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습니다. 여러 번 반복해서 봤습니다. 오래전에 쫑프로님께서 멀리 있는 물건 보고 기준 잡는 거 영상 본 적이 있습니다. 그것과 같은 방법이로군요. 오늘 공부한 것에서 어떻게 하면 쉬울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맞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무조건 기준 15에서 도착할 점을 뺀 숫자가 1쿠션 포인터인데 출발 15에서 1쿠션 포이터라인에서 수구가 떨어져 있으면 그 라인에서 평행이동하면 된다.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리]] 쿠드롱 15시스템 준비)) 단쿠션부근에서 수구를 단쿠션과 평행하게 장쿠션쪽으로 쿠드롱처럼 맥시멈 4팁 회전을 주고 살짝 빠르고 간결하게 활기찬 스윙으로 치거나(=실전용) 쫑프로님처럼 옆회전 3팁 회전을 주고 좀 천천히 차분하고 다소 소심하고 부드러운 스윙으로 치면 (=F&H, Half 시스템 등 일반적인 빈쿠션시스템 적용방식)
두 경우 모두 수구가 맞은 위쪽 장쿠션 상의 1쿠션지점에서 아래 장쿠션 상의 3쿠션지점까지
두 수치를 더해 정확히 15가 되는지점에 수구가 도달하게 되게끔
평소 본인이 선호하는 샷 유형과 공 배치에 따라 필요한 스트록 상황에 맞게끔 적절한 회전량을 미리 연습해둔다. (= 4팁은 보통 3시반(8시반)을 지칭하며 보통은 이 회전량을 '맥시멈' 팁이라 통칭함.) 원리)) 우선.. 기본이 되는 쉽고 이상적인 기준은 A, 실제 게임상의 현실적인 좌표는 B 라고 하고.. 맥시멈 팁(=활기찬 스트록 4팁 혹은 차분한 스트록 3팁)에 의해 수구를 "단쿠션과 평행하게" 칠 경우 맞는 1쿠션지점을 "1A",
원래 도달하는 3쿠션지점..즉, "합이 15가 되는 3쿠션지점" 을 "3A", 게임상 실제 도달하고 싶은 3쿠션 목표지점(="3B")라 할때.. I 3A - 3B I = 즉, 이상과 현실사이의 3쿠션지점 차이값(=d)은 1쿠션 상에서 기울인(=벌어진) 수치의 2배로 차이난 결과값이므로.. (=예를 들어, 무회전 하프시스템상 한쪽 코너에서 출발해서 겨냥하는 반대쪽 장쿠션상의 1쿠션 입사지점을 1칸 더 기울이면 도착하는 출발쪽 장쿠션은 x2 즉, 총 2칸 더 벌어지는 원리 이용) 즉, 3쿠션상의 차이나는 값(=d)의 절반수치만큼 1쿠션상에서 반대쪽으로 이동한 지점(= "1B" ) 을 겨냥해 치면 된다.
다만.. 수구가 늘 장쿠션 바로 앞(=1A 의 맞은편 장쿠션지점 = 0A) 에서 출발하는 건 아니므로 " 0A와 1B를 이어 만든 기준선 "(= 핵심 !!!!! ) 을 수구중심으로 평행이동하여 친다.
요약)) "3쿠션상 원래의 15 대칭 지점"과 "목표하는 3쿠션지점" 사이 거리의 1/2만큼 1쿠션상에서 반대쪽으로 기울여 그은 기준선을 (※ 기준선 출발지점은 수구 좌표의 아래 장쿠션상 지점) 수구위로 평행이동 후 부드러운 옆단 3팁(혹은 활기찬 맥시멈4팁) 주고 치기. 주의)) 수구와 원쿠션지점과의 거리가 1포인트 간격 내외로 많이 가까울 때는..
수구가 1쿠션지점에 맞고 나올때 원래 목표한 회전이 미처 다 먹히기도 전에 수구에 회전이 다소 덜 먹힌 상황에서 쿠션의 반발력에 의해 공이 튕겨져 나와 수구의 진로가 살짝 짧게 진행될 수 있음.
