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EUV 기술 글로벌 콘퍼런스 온라인 앙코르 2022년 2월 25일(금) 10:30~17:00 사전링크 www.thelec.kr/eventConfig/html/event_inc.html?eventcode=event32 [행사개요] - 행사명 : 반도체 EUV 기술 글로벌 콘퍼런스 온라인 앙코르 - 주최‧주관 : 전자부품 전문미디어 디일렉(www.thelec.kr), 한국반도체산업협회 - 후원 : 주성엔지니어링, 에프에스티, KLA, 오로스테크놀로지, 지멘스EDA, 에스앤에스텍, EUV-IUCC - 일시 : 2022년 2월 25일(금) 10:30~17:00 - 장소 : 디일렉 웨비나 플랫폼 온라인 스트리밍 - 등록비용 : 44만원(부가세 포함) [유의사항] * 사전 결제를 진행해주신 분에 한하여 행사 참여가 가능합니다. * 방송은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시청을 위해서 Chrome(크롬) 설치가 필요합니다. * 방송 화면이 끊기면 새로고침 혹은 재접속 바랍니다. * 중복 접속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발표시간은 연사분들의 사정에 의하여 조정이 될 수 있습니다.
@@travellerworld8966 뭐가 더 어려운 지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음극재에 적용디는 CNT 분산 기술은 어렵다고 알고 있습니다! 특히 실리콘 음극재에 적용되는 SWCNT 같은 경우 수계용매에다가 적절히 골고루 CNT 파우더를 분산해야 하는데, 물은 용해도가 (양극재에 활용되는 유기용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서 기술적 진입장벽이 어렵다고 합니다.
반도체 EUV 기술 글로벌 콘퍼런스 온라인 앙코르
2022년 2월 25일(금) 10:30~17:00
사전링크
www.thelec.kr/eventConfig/html/event_inc.html?eventcode=event32
[행사개요]
- 행사명 : 반도체 EUV 기술 글로벌 콘퍼런스 온라인 앙코르
- 주최‧주관 : 전자부품 전문미디어 디일렉(www.thelec.kr), 한국반도체산업협회
- 후원 : 주성엔지니어링, 에프에스티, KLA, 오로스테크놀로지, 지멘스EDA, 에스앤에스텍, EUV-IUCC
- 일시 : 2022년 2월 25일(금) 10:30~17:00
- 장소 : 디일렉 웨비나 플랫폼 온라인 스트리밍
- 등록비용 : 44만원(부가세 포함)
[유의사항]
* 사전 결제를 진행해주신 분에 한하여 행사 참여가 가능합니다.
* 방송은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시청을 위해서 Chrome(크롬) 설치가 필요합니다.
* 방송 화면이 끊기면 새로고침 혹은 재접속 바랍니다.
* 중복 접속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발표시간은 연사분들의 사정에 의하여 조정이 될 수 있습니다.
양극재 CNT와 음극재 CNT는 완전 다른 영역인지 궁금합니다!
좋은 내용의 방송 잘 봤습니다 코본에서 생산하는 SWCNT가 파우더를 말씀하시는 겁니까?
현재 상장되어있는 나노신소재에서 생산하는 SWCNT도전재하고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6:51 이 말씀은 흑연+CNT+Si 음극재가 되야한다는 말씀인거죠?
ㅎㅎ 넘모 재미있어유~ 기대되네요~! 화이팅입니다!!!
이회사 상장되어있나요? "코본 "자막에글씨가...나노신소재회사랑?
혹시 이 기업.... Fact 체크 가능하신 분 계신가요? 보다보니까.... 이상한게 한두개가 아니라서요?
어떤 점을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조만간 상장 예정인 제이오와 비교해보고 싶어서요.
바나듐이온배터리 흐름전지 알고싶어요
SWCNT. 요즘 진행사항 관련
종합적인 취재 부탁드려도 될까요?
나노신소재도 싱글월 cnt 개발회사라고 하던것 같은데 잘못된 이야기 인가요?
나노신소재는 러시아 ocsial이나 한국의 lg 제이오 코본에서 cnt를 사다가 분산하는 곳이지요
@@SS-qp6vd "분산"을 하는게 어렵나요? 아니면 파우더를 만드는 게 더 어렵나요
@@travellerworld8966 뭐가 더 어려운 지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음극재에 적용디는 CNT 분산 기술은 어렵다고 알고 있습니다! 특히 실리콘 음극재에 적용되는 SWCNT 같은 경우 수계용매에다가 적절히 골고루 CNT 파우더를 분산해야 하는데, 물은 용해도가 (양극재에 활용되는 유기용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서 기술적 진입장벽이 어렵다고 합니다.
포스코 에서다할텐데
나노신소재 풀매수
많이 버셨겠네요.
고난이도 기술이 아닌 공정개발이 기술장벽이다.
뭐 중국과 기술 격차를 말할 난이도는 아니다.
기능성 섬유 방직 공장 수준일 것이다.
썸네일 배경 사진 저작권자가 있는걸로 아는데 출처 표시를 해야 하지않나요?
전자파 차폐? 스텔스기 도료로 개발 못하나?
ㄴ
가격으로 따지면 싼 소재.
2차전지가 싼 소재로 만들어지면 어떻게 되겠나?
그 영향이 지금의 인플레. 기름수요 하락의 전초증상인
기름 문제가 이슈가 되는 것이다.
이 회사는 대기업에 그리 비싸지 않게 흡수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