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작품 설명 ] - 이 작품의 주인공은 아버지 없는 벨기에 이민자 가정의 소녀 마리 반 괴템. 세탁부였던 괴템의 어머니는 재단사였던 남편이 죽은 직후인 1877년 세 딸을 파리오페라 발레학교에 데리고 갔다. 알코올 중독자였던 어머니는 세 딸들이 부유한 스폰서를 만나 배를 곯지 않기를 바랐을 것이다. 17살의 큰 딸 앙투아네트는 발레를 배우기엔 나이가 너무 많아서 극장 엑스트라 배우로 채용됐고, 13살의 둘째 딸 마리와 8살의 막내딸 샤를로트는 발레학교에 입학했다. 그리고 마리는 1880년 시험에 통과해 파리오페라발레 군무가 됐다. 완벽주의자였던 드가는 1878년부터 3년 가까이 이 조각을 고치고 또 고쳤다. 이 작품을 위해 준비했던 수많은 스케치와 다른 조각들을 볼 때 모델인 마리는 어린 나이지만 누드로도 포즈를 취했던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마리가 몇 시간씩 포즈를 취하는 대가로 5~6랑 정도를 받았다는 연구도 나와 있는데, 가난한 집안 형편에는 큰 도움이 됐을 것이다. 1880년 시험에 합격해 파리오페라발레 군무가 된 이후에도 마리는 드가의 모델일은 계속했다. 당시 군무의 월급이 매우 보잘 것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델 일을 하느라 발레 클래스에 자주 늦은 데다 언니 앙투아네트가 극장에서 스폰서의 돈 700프랑을 훔쳤다가 감옥에 가면서 평판이 나빠진 마리는 1881년 해고됐다. 이후 마리의 삶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막내 샤를로트가 파리오페라발레에서 무용수로 활동하다가 발레 교사로 자리 잡은 기록이 남아있다. 후대 연구자들은 당시 상황을 고려했을 때 마리가 언니 앙투아네트가 함께 창녀가 됐거나 엄마처럼 세탁부로 일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 《원반 던지는 사람》 (Discobolus, 그리스어: Δισκοβόλος, 디스코볼루스)은 고대 그리스의 조각가 미론이 제작한 청동상이다. 제작연대는 기원전 460년~450년으로 추정된다. 미론이 제작한 원본은 소실되었지만, 그 작품을 그대로 본딴 고대 로마의 복제품들이 여럿 전해지고 있으며, 그 집에서 원본보다 축소된 청동상과 1791년에 발굴된 대리석 조각상이 가장 유명하다. - 1501년 5월 미켈란젤로는 공화정이 수립된 이탈리아 피렌체(Firenze)로 돌아온 뒤 그 해 8월부터 새로운 도시를 위한 예술 작품을 제작한다. 이를 위해 시에서 제공한 5.5미터의 거대한 대리석은 일찍이 서투른 조각가에 의해 망가져 피렌체의 작업장에 40년 가까이 방치되어있던 것이다. 미켈란젤로는 이 다루기 곤란한 대리석으로 힘이 넘치면서도 살아 움직이는 듯한 조각 (1504)을 만들어내었다. 은 5.17미터의 대리석 조각으로 골리앗(Goliath)을 돌로 때려 쓰러뜨린 성서의 소년 영웅 다비드를 표현한 것이다. 본래 이 작품은 피렌체 대성당(Duomo di Firenze)의 동쪽 지붕에 배치될 예정이었으나 시청 앞 시뇨리아 광장(Palazzo della Signoria)에 세워져 1504년 9월 8일에 공개되었고 국가의 영광을 상징하는 작품이 되었다. 이후 1873년에 피렌체의 아카데미아 미술관(Accademia Gallery)으로 옮겨졌으며 원래의 자리에는 복제본이 세워졌다. 왼쪽 어깨에 짊어지고 있는 것은 수건이 아니라 투석기(옷이나 천으로 만든)이며, 시크릿부위는 당시 예술문화에 따라 할례를 받지 않은 자연의 모습으로 표현하였다고 전해진다. (숨겨진 역사 : 이 작품은 나치독일의 수장이었던 히틀러도 탐을 내었으나, 다비드상의 웅장함(특히 시크릿부분)을 보고 작품을 이전하는 것을 포기하였고, 전쟁중 파손위험이 있었으나, 시민들의 힘으로 원본을 미리 옮기고 복제품을 전시하던 중이라 파손이 없었다고 피렌체 민담으로 전해진다.(본인이 98년에 유럽여행가서 보고 들은것), 또 복제품을 전시할수 밖에 없던 이유가 또 있는데.. 그 이유는 하도 원본의 시크릿부위를 '아들을 낳고싶은' 부인들에 의해 시크릿부위가 변색되고, 손상이 되어서 그랬다고도 한다.)
