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롤롤헿헿제주도는 수심이 얕고 현무암 재질의 날카로운 수중여가 많아서 채비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두꺼운 쇼크리더를 쓴다고 합니다. 카마카미님이 그러더군요. 왜 이러한 라인을 조합해서 쓰는지 다들 의아해 하실 꺼라고 ㅎㅎㅎ 저도 2년전부터 8합사0.6호+3.0호쇼크리더 쓰고있는데 확실히 여쓸림에 강해서 채비손실이 훨씬 적습니다. 3.0호로 바꾼 뒤에는 딱총을 쏴본적도 없지요. 전에는 2.0호나 2.25호를 썼었는데 조과는 예나 지금이나 비슷하구요 비거리 손실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두꺼운 목줄을 쓴다고 하서 오징어가 덜 물고 더 잘 물고의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시력이 나빠서 구분을 못하죠. 고로 두꺼운 쇼크리더가 훨씬 좋았고, 왜 에깅마스터가 이러한 조합을 쓰는 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서귀포토박이로서 일년 내내 에깅낚시를 생활처럼 즐기는 생활낚시인 입니다.
로드 : 다이와 스토이스트 인터라인 89ML
릴 : 다이와 22 이그지스트 LT 2500 원핸들
라인 : 선라인 시그론 8합사 0.6호 / 카본 3호 1.7M
쇼크리더 엄청길고 두껍게 사용하네요..신기
최상템들
라인을 왜 저런걸 쓰는지 이해안되네
@@호롤롤헿헿제주도는 수심이 얕고 현무암 재질의 날카로운 수중여가 많아서 채비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두꺼운 쇼크리더를 쓴다고 합니다. 카마카미님이 그러더군요. 왜 이러한 라인을 조합해서 쓰는지 다들 의아해 하실 꺼라고 ㅎㅎㅎ 저도 2년전부터 8합사0.6호+3.0호쇼크리더 쓰고있는데 확실히 여쓸림에 강해서 채비손실이 훨씬 적습니다. 3.0호로 바꾼 뒤에는 딱총을 쏴본적도 없지요. 전에는 2.0호나 2.25호를 썼었는데 조과는 예나 지금이나 비슷하구요 비거리 손실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두꺼운 목줄을 쓴다고 하서 오징어가 덜 물고 더 잘 물고의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시력이 나빠서 구분을 못하죠. 고로 두꺼운 쇼크리더가 훨씬 좋았고, 왜 에깅마스터가 이러한 조합을 쓰는 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서귀포토박이로서 일년 내내 에깅낚시를 생활처럼 즐기는 생활낚시인 입니다.
@@호롤롤헿헿 가성비 개쩐다. 어설픈 바리바스 에기라인보다 훨 나음
카와카미 센세!! 에깅입문자로써 고수의 아우라 존경합니다.
인정합니다 카와카미상~
에깅 한번도 안해봤는데 올해는 무늬 꼭해보고 싶은데요 릴은 에어리티로 정했는데 대를 하이엔트 스토이스트 RT84M으로 갈지 입문자용 닉스팝에깅버전2로 갈지 고민이네요 감시벵에만 하다가 무늬 해보고싶은데 밑걸렸을떄 낚시대 해먹는건 아닌지 고민이네요 릴은 고장날일 없을듯한데요 추천좀해주세요 입문자로 연습하고 하이엔드로 바로 가는게 좋을까요?
에깅은 특히 로드 감도가 중요합니다. 스토이스트급은 아니더라도 중급기 이상 추천해요. 로드별 감도 차이가 생각보다 틉니다
@@hs1099k 야마가블랭크 구형 칼리스타 질렸는데 계속 스토이스트가 생각이 나서 취소시키고 스토이스트 주문했네요 이게 맞는건지 찌낚시대도 결국 시마노 가마 다이와 7대가 된거보면 그냥 한방에 가는게 맞는것 같아요 ㅠ.ㅠ
제가 닉스팝쓰고있는데 감도도 안좋고 별롭니다ㅠ 돈 더쓰셔서 중복지출 막으세여..
😊😊😊
목줄 3호 쓰시는군요.
저 대 릴 다 써봄
결국은 에깅에 대한 이해도가 높지않은 이상 머 읍음
이제하지마 원전 핵폐기물 니네 땜시 망했다
댓글에서 더 심한 방사능 수치가 느껴지네요;; 제발좀…
서해쪽으로 가동중인 중국원전이 50개가량이고 가동예정인것까지 합치면 70개인데 이건 어떻게생각하는지 궁금하네
ㅠㅠ 부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