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 앤드루 잭슨 “대중주의 유산의 재조명”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фев 2025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집무실에 돌아온 후 가장 먼저 한 일 중 하나는 앤드루 잭슨 대통령의 초상화를 다시 벽에 건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영감의 원천으로 자주 잭슨 대통령을 인용해 왔는데, 두 대통령은 통치 스타일과 대중주의 메시지, 정치 엘리트에 대한 반감 등 많은 유사점을 보여줍니다.
    “앤드루 잭슨, 당신의 봉사에 감사드립니다.”
    “앤드루 잭슨...”
    "앤드루 잭슨은 국민의 대통령이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하면서 가장 먼저 한 일 중 하나는 바이든 대통령 임기 동안 집무실에서 사라졌던 미국 7대 대통령 앤드루 잭슨의 초상화를 다시 거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단지 집무실 분위기를 바꾸는 것을 넘어, 트럼프 대통령의 잭슨 대통령에 대한 애정과 두 사람의 통치 스타일의 유사성을 상기시킵니다.
    "잭슨은 영광을 얻었습니다. 그는 용기와 투지, 그리고 애국심으로 그것을 해냈습니다. 그리고 그는 우리의 위대한 대통령 중 한 명이었습니다."
    소박한 개척 농부 가정 출신의 잭슨은 애팔래치아 산맥 서쪽에서 태어난 최초의 미국 대통령이었습니다.
    그는 동부의 엘리트적 정치 문화에 대해 평생 적대감을 유지했는데, 부유한 농장주이자 유명한 장군이 된 후에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잭슨은 처음 출마한 1824년 대선에서 가장 많은 선거인단을 확보했지만 과반에는 못 미쳤고, 하원 투표를 거쳐 존 퀸시 애덤스가 대통령이 됐습니다. 잭슨은 이를 "부패한 거래"라고 비난했습니다. 4년 후 대통령에 당선된 잭슨은 연방 정부의 10%를 충성파 인사로 교체하고, 동부 금융 엘리트의 도구로 여겨졌던 중앙은행을 무력화시켰습니다.
    잭슨은 미국의 개척지를 확장하는 데 기여한 대통령으로 많이 기억됩니다.
    잭슨은 군인 시절 플로리다 영토 확장에 기여했고, 대통령이 된 후 원주민이주법 등의 정책을 추진했는데, 미국 동부의 거의 모든 아메리카 원주민을 이주시키는 과정에서 수천 명이 숨지기도 했습니다.하지만 이로 인해 잭슨 대통령의 정치적 기반을 구성했던 가난한 개척 농부들이 정착할 수 있는 광대한 땅이 열렸고, 서부 확장의 발판이 마련되었습니다.
    잭슨은 미국의 첫 번째 대중주의 대통령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이 용어는 트럼프 대통령과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와 같은 세계 여러 지도자들에게도 적용됩니다. 대중주의는 말 그대로 대중에 의한 통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보다는 종종 엘리트 출신 지도자들이 대중의 고충을 표출하는 수단으로 자신을 성공적으로 제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 VOA 한국어 유튜브 영상 더 보기: / voakorea
    VOA는 미국 최대의 국제방송국으로 언론의 자유가 없거나 제한적인 지역을 포함한 매주 3억 5천4백만 명의 시청자들을 위해 49개 언어로 100여 개 나라에서 라디오와 TV, 웹,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OA는 1942년 설립된 이래, 포괄적이고 독립적인 보도로 시청자들에게 진실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VOA 한국어 방송은 남북한은 물론 세계 여러 지역에 흩어져 사는 한민족을 대상으로, 한반도와 세계 여러 나라의 뉴스와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들을 전합니다.
    » VOA 한국어 웹사이트: www.voakorea.com/
    » VOA 한국어 페이스북: / voakorea
    » VOA 한국어 인스타그램: / voakorea
    » VOA 한국어 트위터: / voakorea

Комментарии •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