명작과 명화들이 귀엽게 콜라보 된 피규어네요! 정말 갖고 싶어요😍 다비드상의 다비드가 손에 들고있는 것은 때타월이 아니라 투석기 인듯 합니다! 다비드는 성경에서 골리앗을 돌팔매로 때려죽인 다윗이죠!ㅎㅎ 골리앗과의 전투를 앞두고 비장한 표정으로 투석기를 짊어진 다윗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전 미술이 제일 좋아요❤ “우리엄마 이거 보면 안돼는데” ㅋㅋㅋㅋㅋ 완전 웃기시네요😂 전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가 가장 예쁜데…다른 작품은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그리고 고흐는 자신에 귀를 짤라서 어떤 여인에게 주고 칼을 들고 자신에 친구?에게 가다가 친구가 뒤를 돌아봐서 친구가 살았지만..몇년 뒤에 총을 맟고 ㅈㅅ 했다하네요…..
인상적인 뿝치님의 댓글
얼마남지않은 2020년!!
우리 지니어스 친구들은 어떤 피규어가 가장 기억에 남나요?
음..굳이 하나를 고르자면...전 형진님 방송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저희 방송위원단 여러분들이 하나하나 선물해줬던 귀멸의칼날 네즈코 피규어들이요ㅎㅎ 제일복권 상위 상품도 주시고, 넨드로이드도 주시고ㅎㅎ 조만간 쌀양이가 도착하면 책상위 전시상황 업로드할게요~^^
저는 구데타마 직업시리즈여 ㅎㅎ 구데타마 엄청좋아하는데 직업시리즈는 몰랐어요 ㅎㅎ
혹시 기회가 된다면 구데타마 별자리 시리즈도 가능할까요??
미술은 다 재미이써요! 굴고 체육돟ㅎ
형진님 스티커×다이어리리뷰해주세요
쌀양이요!
[ 주요작품 설명 ]
- 이 작품의 주인공은 아버지 없는 벨기에 이민자 가정의 소녀 마리 반 괴템. 세탁부였던 괴템의 어머니는 재단사였던 남편이 죽은 직후인 1877년 세 딸을 파리오페라 발레학교에 데리고 갔다. 알코올 중독자였던 어머니는 세 딸들이 부유한 스폰서를 만나 배를 곯지 않기를 바랐을 것이다. 17살의 큰 딸 앙투아네트는 발레를 배우기엔 나이가 너무 많아서 극장 엑스트라 배우로 채용됐고, 13살의 둘째 딸 마리와 8살의 막내딸 샤를로트는 발레학교에 입학했다. 그리고 마리는 1880년 시험에 통과해 파리오페라발레 군무가 됐다.
완벽주의자였던 드가는 1878년부터 3년 가까이 이 조각을 고치고 또 고쳤다. 이 작품을 위해 준비했던 수많은 스케치와 다른 조각들을 볼 때 모델인 마리는 어린 나이지만 누드로도 포즈를 취했던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마리가 몇 시간씩 포즈를 취하는 대가로 5~6랑 정도를 받았다는 연구도 나와 있는데, 가난한 집안 형편에는 큰 도움이 됐을 것이다. 1880년 시험에 합격해 파리오페라발레 군무가 된 이후에도 마리는 드가의 모델일은 계속했다. 당시 군무의 월급이 매우 보잘 것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델 일을 하느라 발레 클래스에 자주 늦은 데다 언니 앙투아네트가 극장에서 스폰서의 돈 700프랑을 훔쳤다가 감옥에 가면서 평판이 나빠진 마리는 1881년 해고됐다. 이후 마리의 삶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막내 샤를로트가 파리오페라발레에서 무용수로 활동하다가 발레 교사로 자리 잡은 기록이 남아있다. 후대 연구자들은 당시 상황을 고려했을 때 마리가 언니 앙투아네트가 함께 창녀가 됐거나 엄마처럼 세탁부로 일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 《원반 던지는 사람》 (Discobolus, 그리스어: Δισκοβόλος, 디스코볼루스)은 고대 그리스의 조각가 미론이 제작한 청동상이다. 제작연대는 기원전 460년~450년으로 추정된다. 미론이 제작한 원본은 소실되었지만, 그 작품을 그대로 본딴 고대 로마의 복제품들이 여럿 전해지고 있으며, 그 집에서 원본보다 축소된 청동상과 1791년에 발굴된 대리석 조각상이 가장 유명하다.
