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풍경수집가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보통리에 위치해 있는 보통저수지와, 송산동에 위치해 있는 화성현충공원을 다녀왔는데요. 경기도 화성시는 면적이 넓은 만큼 관광지도 볼 곳이 많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한번 더 진행하기 위해서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부쩍 추워진 만큼 활동할 때 힘들었지만 그래도 맑은 하늘과 색다른 매력을 가진 관광지를 보니 정말 힐링이 되는데요. 풍경도 더욱 부각되고 보기 좋고, 그만큼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곳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먼저 보통저수지는 서울 지하철 1호선 '병점역'에서 3번 출구로 나오시면 뒤에 작은 정류소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50-1, 50-3, 50, 220번'을 타고 '수원과학대학' 정류소에서 하차하셔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연꽃 명소로도 유명하지만 사람들도 많이 찾는 화성의 대표적인 호수 둘레길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아름다운 호숫가와 멋진 풍경이 펼쳐진 곳이니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주변에 가족, 연인과 함께 점심 식사할 수 있는 밥집도 많이 있고요. 낚시터도 있어서 가볍게 낚시도 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에는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직접 가보시면 오리가 둥둥 떠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드라이브 코스로 강추드립니다. 다음으로 화성현충공원을 가기 위해서는 방금 이용하셨던 정류소에서 '35-1번'을 타시고, '동문아파트' 정류소에서 하차하시면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이곳은 6·25 전쟁 당시 UN군으로 참전한 프랑스군과 미군 등 5,000여 명의 전사자가 발생했고 이 중에는 프랑스군 262명과 미군 40명의 전사자 유해가 이곳에 안장되어 있으며, 자유와 평화를 위해 목숨을 바친 외국 군인들의 희생을 기리고 그들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 세워진 기념비가 있는 아픔이 있는 공원입니다. 그렇기에 기념비를 보면서 가볍게 역사 공부하기에도 좋고, 주변에 둘러볼 수 있는 둘레길과 함께 아름다운 하천 장관이 펼쳐지는데요. 바로 '황구지천'이라고 불리는 맑고 아름다운 화성시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둘러보기 좋은 하천입니다. 역사공원과 함께 둘러보기에 좋으니 여기도 가보셔도 괜찮습니다. 원래는 화성시 안녕동에 위치한 '융건릉'을 하이라이트 소재로 선정하여 다녀오려고 했지만, 며칠 전에 눈이 너무 많이 와서 잠시 들어가는 길을 모두 닫아놓아서 보여드리지 못해서 아쉬운데요. 하지만, 지금까지 경기도 화성시에서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보면서 구독자 분들께 색다른 매력을 가진 곳을 소개하다 보니 많이 정들었지만, 이제는 보내줄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이로써 경기도 화성시 투어는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구독하신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공지하자면 경기도 화성시에서 풍경수집가가 추천한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청하시지 않았거나 다시 한번 더 보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 타고 들어가셔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1. 내륙 관광지 소개 1) 동탄 센트럴파크~반석산 근린공원 : ruclips.net/video/sKQwqKwZgN0/видео.htmlsi=qjtuMzkLahXgJRvX 2) 보통저수지~화성현충공원 : ruclips.net/video/UimcVmE5gQ8/видео.html 2. 바닷가 관광지 소개 1) 제부도 : ruclips.net/video/TBxXJeFUzhw/видео.html 2) 궁평항 : ruclips.net/video/_2yZ54S1CiY/видео.html 지금까지 경기도 화성시 투어 영상을 시청해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오늘 저녁에는 인천의 역사를 알리는 프로젝트 2편이 업로드될 예정이니 많은 시청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그 다음 주 일정은 평택부터 시작하여 북쪽으로 쭉 올라가면서 유튜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록 날씨는 춥지만 오늘 하루는 따뜻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파란 하늘아래 흰구름 그 아래 잔잔하고 맑고푸른 물결이 한폭의 그림입니다. 보통저수지 둘레길을 둘?이서 걷다가 포토존에서 멋진 사진을 찍어 남기고 싶구요. 새봉낚시터에는 추워서인지 조사님들이 잘 안보이는데 내년 봄즈음 출조하고 싶어요. 화성현충원의 무궁화동산은 늦여름과 가을이면 만개한 꽃으로 참 아름답겠습니다 . . .상상해보아요. 옴짝달싹하기 싫은 추운날씨인데 풍경수집가님 덕분에 좋은 풍경 잘 보았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풍경수집가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보통리에 위치해 있는 보통저수지와, 송산동에 위치해 있는 화성현충공원을 다녀왔는데요.
