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만 산다는 이촌동! 50년 넘은 구축 아파트에 숨겨진 비밀이? | 역사 덕후의 부동산 버킷리스트 EP.5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9 фев 2025
- 강변대교를 타고 쭉 한강을 지나다보면 한강변에 늘어선 오래된 맨션들을 보고 “저렇게 좋은 한강뷰라면 집값이 얼말까?” 궁금하셨던 분들 많을 겁니다. 한강이 남향뷰인데다 약 50년된 오래된 아파트들이 재건축을 앞두고 있고 용산 개발 호재까지 떠앉아 더욱 미래가 주목되는 곳이죠~.
동부 이촌동과 서부 이촌동은 한강대교를 가운데 두고 생활권이 나뉘어있는데요. 이름은 같은 ‘이촌동’이지만 삶의 모습은 꽤나 격차가 큽니다. 바로 정부의 개발 격차로 삶의 질이 크게 벌어지며 동부는 부촌이 됐고, 서부는 아주 낙후한 지역이 되었는데요.
같은 운명을 타고 태어났지만 지금은 완전 딴 판의 모습이 된 동부와 서부의 이야기,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이번 주 역지사지 다섯번째 주인공은 강북의 서울 용산구 이촌동입니다!
#이촌동 #역사를알아야부동산이보인다 #지식한뼘
이촌동은 개인적으로 강남보다 고급스러워서 매력 있어 보임ㅋㅋㅋㅋㅋㅋ
제일 좋은건 조용하고 한적함
7:49 gs한강자이는 공장부지를 헐고 지은 아파트가 아니라 외국인만이 입주 할 수있었던 외인맨션을 재건축한것이 gs한강자이입니다.
동부이촌동에는 공장이 일절 없었습니다. 서빙고동 신동아아파트자리가 쌍용시멘트 공장이었죠.
가장 정확하신 정보네요~ 영상으로 알아보다가 댓글 안봤으면 큰일날뻔
동부이촌동은 70년대부터 부유층 동네였는데 뜬금없이 왠 공장 했는데 정확히 지적해 주셨네요. 동영상 제작자가 잘못된 정보를 보고 만든 듯
맞아요. 외인아파트를 재건축한게 lg한강자이예요
저렇게 오랜 시간 고통 받은 동네도 없을 것 같네 ㅠㅠ
서울의 집값은 오늘이 가장 싸다. 어차피 살거면 고민하지말고 지금 당장 사라
서울 중심지 치고 조용하고 고즈넉하더라구요ㅋㅋ 주변에 한강공원도 있고 다른 지역 이동성도 너무 좋아서 서울에서 제일 살고싶은 곳입니다ㅠㅠ 영상 재밌게 잘 봤어요
재밌네요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9:00 이거 실행시켰으면 정말 멋졌을거 같네요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중3이에요!
이촌동쪽 한강변에 차타고 가다가 옆에 언제 부셔질지 모르는 오래된 아파트들이 있어서 놀랐는데 영상을 보니 가격이 ㅎㄷㄷ하네
요; 그리고 역사랑 부동산을 같이 알려줘서 너무 유익하고 재미있어요!! 앞으로 좋은 영상 많이 만들어주세요^~^
오 우리 동네다 동부이촌동
재밌네요!한눈에 역사를 쫙~~서부이촌동이 어찌 변할 지 참으로 기대되는 1인입니다
이촌동의 어제와 오늘 흥미롭게 봤습니다. 개발의 명과암이 공존하는 이촌동의 내일이 기대됩니다. 을축년 대홍수 당시 이촌과 더불어 큰 피해를 입었던 잠실의 역사를 다뤄주시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가장 고급스러워보이고 근본있는 동네같아서 간지남 ㅇㅇ
너무 재밌네요~ 이태원 아파트들이랑 상권도 해주세요!!
재밋는글 잘 봣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부이촌동은 이촌1동, 서부는 2동이 정식명칭입니다. 그렇게 일본놈들이 홀대하던 땅에 지금은 일본인들이 엄청 많이 살고 있습니다. 지대가 낮다고 하는데 동부이촌동 전체는 높이가 꽤 높게 조성이 되어있고 오히려 용산역전 앞, 보광동 일대가 지대가 낮습니다. 동부이촌동은 진짜 지하철 이촌역(지상철 아님)과 한강고수부지를 가까이 끼고 있고, 강변도로 접근성, 강남강북문화권과 가까워 강남 그 이상의 가치가 있는데 현재 저평가 되고 있습니다.