- 1501년 5월 미켈란젤로는 공화정이 수립된 이탈리아 피렌체(Firenze)로 돌아온 뒤 그 해 8월부터 새로운 도시를 위한 예술 작품을 제작한다. 이를 위해 시에서 제공한 5.5미터의 거대한 대리석은 일찍이 서투른 조각가에 의해 망가져 피렌체의 작업장에 40년 가까이 방치되어있던 것이다. 미켈란젤로는 이 다루기 곤란한 대리석으로 힘이 넘치면서도 살아 움직이는 듯한 조각 (1504)을 만들어내었다. 은 5.17미터의 대리석 조각으로 골리앗(Goliath)을 돌로 때려 쓰러뜨린 성서의 소년 영웅 다비드를 표현한 것이다. 본래 이 작품은 피렌체 대성당(Duomo di Firenze)의 동쪽 지붕에 배치될 예정이었으나 시청 앞 시뇨리아 광장(Palazzo della Signoria)에 세워져 1504년 9월 8일에 공개되었고 국가의 영광을 상징하는 작품이 되었다. 이후 1873년에 피렌체의 아카데미아 미술관(Accademia Gallery)으로 옮겨졌으며 원래의 자리에는 복제본이 세워졌다.
왼쪽 어깨에 짊어지고 있는 것은 수건이 아니라 투석기(옷이나 천으로 만든)이며, 시크릿부위는 당시 예술문화에 따라 할례를 받지 않은 자연의 모습으로 표현하였다고 전해진다.
(숨겨진 역사 : 이 작품은 나치독일의 수장이었던 히틀러도 탐을 내었으나, 다비드상의 웅장함(특히 시크릿부분)을 보고 작품을 이전하는 것을 포기하였고, 전쟁중 파손위험이 있었으나, 시민들의 힘으로 원본을 미리 옮기고 복제품을 전시하던 중이라 파손이 없었다고 피렌체 민담으로 전해진다.(본인이 98년에 유럽여행가서 보고 들은것), 또 복제품을 전시할수 밖에 없던 이유가 또 있는데.. 그 이유는 하도 원본의 시크릿부위를 '아들을 낳고싶은' 부인들에 의해 시크릿부위가 변색되고, 손상이 되어서 그랬다고도 한다.)
너무 복잡핵!
안힘들어요???
대~~~박
이번 피규어 완전 내 스탈이다.....넘 귀엽고 특유의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여기서 알아도 쓸모없는지식
반고흐는 돈이 없어 모델을 구하지 못해 자신을 자주 그렸다
하지만 이별하겠다던 친구를 면도날로 죽일려고 했다
그리고 현타가 와 집으로 와 면도날로 자신의 귀를 잘랐다
하얀 조각들은 원래 색이 칠해져있던 작품들이지만 시간이 흘러 색이 지워지고 하얀색 작품으로 남았다고 합니다! 미대생은 아니지만 평소 관심이 있어 논문 등을 자주 찾나보다가 얻는 정보인데 미술작품 피규어들을 보다가 생각났네요!
