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영상 15:33 부근에 표를 잘 봐주세요. 쌀은 생산되는 양자체는 밀과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후적 조건으로 인해 계절풍 지역에서 주로 생산이 되고 있고 이 지역의 인구를 모두 먹여살리려면 쌀의 소비 역시 엄청나게 많아야합니다. 그래서 수출되는 양자체는 생산된 것에 비해 굉장히 적습니다. 수출량 자체는 적지만 수출 되는 비율을 보면 동남,남부아시아지역에 굉장히 높은데요 역시 기후적 조건이 만족되는 지역에서 그나마 남는 양이 수출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통계의 함정중 하나입니다. 비율이 높다고해서 절대적인 양이 많은 것이 절대 아닙니다. 또 질문 있으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이해가 너무 잘 돼요 특히 2018 수능 16 풀 때 원의 크기의 합으로 옥수수 접근하신 거... 웬만한 인강 강사들보다 저한텐 더 쉬운 접근이었던 것 같아요 ㅠㅠ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16:24
14:57
22:04
27:53
차니쌤 덕분에 중간때 74 맞고 기말때 83 나왔어요!! 2학기땐 90점 목표로 해보겠습니다!!
멋집니다! 좋은소식또알려주세요!
👍👍
선생님 질문이있습니다
쌀은 계절풍이 부는 지역(몬순기후?)쪽에서 많이 생산되고 또 그 지역은 자급자족한다 라고 해주셨는데
수출 국가들을보면 인도 타이 베트남같은 계절풍 지역이 수출상위권인 이유는 자급자족 하고도 많이 남을정도로 소비보다 생산이 웃돌기 때문인가요?.
안녕하세요. 정말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영상 15:33 부근에 표를 잘 봐주세요.
쌀은 생산되는 양자체는 밀과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기후적 조건으로 인해 계절풍 지역에서 주로 생산이 되고 있고
이 지역의 인구를 모두 먹여살리려면 쌀의 소비 역시 엄청나게 많아야합니다.
그래서 수출되는 양자체는 생산된 것에 비해 굉장히 적습니다.
수출량 자체는 적지만 수출 되는 비율을 보면 동남,남부아시아지역에 굉장히 높은데요
역시 기후적 조건이 만족되는 지역에서 그나마 남는 양이 수출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통계의 함정중 하나입니다. 비율이 높다고해서 절대적인 양이 많은 것이 절대 아닙니다.
또 질문 있으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제가 놓쳤었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