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이웃을 초대하라, 보답 없이 기쁨을 얻으리라"✝️11월 첫째주 복음말씀 모음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 янв 2025

Комментарии •

  • @LaBibbia.
    @LaBibbia.  Месяц назад

    📜 11월 첫째 주 복음 묵상: 주님께 초대받은 우리의 자세를 돌아봅니다
    이번 주 복음에서는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진정한 초대의 의미를 알려 주십니다. 하느님께서는 세상의 기준이 아닌, 가난하고 소외된 자들을 가장 귀히 여기십니다. 그분의 초대는 우리 모두를 향해 열려 있으며, 우리는 이 초대에 대한 응답으로 우리 삶의 우선순위를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 네 친구를 부르지 말고, 가난한 이들과 장애인들을 초대하여라 (루카 14,12-14)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신 사랑은 조건 없는 사랑입니다. 우리의 작은 나눔이 누군가에게 큰 위로와 사랑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며, 그분의 사랑을 전하고자 노력하는 마음을 다져봅니다.
    📣 “큰길과 울타리 쪽으로 나가 사람들을 들어오게 하여라.” (루카 14,23) 하느님께서는 우리를 찾아오시고, 또 우리도 그분을 향해 나아가기를 바라십니다. 그분의 초대에 응답하고 그 길을 함께 걷는 우리 모두가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 자기 소유를 다 버리지 않는 사람은 내 제자가 될 수 없다 (루카 14,33) 참된 제자가 되기 위해서는 하느님을 우리의 중심에 모셔야 합니다. 세상의 재물과 소유에서 자유로워질 때, 우리는 진정으로 그분과 하나 될 수 있습니다.
    ✨ 회개하는 죄인 한 사람 때문에 더 기뻐할 것이다 (루카 15,7) 우리의 회개와 변화는 하느님께 큰 기쁨이 됩니다. 작은 변화와 결심도 하느님께서는 기뻐하시며 우리를 따뜻하게 맞아주십니다.
    이번 주 복음의 메시지는 우리가 하느님의 초대에 어떻게 응답할 것인지에 대해 깊이 묵상하게 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가난한 이들, 소외된 이들에게 열어 두고, 하느님께서 기뻐하시는 길을 따르는 삶을 살아가기를 함께 다짐해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