페이르메르 진주귀걸이 소녀, 어쩌면 오른쪽이 아니라 왼쪽에 물병이 끼워질지도?? 페이르메르(베르메르)의 다른 작품 중 우유따르는여인이라는 작품과 연결된 소품인거 같아요 :)
형진이에 소소한 일상
형진이에 소소한 일상 제미있어요. 형진님 사랑해요
목소리가 멋져요
실시간까지 들어가구♡넘넘 행복한 것♡
저 지금 자가격리인데 형진이의 소소한일상보면서 행복했었요 ㅎㅎㅎㅎㅎ
현진이의 소소한일상 너무재밌고 구독,좋아요 꾹꾹 눌르고 처음부터 끝가지 다봐었요 ㅎㅎㅎㅎ
학교에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는데 선생님한명 부모님 한명 아이한명
너무속상해요
그데 현진이의 소소한일상보면 시간가는 줄모르게봐요
봤던거 또보고 또또 보고 질리지가않습니다 ㅎㅎㅎ
앞으로도 재미있는 유튜브 영상 많이많이 올려주세요 ㅎㅎㅎ
얼래 자가격리 하면 엄빠를 못보잖아요 그데신
현진이의 소소한일상을 어빠대신 보고있어요
이걸보니 대게마음이 따뜻한분인것 같아요 ㅎㅎㅎㅎ
앞으로도 화잉팅 ^^~~~~♡♡🌷❤❤❤❤❤
특이하게 생겼네요
독특한게 예뻐요
형진님 2020년 끝나가는데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피규어는 무엇인가요?? 궁금해요!
저두 궁금해요!
저듀여!!!
저도요!!!
져듀궁귬해용
저도
고흐는 너무 가난하고 모델을 구할 수 없어서 자신을 모델로 삼고 자화상을 많이 그렸다고 해요... 눈물나는 사연
소소일상님 감사 합니다!!!
형진님 오늘영상도 꾸준히 보고 좋아요도 눌어욯ㅎㅎ
너무너무 재밌게보고있어요.♡~
우연히 보게되어 구독하게되었어요ㅠ 앞으로더 많은피큐어개봉해주세오🥰
보다가 빠져들어서 구독하고 정주행하고 있네요!
피규어에 관심이 크진 않았지만 보면서
이게바로 으른의 돈벌고 쓰는 , 피규어 모으는 재미인가 생각하게 되네요 ㅎㅎㅎ
좋은 언박싱 영상 앞으로도 부탁드려요~☆
싸람해요 연예가 중게 ㅋㅋ 웃겨요 ㅋㅋ
제 마음속 형진님~♡
라부부 넘좋아 귀여워.. 이건사야겠어..
저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이 원본 2개 봤어여. 하나는 파리의 로댕 미술관에 있고 하나는 도쿄 미술관에 있어요. 하나 더 있던가... 기억은 안나네여 ㅎㅎ. 18년도에 파리 갔는데 오르세 루브루 가서 다 보고 왔던게 여기 나오니까 넘 반갑네요.
피에타 가까이 보고싶었는데 멀리있어서 카메라로 확대해서 봤는데 그 마저도 진짜 환상이에요 ㅠㅠㅠ
형진님 꼭 종식되서 바티칸가시길 바랄게요!!!!!🌝
소소일상 최고!(최초공개 보는 재미가 있어요*-*;)
ㅠㅠ 저 라부부 지인짜 좋아하는데
영상 보는내내 행복했습니다ㅠ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해여~
저는 뭉크가 기억에 남아요 ㅎㅎㅎ
스케치요 그리고 오늘 도 영상 재미있어요 형진님 화이팅!!!!!
오늘두 꿀잼!
다음에는 반듯이 MUST 시쿠릿이 나오길
시크릿이에용
10:38 시크릿부분이안가려져있어욧 피규어말구
전 스케치를 좋아해요! 어렸늘때도좋아했는데 지금도좋아해요!
라부부 피규어들이 귀엽네요 형진님 브레드이발소 컵케이크 피규어 개봉해주세요 😍😍
올~~
아이디어~~!
저도 보고 싶었는데
땡큐~~♡욧
부끄러워서 댓글에 못썼어요ㅎㅎ
여기에 어른들도 있는데요 뭘 ~
맨날 형진님 영상보고 댓글은 안달았는데 오늘 처음 달아보내요 형진님 최고!!!!!
실시간에도 들어와주셨었던 같은데
감사합니다:)
예쁘다!!저도 같고싶어요ㅠㅠ
오늘도 대리만족하고 갑니다!!
오늘도재미있네요
빨리빨리
우와~ 형진님 랜덤박스 아무거나
개봉해주시면 안될까요?.?
