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동안 독일에서 독일어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기키우면서 공부중이라 제겐 능률이 정말 필요한데 진짜 획기적인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저는 수능볼때 단어외웠던 방법으로 외우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단어는 분명 많이 알고 있는 것 같은데 실제 회화에서는 다 구현을 못 해서 답답해하고 있었습니다. 오늘부터 당장 실천해보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유럽언어들이 다 그렇지만 독일어도 문장의 주된 구조가 주어+동사 + 목적어로 주어가 무엇을 한다. 이렇게 됩니다. 한국말은 주어가 모호하거나 없이도 쓸수 있죠. 나 머리 잘랐어 라고 말하는데 엄밀히 이야기 하면 내가 머리를 자른 것이 아니죠. 머리를 자른 주체는 엄격히 이야기 하면 미용사 이죠. 그래서 독일어는 나는 머리를 자르게 시켰어 라고 이야기 합니다. Ich habe meine Haare schneiden lassen. 지금 막 시작 단계니까 개론이 다 끝나고 나면 디테일한 표현들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계속 구독해 주세요!! 구독 버튼~^^
정말 새겨들여야할 정보들이 많아요 감사합니다 :) 그런데 어부님!! 한글을 먼저 적고 독일어를 그 다음에 적는 식으로 하면, 자꾸 하고 싶은 말을 한국말로 떠올리고 독일어로 번역을 하는 과정이 생기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이때까지 너무 입력식으로 독일어를 공부해서 이제는 출력식으로 하고 싶어요.
예, 말하신 부분이 이해가 갑니다. 절대 1대1로 동일하게 매치될 수 있는 단어는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어려서 독일어를 배운게 아니면 우선 한국말로 생각을 하고 독일어가 나오게 마련입니다. 그런데 독일어로 생각해 지는게 더 익숙해 지기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독일어가 바로나갑니다. 초반에는 한국어로 떠올리고 독일어를 하게 되어있고, 시간이 지나 독일어가 익숙해 질 수록 바로 간단한 문장들은 독일어로 바로 나갑니다.
같은 방식입니다. 원형만 보고 과거형과 과거분사는 가린채 자동으로 나오게 출력형으로 연습하세요. 단 h/s 축약으로 적지마시고 gehen/ ging / ist gegangen 으로 적으시고 그대로 동사까지 같이 한 번에 외우세요. 스펠링이 헷갈릴때가 있으니 원형을 안보고 변화형을 적어보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25살 남자입니다! 독일 온지 6개월 됐고, 지금 아우스빌둥을 2개월째 하고 있는데 아직 회화가 너무 부족합니다. 이때까지 암기식, 독해식으로 공부를 해서 말도 안나오고 들리지도 않습니다. 독일어를 정말 독일인처럼 잘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단어는 이 방법대로 외우고, 영어의 경우처럼 미드나, 독일 드라마 같은 것들을 쉐도잉이라고 하죠, 대사를 반복해서 따라하는 그런 방식을 지금 생각중이긴한데 괜찮을까요?
새겨들어야 할 말씀들이 너무나 많아서 저에게는 반복해서 보게 될 영상이네요. 구독 누르고 영상들 보고 있어요.
감사드립니다.
영상을 만드는데 힘이 되네요. 응원 감사합니다!
DoYoung Sun 이 영상을 보고 바로 구독하고 갑니다 감사해요 많은 영상 부탁 드려용!
「入力より出力方法がいい。」私も日本語を学んでいる頃おじちゃんと同じ考えをしました。
입력보다 출력이 좋다...
저도 일본어를 배우면서 아저씨랑 똑같은 생각을 했었네요.
이건 모든 언어 공부에 적용되는 말이네요. 반복이 답입니다. 모든 언어는 반복을 계속하다보면 진짜 아는 단어가 됩니다. 뇌를 귀찮게 만들어야 진짜 입력이 되는 거 ㅎㅎ 영상에서 말하는 것 처럼 모든 단어를 내 걸로 만들고 말겠다 하면 정말 실력 쭉쭉 느는 것 같네요
요새도 공부 잘 하고 계시지요! 힘들어도 조금씩 꾸준히 해요~ 화이팅!
