을 안 다니는 이유가 깊은 이해 없이 짜여진 커리큘럼대로 진도를 빼기 때문에 좀 꺼려지긴 하는데, 만약 학원을 추천하신다면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2.학원을 등록하게 되면 2차까지 붙는다는 가정으로 돈이 꽤나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건 보통 그 학원과 상담하는게 가장 정확하겠지만, 대략적으로 얼마의 비용이 소모되는지 알고 계신다면 답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3.인강의 커리큘럼을 따라가면 대부분 1차는 1년 안에 붙는다는 말이 지배적이던데, 세무사 2차 시험이 논술로 알고 있습니다. 1차만 합격을 하고 세무사 2차만 따로 학원에 등록을 할 순 없는지 혹 알고 계신 정보가 있으시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합니다!
4. 제가 끈기는 있는 성격이라 중간에 해이해질 걱정은 하지 않는데, 종합적으로 1차보다 2차 논술이 심히 걱정되어 드리는 질문입니다! 2차(논술)을 독학으로 하기에(인강 정보밖에 없다는 가정 하에) 무모한 결정일지, 아니면 합당한 선택인지 궁금합니다.
바쁜 시간 내주셔서 답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6월말 7월에 세무사 시험 시작한 학생입니다.
현재 재무회계 2차 연습서 강의 수강중이고 세법은 기본서 복습중입니다.
제가 수학이 약해서 원가관리가 힘들다고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원가관리를 현재 기본서 복습중에 있는데 조금 버겁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일단 어떻게든 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내년 1차 합이 목표입니다!!
안녕하세요? 사정상 내후년을 노리고 있는 직병수험생입니다. 올해 재무랑 원가 기본강의를 다 듣고 1월부터 세법을 시작할까 하는데 그럴려면 24년도 기본강의를 들어야 해서요. 세법은 개정되는 부분이 있어서 조금 걱정이 되는데 25년도 기본강의가 나오는 3월까지 다른 공부를 하면서 기다리는게 나을까요?
그냥 25년 1월에 24년도 세법기본강의 들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왜냐하면 어짜피 25년도 중간에 세무회계 공부를 하실거라서요.
그때 개정된 부분 업데이트 하시면 돼요 :)
@@선생김봉철 그렇군요~ 안심하고 24기본강의 들어야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다음 인생선배는요...?
기대하시는 그 이상입니다. :)
9월까지 영어와 회계원리를 하고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세무사 시험 준비하려고 합니다
내년 1차 내후년 2차합격을 목표로 해서 재낄걸 재끼는 것과 내후년 동차합격을 노리고 그에 맞게 준비하는 것 중 고민인데
조언 좀 부탁드려요ㅠ
올해까지는 일주일 공부시간 최소 50시간 내년부터는 70시간 확보 가능한 상황입니다
제가 아예 처음이라 물어볼 곳이 없어서 질문드려요ㅠ
일단 9월 입문 공부계획표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고요.
ruclips.net/video/X9es7mXBeNc/видео.html
시간이 충분하진 않지만 최대한 이렇게 따라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어떻게든 1차 합격을 하고.
동차때도 최선을 다해주시고요.
그리고 유예생이 되었을때 부족한 부분 많이 채워서 유예시험도 보구요.
유예때 안되면 머 3차로 합격하면 됩니다.
선생님, 회시1차 준비하다가 합격하지 못하고, 세무사 준비로 전향한 학생입니다. 저는 세법강사님으로 기본강의는 강경태선생님을 듣고 심화강의는 이승철선생님을 들었는데 이승철선생님이 더 잘맞았다고 느꼈습니다(이승철선생님은 차분히 논리적으로 접근하는 설명방식이 세법이 좀 이해가된다는 느낌을 받을수있어서 잘맞았는데, 강경태선생님은 틀이 정해져있는게 기계적이라 싫었지만 문제풀긴 편했던것같습니다)
그냥 두번째듣는거라 이해도가 높아져서 잘맞다고 느낀건진 사실 모르겠습니다..
근데 cta에서는 이승철선생님 언급이 거의 없이 강경태선생님이 주류인것 같은데 이유가 있을까요? (커버리지가 세무사에 적합하다는지, 화살표방식으로 떠올리는 풀이방식이 시간압박이 심한 2차시험에 유의미하게 유리하다 같은 이유요..!)
세법이 중요한 세무사시험이다보니 늦지않게 바꿔야할지 고민입니다. 와꾸바꾸는게 크게 부담되지 않는다면 강경태선생님으로 바꾸는걸 추천하실까요?
오래전부터 회시에서는 이승철선생님도 유명하셨어요.
말씀 주신 장점은 대부분 수험생들도 공감하는 부분이구요.
강경태썜이 유명한건 교재 때문입니다.
세무사시험에서는 좀 더 세부적이고 상세한 문제 요구사항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강의력보단 교재가 좋은 교수님을 추천 드리는 편이예요.
선생님~9월시작 수험생입니다ㅜ
계획표 짜주신것 잘 보았습니다
감사드려요
기본강의 수강은
강의+필기만 해도 괜찮은걸까요?
비전공에 늦어서 불안하네요ㅜ
암기를 완벽하게 해야하는걸까요?
안녕하세요 :)
기본강의 수강 단계에서부터 완벽한 이해와 암기 및 문제풀이는 어렵습니다.
최소 1회독은 이해 위주와 예제문제 정도 가볍게 복습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ps. 필기나 강의내용정리는 가볍게 하시는게 좋구요.
그 시간에 예제문제나 기본서 뒤에 있는 객관식 문제 풀어 보시는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화이팅!!!!
화이팅
ㅠㅠ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