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윤형준 코치입니다. 시청과 댓글 감사합니다. 지금 JW Kim님께서 말씀해주신 부분 잘 이해했습니다. 영상에서의 오해가 없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제 의견을 몇 글자 적어보자합니다. 우선, 기본적이 오버스루에서 오버스루 자체가 과사용으로 인식됩니다. 거기에 내전까지 더 하게 되면, 해부학적으로 공 던지는 투구 동작의 마지막 동작에서 내전이 일어나는데, 여기서 내전을 더 쓰게되면 과사용+과사용으로 날깨뼈 및 어깨를 도움주던 근육과 회전근개(힘줄),견봉(뼈)등에 통증이 생길수있습니다. 지금 이 영상의 동작은 점진적으로 어깨의 가동범위를 늘리고자, 스트레칭 개념의 동작 영상입니다. 아프지않게 모두가 즐겁게 테니스하는 마음으로 지도하고자합니다. 앞으로도 제가 많이 부족한 부분들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저 또한 공부하고 열심히 고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윤형준 코치 -
Assembled 안녕하세요,윤형준 코치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잘 봤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오해가 없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 의견을 적어보자합니다. 네,맞습니다. 팔꿈치가 어깨보다 올라가면 부상 위험이 높아집니다. 회전근개 주변의 힘줄이 늘어지는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이것은 어깨 부상의 원인 중 제일 많이 차지하는데, 그 중에서도 어깨 과사용의 원인(많이 사용되어짐)이 가장 흔한 질병이라고 배웠습니다. 또 한 그 과사용되는 과정중에서도, “서브동작에서, 특히 테이크 백을 하고, 머리 뒷 쪽에서부터 임팩트 전까지 나오는 구간에서 가장 많이 어깨의 부하(힘이 실림)가 걸린다는 걸 배웠습니다. “ 종목 특성상 어깨가 많이 쓰여지는 운동이라는 점, 서브 특성상 손이 오버헤드되어 머리 위에서 임팩트 된다는 점을 염두하고, 제가 전달드리려 한 부분은 어깨의 움직임 범위를 무리해서 늘리는 것이 아닌, 점진적으로 움직임을 만들수있도록 “스트레칭 개념”의 서브 움직임을 소개하고자 하였습니다. 무리해서 움직임을 만드는 것이 아니고, 어깨관절의 근육 조합,(견갑골포함하여), 손목, 서브동작에 들어가는 전체적인근육 조합 등을 서브 넣기 전에 준비운동의 개념으로 설명을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이 영상의 첫 번째 목적은 움직임의 유연함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단순히 서브의 스윙 교정이 먼저가 아닌, 움직임의 범위가 나올수 있는 방법, 움직임이 조금 더 유연해질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자 하이였으나, 제 설명 부족으로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저 또한 설명하는데 있어서, 쫌 더 간결하고, 확실하게 설명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윤형준 코치 -
@@테니스윤코치 긴 답변 감사합니다. 어느 서브 강의를 봐도 팔꿈치가 어깨 보다 위로 올라가면 안좋다는 점을 지적 해주는 코치/영상을 본 적이 없어서 노파심에 댓글 남겨봤습니다. 자칫하면 평생 어깨가 아픈 상태로 테니스를 칠수도 있게 되는 중요한 부분인데 좀 더 디테일 하고 정확한 영상이 많아졌으면 하고 기대 해봅니다
Assembled 어깨의 부상원인은 많이 쓰여짐에 있어서, 가장 많은 통증이 나온다고 알고있습니다. 종목 특성상 어쩔수없는 부상범위에 자연스럽게 노출되어있는 종목이기에, 저도 최대한 보시는 분들이 아프지않게, 즐겁게 테니스를 즐기실수있도록하는 마음에서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좀 더 확실한 설명을 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청과 유심히 지켜봐 주시고, 항상 아프지않게 즐겁게 테니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윤형준코치입니다. 이 동작에서 굳이 의식적인 손목스냅은 안주셔도 괜찮습니다. 이 동작은 어깨,손목을 서브의 동작으로 풀어주기위함(스트레칭의 개념)이 가장 첫 번째 목적이여서, 과도한 손목 스냅은 통증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자신의 스윙범위 안에서 점진적으로 늘려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서브 동작에서 손목 스냅은 사람마다, 서브동작,토스마다 각양각색이여서 그건 계속 레슨하면서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테니스되십시오^^
서브강의들 100개정도 봤는데 이곳이 최고네요!
