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t video! It could be better if you do the engsub for foreigner viewers like me easier to follow cause i have to switch tabs to use the translator all the time😅😅.
안녕하세요. 항상 챌린저 1부를 뚫어 본 적 없는데 이번에는 뚫고 챔스도 가능할 거 같네요. 다른 유튜버 전술 복사해서 사용하고 댓글 단 적 없는데 이번에는 달아봅니다. 보통 다른 유튜버들 전술은 그냥 그 사람들이 잘해서 좋았구나 싶었는데 이번 전술은 저 같은 초보자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어서 좋네요. 크로스, 컷백 찬스도 잘 나오고 침투 상황도 잘 나옵니다. 다른 분들도 사용해 보면 좋을 거 같네요.
정말 간단하게 판단하자면 '침투하는 내 선수를 상대 선수가 뒤에서 쫓아와야만 할 때' 빠르게 전진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조금만 깊이 생각해보자면, 템포를 결정하는 대표적인 요소를 꼽자면 '공간'인 것 같습니다. 물론, 빈 공간을 수비수보다 '먼저' 점유할 수 있는 내 선수가 있어야 합니다. 이 상황이 앞서 말씀드린 '침투하는 내 선수를 상대 선수가 뒤에서 쫓아와야 할 때' 인 것 같습니다. 공을 잡은 선수가 수비하는 선수를 등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공을 먼저 잡은 이후에도 등을 진 상태에서 상대가 공을 뺏어야하지만, 공을 잡고 있는 선수를 사이에 둔 채로 공만 뺏기 쉽지는 않죠. 결과적으로, 위치적인 이점을 살릴 수 있을 때 전진하는 것이 이론적으로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반면, 공을 잡은 선수가 수비하는 선수를 마주한 상황에서는 수비수 입장에서 공과의 거리를 적절히 유지하면서 위협적인 공간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공간'을 잘 지키면 되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 볼을 안전히 간수하면서 상대의 수비 실수로 인해 공간이 비거나, 저희가 준비한 공격 루트대로 설계해서 공격할 수 있다면 가장 좋겠죠! 설계의 예시로 사이드를 들러 상대 수비 밀도를 사이드에 고이도록 만든 후, 빠져나와 반대 사이드로 회전함으로써 공간을 만들어내는 것 같은 상황이 있겠네요. 조금 부족할 수 있는 식견이지만, 납득이 가실만한 댓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제 영상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제가 42211을 오래 사용하다보니 전술적인 움직임을 미끼로, 심리전으로 꼬아서 플레이하려는 게 스스로도 느껴지더라구요.. 😂 조금 더 간결한 전개 영상을 넣었으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은 남지만, 사용하는 전술은 앞으로도 많이 올려드릴 예정이니 차차 개선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저는 원톱으로 잡고 버티면서 공미가 원톱과 위치를 스위칭하는 움직임을 직접 활용할지, 미끼로 사용할지 2지선다를 강요하는 것을 기본값으로 잡고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다만, 각자 공미 활용에 대한 이해가 다르고 활용이 다르니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풀경기는 최근에 녹화한 것 중 꽤 마음에 들었던 경기가 하나 있어서, 조금 편집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 취향은 톱레반 + 공미 크루이프긴 한데 선수배치는 사람마다 취향이 갈리기는 하죠. 예를 들자면 톱에서 퍼스트터치를 활용하여 빠르게 앞 공간을 여는 플레이를 선호하신다면 크루이프 톱을 추천드릴 것 같고, 톱이 잡고 등지면서 공미 침투시간을 벌어주는 플레이를 선호하신다면 레반 톱을 추천드릴 것 같습니다.
전술 영상을 10월 초에 올리겠다고 약속드렸는데,
너무 늦게 올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첫 전술 영상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모토 그는 신이야!
전혀 아닙니다 ;;;
이원주 선수가 잘 만들어놓으신 전술일뿐 :>
Great video! It could be better if you do the engsub for foreigner viewers like me easier to follow cause i have to switch tabs to use the translator all the time😅😅.
Thank you for watching my video!
I will try to add Eng-Sub from the next video with explanations.
Have a good day :>
안녕하세요. 항상 챌린저 1부를 뚫어 본 적 없는데 이번에는 뚫고 챔스도 가능할 거 같네요. 다른 유튜버 전술 복사해서 사용하고 댓글 단 적 없는데 이번에는 달아봅니다. 보통 다른 유튜버들 전술은 그냥 그 사람들이 잘해서 좋았구나 싶었는데 이번 전술은 저 같은 초보자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어서 좋네요. 크로스, 컷백 찬스도 잘 나오고 침투 상황도 잘 나옵니다. 다른 분들도 사용해 보면 좋을 거 같네요.
반갑습니다 쿵쿵이님!
우선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혹시라도 전술 활용하시는 데 있어 막히는 부분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 의견도 말씀드려볼게요!
댓글 다시 한번 감사드리구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이야 형 진짜 영상 너무 좋다 항상 형꺼 배껴쓰다가 설명 까지 들으니 더 좋네요 다음에 또 좋은 전술 부탁해용 형 근데 목소리 스윗한데 얼굴도 존잘이신가요? 그럼 구독하기 좀 그런데
ㅋㅋㅋ 항상 감사드립니다 !!
영상마다 디테일은 계속 넣을 수 있도록 노력해볼게요 :>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근데 영상 자막이 대체적으로 영상을 본 후에 읽게되는데 그 타이밍에 맞춰 사라지거나 넘어가서 되돌려보는 경우가 잦습니당 ㅠㅠ 자막 시간을 조금만 길게 될까요?