멋지십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A2시험치고 바로 B1 1달안에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험 접수하고 안될꺼 같아서 포기하고 있는데 이 영상보고 동기 부여 되네요! 감사합니다.
너무 좋아요! Danke schön^^
그런데...음악이 좀더 많이 들려 아쉬워요!
한회도 안 빼먹고 열심히 시청하고 있어요!! 너무 재미있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 많이 올려주세요~~~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이진훈 테너님의 영상도 잘 보고 있습니다! 마음을 울리는 음악 감사합니다!
독일어 공부 처음 시작했어요. 말씀해주신 방법대로하면 정말 길이 잡힐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사람을 많이 만나시고 함께 할 무엇인가를 만드시면 좋습니다~!
일년동안 독일에서 독일어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기키우면서 공부중이라 제겐 능률이 정말 필요한데 진짜 획기적인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저는 수능볼때 단어외웠던 방법으로 외우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단어는 분명 많이 알고 있는 것 같은데 실제 회화에서는 다 구현을 못 해서 답답해하고 있었습니다. 오늘부터 당장 실천해보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립니다^^
아주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베스트~~
도움감사합니다.계속 부탁드려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 앞으로 많이 기대해 주세요!
와 지금 완죤 공감하면서 살고 있어요 ~전 영어도 못하는데 독일어 정말 😢 😭 ㅠㅠ
우와 엄청 멋집니다~~~! 독일어 다시 공부해보고픈 마음이 불끈불끈 생기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
영상 감사히 보고가요~
도움이 되었다니 기쁨니다. 주위에도 많은 홍보 부탁합니다~!
단어장 공부법, 내일부터 바로 써먹겠습니다
정성스런 영상 감사합니다
Vielen Dank!
취미로 외국어 공부 하는 50대 입니다 물론 20대 후반에는 유럽에서 공부를 했네요..
강의 내용 1000% 공감 합니다....
영어 러시아 폴란드어 독일어 구사 합니다
다음편 계속 기다리고 있었어요ㅠㅠ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얘기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건승하세요. 주위에도 많이 추천 부탁드립니다.
꿀팁꿀팁!!!!엄청난 노하우네요!!
시청 감사합니다! 실천이 중요한 것 아시죠?
구독요. 좋은내용 많이 업로드 해주세용~~
Danke schön~~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라 생각 되었다니 정말 기쁩니다.
뒷배경의 음악은so disturbing?
방해가 심합니다
에이... 핸드폰 메모장에 적어서 매일봐도 되는데요. 저 또한 항상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
독일어만 그럴까요? 다른 언어 다 마찬가지일겁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되는 영상이에요 감사합니다^^
독일어 배우면서 명사외우는것때문에 정말 너무 막막했는데 다시한번해봐야겠어요 혹시 괜찮으시면 동사변화와 시제공부법도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노래가 두개나 깔려서 말이 잘 안들려요..
1부 부터 잘 보고 있습니다~ ㅎㅎ
적자 생존 실천하겠습니다!
혹시 1부에서 한국어와 구별되는 독일인의 언어 사고 과정에 대해서 말씀해주셨는데
예문들을 통해서 한국어와 어떻게 다른 표현들이 있는지 더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유럽언어들이 다 그렇지만 독일어도 문장의 주된 구조가 주어+동사 + 목적어로
주어가 무엇을 한다. 이렇게 됩니다. 한국말은 주어가 모호하거나 없이도 쓸수 있죠.
나 머리 잘랐어 라고 말하는데 엄밀히 이야기 하면 내가 머리를 자른 것이 아니죠. 머리를 자른 주체는 엄격히 이야기 하면 미용사 이죠.
그래서 독일어는 나는 머리를 자르게 시켰어 라고 이야기 합니다. Ich habe meine Haare schneiden lassen.