어깨 회전에 대한 최고의 강의네요
좋은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쉽게 잘 가르쳐 주시네요
감사 합니다~~^^
02:36 ㅠㅠ 가동범위가 안나오는데 연습해야겠어요
저거 돌아가는게 넘 불편해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었는데... 감사합니다..
이렇게 좋은 강의를 공짜로 들을 수 있다니 고맙습니다! 저같은 테른이에게는 꿀 같은 강의입니당! 아는 어느분은 부부가 함께 취미로 테니스를 하며 부부애가 너무 좋은 경우를 봤어요. 저도 그렇게 늙고 싶네요😁🍷😘
다음 편은 언제 나오나요ᆢ학수고대합니다ᆢ정말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ᆢ
오버스로로 내전을 써서 공을 투구하는 이미지를 가지면 쉽습니다. 근데 스윙시 오른쪽으로 돌아나오는데 왼쪽으로 돌아나오는 게 더 바른 연습법일 겁니다.
안녕하세요,윤형준 코치입니다.
시청과 댓글 감사합니다.
지금 JW Kim님께서 말씀해주신 부분 잘 이해했습니다.
영상에서의 오해가 없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제 의견을 몇 글자 적어보자합니다.
우선, 기본적이 오버스루에서 오버스루 자체가 과사용으로 인식됩니다. 거기에 내전까지 더 하게 되면, 해부학적으로 공 던지는 투구 동작의 마지막 동작에서 내전이 일어나는데, 여기서 내전을 더 쓰게되면 과사용+과사용으로 날깨뼈 및 어깨를 도움주던 근육과 회전근개(힘줄),견봉(뼈)등에 통증이 생길수있습니다.
지금 이 영상의 동작은 점진적으로 어깨의 가동범위를 늘리고자, 스트레칭 개념의 동작 영상입니다. 아프지않게 모두가 즐겁게 테니스하는 마음으로 지도하고자합니다.
앞으로도 제가 많이 부족한 부분들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저 또한 공부하고 열심히 고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윤형준 코치 -
@@테니스윤코치 본의아니게 아는 척한 것 같아 죄송합니다.
JW Kim
아닙니다,언제든지 의견을 달아주시면 저 또한 공부가 되며,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수있도록 저도 고민하게됩니다. 이러한 댓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제가 부족한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테니스 서브는 페더러처럼 손등이 안쪽으로 나오는 방식과 나달이나 많은 선수들처럼 손등이 바깥쪽으로 나오는 방식의 서브가 완전히 다른방법입니다. 두 방법 다 있으므로 어떤것이 옳다 할순 없을 것입니다.
@@아나콘다-l1u 진짜 좀 배운분이시네요~ 서브 때문에 코치 10분 넘게 만났는데 이거 아시는분 국대 인스트럭터 출신 한분 밖에 안계셨어요^^
초중급자를 위한 유용한 꿀팁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3:51 라켓이 떨어지면서 팔꿈치도 올라간다
헤드 드랍을 하기위한 최고의 강의라고 생각해요
큰원 작은원 큰원 작은원
오!!!!!!!!!!!
정말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유레카 서브레슨 잘 시청했습니다
넘 좋아요!!!
오
아주 좋은 강의이다.
하루 100번씩 5세트 연습하도 있어요~~~ 감사합니다~~~
서브의 매카니즘 강의 넘 좋아요👍파워와 스핀이 더 강력해지길 바래요~~~😁
라켓돌리는것에 너무 신경쓰지 말고,토스에 신경써 토스한 후에 공을 때림을 연습 ᆢ
어깨부상 조심하세요~~~
kyungsoo zhang 안그래도 윤형준 코치께서 스포츠의학 전문으로 부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잘 코칭해주고 있습니다. ^^
박진홍 코치님하고 실제는 모르겠는데 화면상으로 윤코치님 외모와 이미지가 너무 비슷해서 놀랐네요.