안 됩니다^^
@@Uiuiui_7181 시비충 뭐지
저는 디모 시리즈가 기억에 남아요 그걸로 형진님을 알게 되었고 그걸로 형진님한테 선물도 받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거든요 행복했어요 저 그거 주신 거 요리사 디모 나왔어요 ㅋㅅㅋ 이제 취업했으니 팝아트 갈 때 그 시리즈 한 번 한 박스로 사 보려고요!
피규어 모으는거 이해못하는 1인인데 이건 갖고 싶어요 ㅋㅋㅋ 귀엽게 잘 구현한듯
형진님 다비드상 때타올같은거 돌팔매에요.. 골리앗 때려잡았던... 성서에도 나왔눈대
만들기,그림 그리기가 좋아요♡
몰랑이 피규어가 기억에 남아요
전 자유화시간이 제일 좋아요!
제가 마음대로 상상하는
그림을 그리는게 재밌다 해야하나?
아니면 스캐치일지도?
전로뎅에생각하는가람이좋아요
사타로리 원더렌드 해주세요! 좋아하는 거에요!
형진님이 해주시면 너무 좋을것같아요!
빵점 이라니...hoxy..난가
+와우 형진님이 나한테 하트를 보내셨어...
죽어도 여한이 없당 이왕이면 댓글도 달아주세ㅇ
님 닉넴 넘 마음에 듬.....
@@하이-y9s3i 님 프사 맘에듬
헤헷 감사함다
@@하이-y9s3i ㅋ 귀여워
형진님! 세서미스트리스 랜덤 피규어 개봉해주세요~! 영상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
뭉크의 절규 너무 귀엽다 ㅎㅎㅋㅋㅋ
형진님이 다꾸하는거 보고싶어요 ༼ •᷅ ͟ʖ •᷅ ༽
인종!
형진님피규어개봉할때부터알았는데형징님목소리좋아요
형진님
넘 웃기고 재밌어용🤣
저는 편화가 제미있어요,
저도 예술은 잘 못 라도
미술를 좋아하고
잘하는 나를 친찬 하고 싶어요.
저는 미술사가 제일 재밌었어요
그리고 다비드상에 때타월은 물멧돌(로 기억해요)로 양칠 때 곰이나 사자같은 맹수가 오면 물멧돌로 돌을 던져 쫓아낼때 썼대요. 성경 속에서 다비드가 골리앗을 죽일때 썼기도 했고요
미술좋아해서 미술입시준비히고있어요
영어숙제 때문에 늦게 봤어요...ㅠㅠ
오늘도 넘넘 재미있어요!!
전 미술시간은...뭐...그저그래요!
형진님은 잘하거나 좋아하는 과목은 뭔가요??
전 체육 좋아해요!!
이 댓글을 보신 지니어스분들도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형진님 💜 💜 💜 사랑해용
형진님 오늘 구독했어요~~~~~~~~~~ 앞으로도 재미있는 영상 부탁드려요 ~~~~~~~~~
좋아하는 화가의 피규어가 나오면 되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반 고흐를 좋아해서 탐나네요...
드가 말년에 시력이 안좋아지면서 회화대신 조각을 하기도 해서 탄생한 작품입니다. 저 조각같은 경우 의상이 조각과 같은 재질이 아닌 천과 같은 재질로 만들어진 기성품(레디메이드)를 활용한 첫 작품으로 의미가 있습니다.
사랑하는 형진님^♥^
피아노요
@@박기진홍 내다음 잼민이
형지님 코로나 조심하세요 그리고 사랑해요
형진님 오늘 영상도 잘보고가겠습니다
어몽어스개봉 할때 이름 읽어주셔
감사했었어요ㅠㅠ❤❤
이 피규어를통해 형진님의 미술실력이 한층높아지셨기를!!♡♡
피렌체에서 다비드 뒷태 사진을 찍었던 것이 기억나서 찾아보니 그냥 끈 같은 것이 등뒤를 가로질러 찰싹 붙어있는 모습으로??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
오오.. 궁금증해결 ㅋㅋ
명작과 명화들이 귀엽게 콜라보 된 피규어네요!
정말 갖고 싶어요😍
다비드상의 다비드가 손에 들고있는 것은 때타월이 아니라 투석기 인듯 합니다!
