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권태형 소장입니다 ^^ 학원을 보내든, 엄마표 영어를 하든 나름 한다고 했는데도 안타깝게 초등 영어에 실패하는 경우를 우리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실패에는 그 원인이라고 볼 수 있는 공통점이 발견되는데요. 오늘은 절대 따라 하시면 안되는 초등 영어 3가지 실수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반대로 보면 이 3가지만 잘 피하면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습니다! ------------------------------------------------------- [권태형 소장] 교집합 교육연구소장 학습입시 및 영어교육전문가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 졸 학부모 대상 강연 누적 수강생 10만여명 학원장 대상 강연 누적 수강생 5만여명 교육부 후원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대표강연자 및 기획자 (2017~2021) 교육부 커리어넷 진로레시피 멘토 서울 중구청 부자공감 등 지자체 출강 동국대 부속여고 등 학교 출강 화성시 청소년진로박람회 강연자 분당교육박람회 강연자 전국보습교육협의회 학원장 전국강연 대표강연자 교육칼럼니스트(에듀동아, 월간진로적성, 에듀진, 교집합 등 다수)
저서 [공부 독립][초등 국영수 문해력][무적의 학습포트폴리오][일등부터 꼴찌까지 수시로 대학가기][후천적 영어 1등급 만들기 시리즈 2017][앞서가는 학부모를 위한 2018 필수교육정보][영어로대학가기][시크릿 코칭맘 다이어리][나는 공부의 신_ 1등급 학습 플래너] 등 📚 [공부 독립] 책 구매 바로 가기 - 교보문고 url.kr/wb2ye8 - 예스24 url.kr/mb9typ - 알라딘 url.kr/c5dwmb 📬 강연, 출연 섭외 문의 : edutp2788@naver.com ▶ 교집합 밴드 바로 가기 band.us/@bumo ▶ 교집합 카페 바로 가기 cafe.naver.com/bumoico #초등영어 #초등공부 #초등영어실패 #학부모용 #forparents
근데 우리나라 애들한테 왜 어릴 때부터 영어를 힘들게 시키나요? 10명 중 9명은 힘들어서 안 하고 싶어 할거에요. 한국에서 영어 공부하는 이유는 수능영어 1등급을 받아서 영어 안써도 되는 전문직 직업을 갖기 위해서입니다. ㅎㅎ 전문직들 영어 전혀 안하고 살아요. 필요하면 정확성 때문에 통역사나 유학파 직원을 쓰죠. 요새 전문직 젊은 후배들도 영유 나오고 해도 잘하는 친구들 거의 없어요. 일상이나 업무에서 안해도 되니까 듣기, 쓰기, 말하기 거의 못해요. 영어를 원어민처럼 잘하면 좋을 거라는 무모한 생각에서 벗어나야 되요. 차라리 그냥 중딩때부터 수능 1등급을 목표로 시험영어를 시키는게 현실적입니다. 국내파들이 한국의 전문직종에서 영어로 업무하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입니다. 그럴 이유도 없구요. 영어까지 잘하면 멋있겠지만, 목표가 불분명해서 참 안타깝습니다. 어릴 때는 좋아하는 거 많이 시키고, 공부법과 습관을 잡아주세요. 그리고 화이트보드 사서 공부한 걸 선생님처럼 엄마를 가르치게 하세요. 그게 젤 필요한 겁니다. 언어습득 이론 이런거 얘기하고 어릴때 영어를 해야 한다는 건 다 어이없는 소리에요. 어차피 안돼요. 만약 초딩때 영어를 좋아하면 영작 많이 하고 토론대회 준비를 시키세요. 좋아하면요. 그럼 영어 순식간에 엄청나게 늡니다.
막막한 영어 교육에 많은 도움 감사합니다. 초등5년 남아인데 4년때 초등 문법을 두번 보고 지금은 중1 3800제 문법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한번 더 볼 생각인데 이게 끝나면 중3 3800제로 갈지 천일문 기본편으로 갈지 고민됩니다. 그리고 영문법은 여기까지만 해도 될지 고등영문법을 더 해야 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권태형 소장입니다 ^^
학원을 보내든, 엄마표 영어를 하든 나름 한다고 했는데도 안타깝게 초등 영어에 실패하는 경우를 우리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실패에는 그 원인이라고 볼 수 있는 공통점이 발견되는데요. 오늘은 절대 따라 하시면 안되는 초등 영어 3가지 실수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반대로 보면 이 3가지만 잘 피하면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습니다!