바로 위에 말한 수구와 1쿠션이 가까울 때 보정법)) * 쿠드롱 왈.. 절반기울인 그 선을 연장한 저 멀리있는 지형지물(?)을 겨냥하고 샷. (수구와 1쿠션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기준라인에 살짝 더 가깝게..즉, 살짝 더 길게 치는 보정기준 제시) * 쫑프로님 왈.. 그냥 평행이동한 라인 그대로 똑같이 치되 쿠션에서 회전이 충분히 잘 먹게끔 좀 더 천천히 부드럽게 굴리던가 회전을 (반팁 정도) 살짝 더 주고 치던가 맞추는 1쿠션 포인트를 아주 살짝 더 길게 치면 됨. -------------------------------------------------------------------------------------------------------------------------- * 영상 오류 정정.. 8:15 14에 떨어뜨리고 싶다는 가정을 하시면서 19쯤에 마킹하심..^^ 그리고 10라인에 걸려있는 수구가 원래의 "15대칭지점" 인 "5" 가 아닌 "14" 에 도착하고 싶다면..
3쿠션지점이 "9" 만큼 오른쪽으로 이동했으므로, 겨냥하는 1쿠션은 "4.5" 만큼 왼쪽으로 이동해서 겨냥하되.. "원래 수구가 걸려있는 10라인 상의 아래쪽 장쿠션 출발지점" 과 "1쿠션은 거기서 왼쪽으로 4.5만큼 이동한 5.5지점" 이 둘을 서로 이은 기준선을 수구 중심을 향해 다시 평행이동해서 쿠드롱 선수처럼 맥시멈팁 주고 조금 활기차게.. 혹은 9시쪽 3팁 주고 조금 차분하고 부드럽게 치시면 됨.
기준라인에서 벗어난 공을 칠 때 평행이동을 하지 않고 멀~~~리 보고 그 곳을 치라는 쿠드롱의 말의 의미를 이해하겠습니다. 수구가 1쿠션에서 멀때는 평행이동선과 멀리 보는 선이 거의 일치합니다. 차이가 난다해도 0.1포인트 도는 그 이하가 되겠지요. 1쿠션에 가까울 때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 또한 1포인트차이도 안될 것입니다. 1쿠션에서 멀 때는 1쿠션에서 내가 준 회전을 충분히 먹을 시간이 있으나 1쿠션에 가까우면 회전 먹을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약간 아래쪽을 치는 느낌으로 친다고 생각하면 쿠드롱의 말과 일치하지 않을까요???
수구가 맞은편 장축 가까이 있을경우는 기울기 차이가 많이 날수있기 때문에 그런듯 합니다. 거리가 무한이 멀어지면 그 각이 오차가 줄어들 수 있으니까 그런것 같네요. 수구가 내쪽 장축 가까울 때는 큰오차 없으니 상관없겠지만요.적당히 감안하면 되겠네요. 늘 잘 배우고 있습니다.^__^
모든 영상을 틈날때마다 수없이 반복해서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영상에서 기울기가 생겼을때 계산방법을 설명하실때 목표지점-15 값을 2로 나누는 이유에 대한 설명이 없었던거 같아요. 기울기의 입사.반사만큼을 제외하고 3팁 15포인트를 이동한다는 개념을 시청자분들이 이해한다면 이론적으로 좀더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1/2시스템이나 볼시스템에서도 기울기를 제외하고 팁만큼 이동하는건 똑같으니 응용하기 좋거든요. 그리고 3팁을 이용해서 15시스템이듯이 4팁을 이용해서 20시스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쫑프로님 언제나 잘 보고 있습니다... 제가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제가 18점을 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핸디를 20점으로 올리라고 합니다... 올리라는 이유가 스트록이나 길을 잘 본다고 합니다만.. 빌리보드에서는 제 핸디가 추천핸디로 나옵니다.. 과연 핸디를 올려야 하는건지 아니면 핸디가 올르면 그때 올려야 하는건지요?