다비드는 성경에서 골리앗을 돌팔매로 때려죽인 다윗이죠!ㅎㅎ 골리앗과의 전투를 앞두고 비장한 표정으로 투석기를 짊어진 다윗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요즘에는 슈링클스 3d펜 레진....이런거 배웁니다......;;;허허 형진님 화이팅....!!!
저는 미술전공을 하고있는 한 대학생 입니다 그리고 미술에도 데칼코마니 기법, 점묘화 말고도 한국화,서양화, 조소도 있어요! 저도 그 피규어 갖고싶네요!:)
몰랑이 크리스마스 시리즈 개봉해주세요~~
형진님 너무 재밌게 하는거 아닌가요? ㅎ
저거 어디서.구매하나요?
브레디이발소 피규어 공개해주세요 ㅜㅜ
제발요ㅜㅜㅜ
형진님 두등등장!!!
ㅎ
저는 캘리그라피 배울 때요!
형진님 사랑해요!
항상 대리개봉 느낌만보는데 처음으로 사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피규어... 르네 마그리트와 반고흐 를 굉장히 좋아해서 꼭 뽑아보고싶네요 어흫!
큽 ㅌㅋㅋ미술빵점이라니 ㅇ오늘도 재밌네요 그럼 영상보러갑니다아ㅏㅏㅏ
피리부는소녀 아기공룡둘리에 도우너 같아요 ㅋㅋㅋㅋ
오늘은왠일로노중보고!!!
수요일애잠깜가요
피리 부는애 넘 규ㅣ엽다
그라대이션 배우는거요
형진님? 피규어 개봉말구 보석 십자수 한번 해주새요오!!
늦었지만 디무 크리스마스 피규어 해주세용!!!
때타워같은거 있어여!! 근데 얇게 있는거 같드라구염
별의빛나는밤이랑
해바라기 우리학교에있습니..ㄷ.
대학생 되었을때 가장 하고 싶은건 휴학입니다ㅠ 휴학, 자체공강만이 내 삶의 빛.. ☆
전 고등학교 부터 미술 전공 이었었고 어릴때도 미술학원 다녀서 그림 그리는거 엄청 좋아해요!
코로나가 터지기 전에 유럽으로 미술관여행을 했었는데...그립다 ㅠㅠ
전 미술이 제일 좋아요❤ “우리엄마 이거 보면 안돼는데” ㅋㅋㅋㅋㅋ 완전 웃기시네요😂 전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가 가장 예쁜데…다른 작품은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그리고 고흐는 자신에 귀를 짤라서 어떤 여인에게 주고 칼을 들고 자신에 친구?에게 가다가 친구가 뒤를 돌아봐서 친구가 살았지만..몇년 뒤에 총을 맟고 ㅈㅅ 했다하네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에서 나온 파츠
반대손이에요 (소곤소곤
형진님 도어러블 큰문 열어주세요ㅠㅠ
ㅋ 잘 보ㅗㄱ 가여
음하하... 저는 피에타 봤지요
형진님 좋아서 구독 눌름
형진님저는아직 어려서 입체화와인물화 또는흑백화를 좋아하고 잘해요♥
저희부모님께서 저는예술쪽으로 가는게 맞다고 하셨어요!
형진이의 소소일상님
제가 몰랑이 포근포근버전있잖아요.
그거 크리스마스 버전 나왔어요.
그래서 쿠*에서 몰랑 몰랑이 크리스마스 피규어 개봉을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점묘화요!!
물감이요!
저희 학교는 물감을 자주 사용 않해서 물감이 좋아요!
고흐는노란색좋아헤요
다비드상 때타월 ㅋㅋㅋ 있어요, Sling 이라는 천인데요. 주로 무거운걸 던지거나 잡을때 사용하는 천이에요. 미술을 전공하는데 형진님 영상 너무 재미있게 봤어요!
앜ㅋㅋ 전공자께서 재미있게 봐주셨다니 감사합니다 ㅎㅎ
2년 쯤 전에 프랑스 르부르 박물관 간적 있는데 그때 마침 내부 작품 옮기고 한다고 공사 때문에 모나리자 그림 5분? 줄 서서 보고 온적 있는데 생각 보다 진짜 작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