삼촌TV 님,
앞으로의 일정이 험난 해 보이지만 일취월장한 모습을 고대하며 화이팅입니다.ㅎ
팔꿈치가 어깨보다 올라가면 부상당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팔꿈치가 아니라 어깨를 기울이셔서 팔꿈치를 높여야하는게 맞습니다
Assembled
안녕하세요,윤형준 코치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잘 봤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오해가 없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 의견을 적어보자합니다.
네,맞습니다. 팔꿈치가 어깨보다 올라가면 부상 위험이 높아집니다. 회전근개 주변의 힘줄이 늘어지는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이것은 어깨 부상의 원인 중 제일 많이 차지하는데, 그 중에서도 어깨 과사용의 원인(많이 사용되어짐)이 가장 흔한 질병이라고 배웠습니다. 또 한 그 과사용되는 과정중에서도, “서브동작에서, 특히 테이크 백을 하고, 머리 뒷 쪽에서부터 임팩트 전까지 나오는 구간에서 가장 많이 어깨의 부하(힘이 실림)가 걸린다는 걸 배웠습니다. “
종목 특성상 어깨가 많이 쓰여지는 운동이라는 점, 서브 특성상 손이 오버헤드되어 머리 위에서 임팩트 된다는 점을 염두하고, 제가 전달드리려 한 부분은 어깨의 움직임 범위를 무리해서 늘리는 것이 아닌, 점진적으로 움직임을 만들수있도록 “스트레칭 개념”의 서브 움직임을 소개하고자 하였습니다.
무리해서 움직임을 만드는 것이 아니고,
어깨관절의 근육 조합,(견갑골포함하여), 손목, 서브동작에 들어가는 전체적인근육 조합 등을 서브 넣기 전에 준비운동의 개념으로 설명을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이 영상의 첫 번째 목적은 움직임의 유연함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단순히 서브의 스윙 교정이 먼저가 아닌,
움직임의 범위가 나올수 있는 방법, 움직임이 조금 더 유연해질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자 하이였으나, 제 설명 부족으로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저 또한 설명하는데 있어서,
쫌 더 간결하고, 확실하게 설명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윤형준 코치 -
@@테니스윤코치 긴 답변 감사합니다. 어느 서브 강의를 봐도 팔꿈치가 어깨 보다 위로 올라가면 안좋다는 점을 지적 해주는 코치/영상을 본 적이 없어서 노파심에 댓글 남겨봤습니다. 자칫하면 평생 어깨가 아픈 상태로 테니스를 칠수도 있게 되는 중요한 부분인데 좀 더 디테일 하고 정확한 영상이 많아졌으면 하고 기대 해봅니다
Assembled
어깨의 부상원인은 많이 쓰여짐에 있어서,
가장 많은 통증이 나온다고 알고있습니다.
종목 특성상 어쩔수없는 부상범위에 자연스럽게 노출되어있는 종목이기에, 저도 최대한 보시는 분들이 아프지않게, 즐겁게 테니스를 즐기실수있도록하는 마음에서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좀 더 확실한 설명을 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청과 유심히 지켜봐 주시고,
항상 아프지않게 즐겁게 테니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어떤 코치님들은 이런 댓글을 쓰면 동호인이라 잘 모른다는 식으로 무시하거나 하는데 윤코치님은 소통을 하려는 모습에 안심이 되네요..
저도 영상을 보다가 어깨 부상이 혹시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박범서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겁고, 건강하게 테니스를 하실수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은원은 좀아닌듯합니다.ㅋㅋ
잘봤습니다..자세한 설명이 좋네요..서브 손목 스냅을 언제..어떻게 주나요...
안녕하세요,윤형준코치입니다.
이 동작에서 굳이 의식적인 손목스냅은 안주셔도 괜찮습니다.
이 동작은 어깨,손목을 서브의 동작으로 풀어주기위함(스트레칭의 개념)이 가장 첫 번째 목적이여서, 과도한 손목 스냅은 통증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자신의 스윙범위 안에서 점진적으로 늘려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서브 동작에서 손목 스냅은 사람마다, 서브동작,토스마다 각양각색이여서 그건 계속 레슨하면서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테니스되십시오^^
진짜 잘 못따라하시네요 마치 나를 보는듯한.. 어흐흑 😭
3:37 큰원 작은원
바로 이거다. 큰 원 작은 원, 큰 원 작은 원, 큰 원 작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