와우 내가 사는 동네 역사가 ㅎㅎㅎ
8:17 왕궁아파트는 1971년이 아니라 1974년말 완공입니다.. 그 자리에 테니스장 5면이 있었죠..
1980년도 까지 동부이촌동 노들맨션에 살고 신용산초등학교에 다녔다. 입구로 나가 한강방향으로 외국인 아파트가 있어서 유독 수재 햄버거, 베이커리가 많았다. 여름되면 외국인 아파트내에 있는 야외 수영장에서 BBQ 파티도 하곤했다.
외인아파트가 재건축 되어 자이로 바꼈는데 뭔 소리야?
간간이 틀린 정보 많네~
기자 말 다 믿으면 안 된다니깐드루 ^^
그래도 애썼어유~~
5:41 동부이촌동이 아닙니다. 서부이촌동입니다.
동부이촌동에서 45년이상 살아온 사람이...
넘사벽이죠 동부랑 서부랑..근데 정비창되면 비슷해질듯
서부이촌동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대림 현대 성원 동원 동아그린은
2008년개발 찬성 안했음. 찬성하는게 바보였던게 그냥 남의집 뺏는 조건의
수용방식이었는데. 그걸 어떤 바보가 함 ㅋㅋ
ㅇㅈ요 서부이촌동 5곳중 1군대사는사람입니다..
여기 50년까지 안 살아도
학교가 초등 중등 고등 하나씩 밖에 없어서 초등학교 6년만 다녀도 친구의 형 동생 언니 누나 엄마 아빠 하다보면 온동네를 거의 다 안다는...
용산은 아직 시작도 안했다!!!!
이촌동 코스모스 맨션(92 평) 현재 시세는 ??
당근마켓인가,,, 이번에 엄마 심부름으로 엄마차 운전해서 직거래 몇번 다녀왔는데 세번 다 이촌동이었음. 무슨 1인용 작은 쇼파랑 침대 매트리스랑 뭔 식탁의자 같은거였는데 들고오기 힘들어서 이런거 왜사냐고 하니까 엄마말로는 이 가구들이 값비싼 유명 명품들인데 싸게 나왔다고 하더라고. 근데 그게 3번이 전부 동부이촌동 같은 동네였던것임.
매트리스때 그 아파트 정문 앞에 차 세웠고 단지안쪽에서
엄마랑 딸이랑 들고 오던데
엄마가 "빨리 나가서 받어" 그러길래 뛰어 나갔는데 그분들이 웃으면서 "안녕하세요" 인사하더니 "아니예요" 괜찮다고 하면서 차까지 그냥 그 모녀가 옮겨줬음. 나중에 집에와서 꺼내는데 졸라 무겁더라.
서부이촌동 빨리 개발과
정비창 오세훈 랜드
발표시기 고대함
초교 5학년 때부터 동부이촌동에서 살았고 지금도 소유하고 있는 아파트와 상가를 갖고 있는 사람으로서 참으로 유익한 공부를 했습니다! 기자분이신지, 직접 살아 보셨던 분인지...?? 할 정도로 제가 직접 체험한 것부터 전혀 몰랐지만 궁금했던 역사와 사실을 power point 자료와 신문 기사, 그리고 논문까지도 활용하시어 참으로 재미있고도 정확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난 이제 학업으로 인해서
타국으로 떠날거 같은데
동네유치원때부터 자연스럽게 일본인 친구들도 사귀고 인근 미군부대 유엔사 외국기업 관련한 가정 미국 영국 친구들도 고맙고 앞으로의 인생 여정에 큰 도움으로 다가와 줄 친구들,애틋하고 아스라이한 감정으로 남을 동네.
아 깜짝아 내 이름이 수혜인데 보고 깝놀함
ㅋㅋ
최고 수혜는 용산이죠
아직 RP인베스트 모르는사람 없죠?
여기 알바했었는데 운전기사 가정부 그런 사람들 많음. 지금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4월쯤에 코로나로 배달원들 통제한다고... 공동현관에서 우유 신문 각종 배달대행들 운전기사들 뒤섞여가지고 가관이었음 날마다 전쟁임.
추석연휴부터 다시 풀렸습니다, 걱정마셔요 🙋🏻♂️
서울경제 요즘 호반건설 눈치 보냐?
주식손실? RP인베스트 만나고 주식은 수익이라는 생각 밖에 안나요!
광고좀 적당히 ....
뜬금없이 반일 선동하네
저게 어떻게 반일 선동인가요...?
유 일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