-------------------------------------------------------
[권태형 소장]
교집합 교육연구소장
학습입시 및 영어교육전문가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 졸
학부모 대상 강연 누적 수강생 10만여명
학원장 대상 강연 누적 수강생 5만여명
교육부 후원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대표강연자 및 기획자 (2017~2021)
교육부 커리어넷 진로레시피 멘토
서울 중구청 부자공감 등 지자체 출강
동국대 부속여고 등 학교 출강
화성시 청소년진로박람회 강연자
분당교육박람회 강연자
전국보습교육협의회 학원장 전국강연 대표강연자
교육칼럼니스트(에듀동아, 월간진로적성, 에듀진, 교집합 등 다수)
저서
[공부 독립][초등 국영수 문해력][무적의 학습포트폴리오][일등부터 꼴찌까지 수시로 대학가기][후천적 영어 1등급 만들기 시리즈 2017][앞서가는 학부모를 위한 2018 필수교육정보][영어로대학가기][시크릿 코칭맘 다이어리][나는 공부의 신_ 1등급 학습 플래너] 등
📚 [공부 독립] 책 구매 바로 가기
- 교보문고 url.kr/wb2ye8
- 예스24 url.kr/mb9typ
- 알라딘 url.kr/c5dwmb
📬 강연, 출연 섭외 문의 : edutp2788@naver.com
▶ 교집합 밴드 바로 가기 band.us/@bumo
▶ 교집합 카페 바로 가기 cafe.naver.com/bumoico
#초등영어 #초등공부 #초등영어실패 #학부모용 #forparents
무엇이든 된다는 믿음을 가지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근데 우리나라 애들한테 왜 어릴 때부터 영어를 힘들게 시키나요? 10명 중 9명은 힘들어서 안 하고 싶어 할거에요.
한국에서 영어 공부하는 이유는 수능영어 1등급을 받아서 영어 안써도 되는 전문직 직업을 갖기 위해서입니다. ㅎㅎ
전문직들 영어 전혀 안하고 살아요. 필요하면 정확성 때문에 통역사나 유학파 직원을 쓰죠. 요새 전문직 젊은 후배들도 영유 나오고 해도 잘하는 친구들 거의 없어요. 일상이나 업무에서 안해도 되니까 듣기, 쓰기, 말하기 거의 못해요.
영어를 원어민처럼 잘하면 좋을 거라는 무모한 생각에서 벗어나야 되요. 차라리 그냥 중딩때부터 수능 1등급을 목표로 시험영어를 시키는게 현실적입니다.
국내파들이 한국의 전문직종에서 영어로 업무하는 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얘기입니다. 그럴 이유도 없구요. 영어까지 잘하면 멋있겠지만, 목표가 불분명해서 참 안타깝습니다.
어릴 때는 좋아하는 거 많이 시키고, 공부법과 습관을 잡아주세요. 그리고 화이트보드 사서 공부한 걸 선생님처럼 엄마를 가르치게 하세요. 그게 젤 필요한 겁니다.
언어습득 이론 이런거 얘기하고 어릴때 영어를 해야 한다는 건 다 어이없는 소리에요. 어차피 안돼요.
만약 초딩때 영어를 좋아하면 영작 많이 하고 토론대회 준비를 시키세요. 좋아하면요. 그럼 영어 순식간에 엄청나게 늡니다.
오늘도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댓글을 자주 쓰진 못 했지만
두 분 덕분에 영어, 수학은 물론 자녀교육에 큰 도움 받고 있습니다^^
한글을 잘 모르는데 이중언어를 시킴 거부하는 효과가 날수가 있어요 아이에 맞게 시작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직접 연필잡고 쓰고 읽고 + 꾸준히 하고.
이게 가장 중요.
쉬는날이 계속되고있어요 ㅠㅠㅠㅠ
엄마표가 방황중 ㅠ 5학년!! 정확하시네요ㅠㅠ
학원도움 받아야되나 고민이 엄청되네요
궁금한게 있어요 현재 영어도서관과 일반 영어학원을 병행하고 있는데
불필요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현재 아이는 초3 기초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는 말씀 기억하며 한주를 시작합니다~감사합니다.
막막한 영어 교육에 많은 도움 감사합니다.
초등5년 남아인데 4년때 초등 문법을 두번 보고 지금은 중1 3800제 문법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한번 더 볼 생각인데 이게 끝나면 중3 3800제로
갈지 천일문 기본편으로 갈지 고민됩니다. 그리고 영문법은 여기까지만 해도 될지 고등영문법을
더 해야 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에게 지금 꼭 필요한 말씀이였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매번 잘 듣고 있습니다^^👍
문법구문학습에 좋은 교재 추천해 주세요~!
고민하던 부분입니다 혹
ㅡ선생님2학년 학원숙제외 계속 고학년까지 영어동영상을 (뜻을 다 모르더라도) 흘려듣기 계속 하능게 나을가여? 아님 이젠 학원의 교재 듣기같은 현실적인 부분만 해도 될까요?
ㅡ참 영어사전을 이시기 사는게 나을지여..?(스스로 네이버를 보고 찾아서 이게 맞나 하구여..)
초 5학년 sr 점수는 2점 후반입니다.
영어 지도를 어떤식으로 해야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