소중한 의견 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자막 부분은 다른 분들 영상을 더 참고해서, 더 나은 방향으로 편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잘 봤습니다.ㅎ
감사합니다 인권님!!ㅎㅎ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
안녕하세요! 좋은 전술영상 잘봤습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전진패스 위주로 나아가는 전개할때와 볼간수 하시면서 템포조절 할때 두가지 고르실때 젤 먼저 멀보고 판단하시는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ㅜㅜ
정말 간단하게 판단하자면 '침투하는 내 선수를 상대 선수가 뒤에서 쫓아와야만 할 때' 빠르게 전진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조금만 깊이 생각해보자면, 템포를 결정하는 대표적인 요소를 꼽자면 '공간'인 것 같습니다. 물론, 빈 공간을 수비수보다 '먼저' 점유할 수 있는 내 선수가 있어야 합니다. 이 상황이 앞서 말씀드린 '침투하는 내 선수를 상대 선수가 뒤에서 쫓아와야 할 때' 인 것 같습니다.
공을 잡은 선수가 수비하는 선수를 등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공을 먼저 잡은 이후에도 등을 진 상태에서 상대가 공을 뺏어야하지만, 공을 잡고 있는 선수를 사이에 둔 채로 공만 뺏기 쉽지는 않죠.
결과적으로, 위치적인 이점을 살릴 수 있을 때 전진하는 것이 이론적으로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반면, 공을 잡은 선수가 수비하는 선수를 마주한 상황에서는 수비수 입장에서 공과의 거리를 적절히 유지하면서 위협적인 공간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공간'을 잘 지키면 되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 볼을 안전히 간수하면서 상대의 수비 실수로 인해 공간이 비거나, 저희가 준비한 공격 루트대로 설계해서 공격할 수 있다면 가장 좋겠죠!
설계의 예시로 사이드를 들러 상대 수비 밀도를 사이드에 고이도록 만든 후, 빠져나와 반대 사이드로 회전함으로써 공간을 만들어내는 것 같은 상황이 있겠네요.
조금 부족할 수 있는 식견이지만, 납득이 가실만한 댓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제 영상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Motto_FCONLINE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이 전술로 공경9연승 하고 있습니다. 진짜 감사합니다!
손에 잘 맞으신다니 너무 다행이네요 !!
앞으로도 좋은 전술이 있으면 바로바로 소개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영상 잘 봤습니다
볼란치와 풀백 개인전술 설정이 두번 나오는데 의도하신건가요??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볼란치 & 풀백 개인전술을 같이 묶어서 말씀드리다보니 두번씩 나오게 편집했는데, 하나하나 따로 길게 하는게 나았을 것 같네요!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
플레이 보니까 전술이 메인이 아니라 손가락이 메인인걸요.. 그냥 실력이 너무 좋으신 것 같습니다 ㅎㅎ
제가 42211을 오래 사용하다보니 전술적인 움직임을 미끼로, 심리전으로 꼬아서 플레이하려는 게 스스로도 느껴지더라구요.. 😂
조금 더 간결한 전개 영상을 넣었으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은 남지만, 사용하는 전술은 앞으로도 많이 올려드릴 예정이니 차차 개선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수달팜의 행운이 깃드십쇼 모토상
감사합니다 달팜님 ㅎㅎ
❤
풀영상 보고 싶습니다 공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저는 원톱으로 잡고 버티면서 공미가 원톱과 위치를 스위칭하는 움직임을 직접 활용할지, 미끼로 사용할지 2지선다를 강요하는 것을 기본값으로 잡고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다만, 각자 공미 활용에 대한 이해가 다르고 활용이 다르니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풀경기는 최근에 녹화한 것 중 꽤 마음에 들었던 경기가 하나 있어서, 조금 편집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전술 복사 어디서 하면 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전술 복사는 모토, B-0 입니다 :>
또는 청소(이원주)님의 42211 전술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오 잘하시네
슈챔이에요?
슈챔 겨우 한번 찍어본 물슈챔입니다 :>
다른 슈챔 마무리하시는 분들에 비해서는 조금 많이 부족합니다ㅎㅎ...
레반이랑 크루이프중에 누굴 공미에둘까용 ㅠ
제 취향은 톱레반 + 공미 크루이프긴 한데 선수배치는 사람마다 취향이 갈리기는 하죠.
예를 들자면 톱에서 퍼스트터치를 활용하여 빠르게 앞 공간을 여는 플레이를 선호하신다면 크루이프 톱을 추천드릴 것 같고,
톱이 잡고 등지면서 공미 침투시간을 벌어주는 플레이를 선호하신다면 레반 톱을 추천드릴 것 같습니다.
수비 하실때 빈 초록색은 무엇인가요
협력 수비(Q) 사용 시 커서가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협력 수비에도 제한 시간이 있어 초록색 커서의 안이 꽉 차거나 텅 비거나 합니다 :>
@@Motto_FCONLINE 감사합니다 !!
제가 피린이라 잘 몰라서 그러는데 4 2 21 1 이랑 4 2 3 1 이랑 무슨 차이 인가요?
lmrm이 사이드 찢기 좋습니다
lam ram은 공미같은 포지션이라 수동침투를 줘야 사이드쪽으로 달려가는 그림이 잘 나옵니다
@@나태풍-m4v 감사합니다
미페 주실 수 있으신가요?
네 그럼요ㅎㅎ
카카오톡 오픈채팅 '유튜브 모토' 검색하신 후 카톡 주세요 :>
호나우두 무슨시즌인가용
MC 호나우두 금카입니다 ! :>
@@Motto_FCONLINE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