지금 막 시작 단계니까 개론이 다 끝나고 나면 디테일한 표현들에 들어갈 생각입니다~ 계속 구독해 주세요!! 구독 버튼~^^
@@알프스어부 구독! 했습니다. ^^*
어찌어찌 시험만 B2까지 패스했는데 말은 A2입니다.ㅠㅠ
다시 시작해봐야겠습니다 더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anke schoen
진짜 낚시 좋아하세요???????? 우훗!!!~~~~~ 오호호 알프스 어디계세요????
잘츠부르크 삽니다! 올해는 시즌이 끝났고 내년 시즌에 다시 고고!
정말 새겨들여야할 정보들이 많아요 감사합니다 :)
그런데 어부님!! 한글을 먼저 적고 독일어를 그 다음에 적는 식으로 하면, 자꾸 하고 싶은 말을 한국말로 떠올리고 독일어로 번역을 하는 과정이 생기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이때까지 너무 입력식으로 독일어를 공부해서 이제는 출력식으로 하고 싶어요.
그리고 한글 독일어를 1대1 대응시켜 외운다면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않나요?ㅠㅠ 실제로 많이 쓰는 단어는 다를 수도 있고, 한글이 독일어 단어의 실제 의미나 느낌을 정확히 표기할 수 없는 동사나 형용사들이 많잖아요.
단순한 명사야 이 방법이 정말 좋은것 같긴한데..
예, 말하신 부분이 이해가 갑니다. 절대 1대1로 동일하게 매치될 수 있는 단어는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어려서 독일어를 배운게 아니면 우선 한국말로 생각을 하고 독일어가 나오게 마련입니다. 그런데 독일어로 생각해 지는게 더 익숙해 지기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독일어가 바로나갑니다.
초반에는 한국어로 떠올리고 독일어를 하게 되어있고, 시간이 지나 독일어가 익숙해 질 수록 바로 간단한 문장들은 독일어로 바로 나갑니다.
좋은 팁 감사합니다
ㅈ.❤😢😅😢❤
독일에 사는 조카녀석이 명사에서 힘드니까 짱구를 굴리더라구요
성을 모르니까 몽땅 복수로 바꿔서 시험을 쳤다네요
참 게으른 녀석
하하~ 복수형으로 외웠다는것도 대단하네요! 천재적인 발상인데요?
어린애들은 뭐 걱정 안합니다~ 놀면서 독일어도 잘 배우지요!
몽땅 복수로 바꿨다니.. 참 부지런하네요//
ㅎㅎ기발하네요.
이게 누구야!!!! 반가워!!! 나 기억나?! ;-)
반가워 오랫만이야! 유튜브도 체널도 있었네? 자주 구경갈께. :)
바쁘신데도 좋은 영상 만들어 주셔서 정말로 고맙습니다. 독일어 공부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정말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독일어 공부에 도움 되는 좋은 영상들 부탁 드리겠습니다. 항상, 건강 하시고요. 행복 하십시오.(_ _)
감사합니다. 이런 댓글은 제게 정말 큰 힘이 되네요..!
그럼 동사를 외울때도 다 불규칙 동사 변화도 써서 외우셨나요?
불규칙 동사는 따로 한 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또한 독어 문장도 단어와 같은 방식으로 공부하면 되나요??
문장을 통채로 한글로 적어 놓으시고 독일어를 말해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동사 현재형 - 동사 과거형 - 동사 과거분사형 잘 나온 사이트나 자료 있으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
독일어 단어정리 전에 보게되어 정말 행운입니다!! 출력형 암기법이라..정말 공감많이 하고 갑니다^^ 혹시 동사 정리할때 주의사항은 없을까요? 과거- 과거분사 이렇게만 같이 정리해두려 하는데 추가할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시한번 노하우 공유에 감사드립니다
같은 방식입니다. 원형만 보고 과거형과 과거분사는 가린채 자동으로 나오게 출력형으로 연습하세요. 단 h/s 축약으로 적지마시고 gehen/ ging / ist gegangen 으로 적으시고 그대로 동사까지 같이 한 번에 외우세요.