경기도 화성시는 면적이 넓은 만큼 관광지도 볼 곳이 많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한번 더 진행하기 위해서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부쩍 추워진 만큼 활동할 때 힘들었지만 그래도 맑은 하늘과 색다른 매력을 가진 관광지를 보니 정말 힐링이 되는데요.
풍경도 더욱 부각되고 보기 좋고, 그만큼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곳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먼저 보통저수지는 서울 지하철 1호선 '병점역'에서 3번 출구로 나오시면 뒤에 작은 정류소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50-1, 50-3, 50, 220번'을 타고 '수원과학대학' 정류소에서 하차하셔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연꽃 명소로도 유명하지만 사람들도 많이 찾는 화성의 대표적인 호수 둘레길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아름다운 호숫가와 멋진 풍경이 펼쳐진 곳이니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주변에 가족, 연인과 함께 점심 식사할 수 있는 밥집도 많이 있고요.
낚시터도 있어서 가볍게 낚시도 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에는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직접 가보시면 오리가 둥둥 떠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드라이브 코스로 강추드립니다.
다음으로 화성현충공원을 가기 위해서는 방금 이용하셨던 정류소에서 '35-1번'을 타시고, '동문아파트' 정류소에서 하차하시면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이곳은 6·25 전쟁 당시 UN군으로 참전한 프랑스군과 미군 등 5,000여 명의 전사자가 발생했고 이 중에는 프랑스군 262명과 미군 40명의 전사자 유해가 이곳에 안장되어 있으며, 자유와 평화를 위해 목숨을 바친 외국 군인들의 희생을 기리고 그들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 세워진 기념비가 있는 아픔이 있는 공원입니다.
그렇기에 기념비를 보면서 가볍게 역사 공부하기에도 좋고, 주변에 둘러볼 수 있는 둘레길과 함께 아름다운 하천 장관이 펼쳐지는데요.
바로 '황구지천'이라고 불리는 맑고 아름다운 화성시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둘러보기 좋은 하천입니다.
역사공원과 함께 둘러보기에 좋으니 여기도 가보셔도 괜찮습니다.
원래는 화성시 안녕동에 위치한 '융건릉'을 하이라이트 소재로 선정하여 다녀오려고 했지만, 며칠 전에 눈이 너무 많이 와서 잠시 들어가는 길을 모두 닫아놓아서 보여드리지 못해서 아쉬운데요.
하지만, 지금까지 경기도 화성시에서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보면서 구독자 분들께 색다른 매력을 가진 곳을 소개하다 보니 많이 정들었지만, 이제는 보내줄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이로써 경기도 화성시 투어는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구독하신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공지하자면 경기도 화성시에서 풍경수집가가 추천한 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청하시지 않았거나 다시 한번 더 보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 타고 들어가셔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1. 내륙 관광지 소개
1) 동탄 센트럴파크~반석산 근린공원 : ruclips.net/video/sKQwqKwZgN0/видео.htmlsi=qjtuMzkLahXgJRvX
2) 보통저수지~화성현충공원 : ruclips.net/video/UimcVmE5gQ8/видео.html
2. 바닷가 관광지 소개
1) 제부도 : ruclips.net/video/TBxXJeFUzhw/видео.html
2) 궁평항 : ruclips.net/video/_2yZ54S1CiY/видео.html
지금까지 경기도 화성시 투어 영상을 시청해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오늘 저녁에는 인천의 역사를 알리는 프로젝트 2편이 업로드될 예정이니 많은 시청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그 다음 주 일정은 평택부터 시작하여 북쪽으로 쭉 올라가면서 유튜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록 날씨는 춥지만 오늘 하루는 따뜻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파란 하늘아래 흰구름 그 아래 잔잔하고 맑고푸른 물결이 한폭의 그림입니다.
보통저수지 둘레길을 둘?이서 걷다가 포토존에서 멋진 사진을 찍어 남기고 싶구요.
새봉낚시터에는 추워서인지 조사님들이 잘 안보이는데 내년 봄즈음 출조하고 싶어요.
화성현충원의 무궁화동산은 늦여름과 가을이면 만개한 꽃으로 참 아름답겠습니다 . . .상상해보아요.
옴짝달싹하기 싫은 추운날씨인데 풍경수집가님 덕분에 좋은 풍경 잘 보았습니다.
👍감기조심하세요.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