스펠링이 헷갈릴때가 있으니 원형을 안보고 변화형을 적어보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알프스어부 이 부분 영상으로 너무너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영상 감사드립니다. 단어장 기입후 몇장을 묶음으로 외우시나요 ? 저는 3장 기준으로 3장을 외운뒤 다음장을 외우는데 이게 효율적인 방법인가요?
단어에 대해 단수, 복수 앞에 성이 어떤게 붙는지 어디서 확인하는게 제일 좋은지 알 수 있을까요
감시합니다 :)
질문이 있는데 단어장에 한글로 써야 하는 부분에 영어로 써도 되나요 ??
물론 됩니다. 어렵게 공부할 수록 내게 남는것이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감사합니다. 여쭤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명사도 명사지만 특히 동사 하나에 여러 의미가 있는 것들을 외워야 할 때는 어떻게 하면 2-3 개 심지어는 더 많이 자유롭게 뇌에서 기억 할 수 있을까요?
독일어 단어가 가지고 있는 여러개의 뜻들을 한글로 다 적어 놓는게 좋습니다. 그 여러가지 한글의 뜻을 보고 독일어로 출력해 보는 것이지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한가지만 더 여쭤볼께요! 저는 사전 보고 괜찮은 예문/숙어도 같이 정리하는데 이 방법도 단어장에 같이 써도 되겠죠..?
예 , 예문을 통채로 한국어로 적어 놓으시고 독일어는 가린채 문장을 출력해 보세요.
독일에서 독일어 공부하고 있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궁금한점이 있는데 명사 말고 동사,형용사 경우 3인칭에 따라 변형이 되기 때문에 단어장을 따로 만드는게 좋을까요??
개인적으로 언어감각이 없는 편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근데 지금 25살인데 독일어를 모국어처럼 쓰기엔 늦은 나이인가요??
독일어가 안돼서 받은 억울함과 답답함을 자주 느껴서 정말 잘해야겠더라고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자신이 스스로 한계를 설정하지 않는한 한계는 없습니다! 다만 공부는 끝이 없을 뿐이구요! 응원합니다!
자막나올때 솻~ 솻~ 하는 효과음 없애주세요. 모든 문장마다 들어가서 좀 거슬려요~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미 파일이 업드가 되어서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다음에 참고 하지요. :)
@@알프스어부 목소리 따뜻하고 좋으셔서 효과음외에 음악도 없이 집중하고 싶습니다..^^*
@@rosegueen9 감사합니다~! 쑥스럽네요~
25살 남자입니다! 독일 온지 6개월 됐고, 지금 아우스빌둥을 2개월째 하고 있는데 아직 회화가 너무 부족합니다.
이때까지 암기식, 독해식으로 공부를 해서 말도 안나오고 들리지도 않습니다.
독일어를 정말 독일인처럼 잘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단어는 이 방법대로 외우고, 영어의 경우처럼 미드나, 독일 드라마 같은 것들을 쉐도잉이라고 하죠, 대사를 반복해서 따라하는 그런 방식을 지금 생각중이긴한데 괜찮을까요?
회화 부분에 대해서 또 영상을 만들 준비 중에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지나가다 영상보고 발견해서 댓글남깁니다! 저도 아우스빌둥을 준비중인학생인데 어떤전공으로 아우스빌둥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ㅠㅠ
@@Luna2story 노인분들의 간호와 돌봄을 담당하는 (한국으로치면 노인복지사 정도 되겠네요) Altenpflege 아우스빌둥 하고 있습니다.
@@immerinmeinemgott7422 답글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여쭤봐도 될까요???ㅠㅠ한국에서 어느정도 독어수준을 가지고 가셨나요?? B2정도면 충분한가요?
@@알프스어부 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