8:30 쯤에 기울인 각도가 14 라는 숫자가 잘 이해가 안가네요. 18, 19가 아닌건지
설명에서 수치상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정정 부탁드립니다.
10라인에서 14로보내려는 설명==> 3팁주면 5로 오니 14-5=9 이므로 그 절반인 4.5를 기울여서
원출발점과 4.5기울인 출발점과의 중심에서 최초 포인트를 이어서 평행이동 하시면 될듯합니다.
저도 그 점에 의문점이 있었습니다. DK KIM하고 같은 생각입니다. 단순한 계산실수로 받아들여도 되겠죠?
고맙습니다.
여러 번 반복해서 봤습니다.
오래전에 쫑프로님께서 멀리 있는 물건 보고 기준 잡는 거 영상 본 적이 있습니다.
그것과 같은 방법이로군요.
오늘 공부한 것에서 어떻게 하면 쉬울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맞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무조건 기준 15에서 도착할 점을 뺀 숫자가 1쿠션 포인터인데 출발 15에서 1쿠션 포이터라인에서 수구가 떨어져 있으면 그 라인에서 평행이동하면 된다.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8:00- 3쿠션 이 14??? 19 아닌가요???
멀리 있는 물건을보고 치는게 바로 평행이동한것과 같으 효과네요.
[[정리]] 쿠드롱 15시스템
준비)) 단쿠션부근에서 수구를 단쿠션과 평행하게 장쿠션쪽으로
쿠드롱처럼 맥시멈 4팁 회전을 주고
살짝 빠르고 간결하게 활기찬 스윙으로 치거나(=실전용)
쫑프로님처럼 옆회전 3팁 회전을 주고
좀 천천히 차분하고 다소 소심하고 부드러운 스윙으로 치면
(=F&H, Half 시스템 등 일반적인 빈쿠션시스템 적용방식)
두 경우 모두 수구가 맞은
위쪽 장쿠션 상의 1쿠션지점에서
아래 장쿠션 상의 3쿠션지점까지
두 수치를 더해 정확히 15가 되는지점에
수구가 도달하게 되게끔
평소 본인이 선호하는 샷 유형과
공 배치에 따라 필요한 스트록 상황에 맞게끔
적절한 회전량을 미리 연습해둔다.
(= 4팁은 보통 3시반(8시반)을 지칭하며 보통은 이 회전량을 '맥시멈' 팁이라 통칭함.)
원리)) 우선.. 기본이 되는 쉽고 이상적인 기준은 A,
실제 게임상의 현실적인 좌표는 B 라고 하고..
맥시멈 팁(=활기찬 스트록 4팁 혹은 차분한 스트록 3팁)에 의해
수구를 "단쿠션과 평행하게" 칠 경우 맞는 1쿠션지점을 "1A",
원래 도달하는 3쿠션지점..즉, "합이 15가 되는 3쿠션지점" 을 "3A",
게임상 실제 도달하고 싶은 3쿠션 목표지점(="3B")라 할때..
I 3A - 3B I = 즉, 이상과 현실사이의 3쿠션지점 차이값(=d)은
1쿠션 상에서 기울인(=벌어진) 수치의 2배로 차이난 결과값이므로..
(=예를 들어, 무회전 하프시스템상 한쪽 코너에서 출발해서 겨냥하는
반대쪽 장쿠션상의 1쿠션 입사지점을 1칸 더 기울이면
도착하는 출발쪽 장쿠션은 x2 즉, 총 2칸 더 벌어지는 원리 이용)
즉, 3쿠션상의 차이나는 값(=d)의 절반수치만큼
1쿠션상에서 반대쪽으로 이동한 지점(= "1B" ) 을 겨냥해 치면 된다.
다만.. 수구가 늘 장쿠션 바로 앞(=1A 의 맞은편 장쿠션지점 = 0A)
에서 출발하는 건 아니므로
" 0A와 1B를 이어 만든 기준선 "(= 핵심 !!!!! ) 을
수구중심으로 평행이동하여 친다.
요약)) "3쿠션상 원래의 15 대칭 지점"과
"목표하는 3쿠션지점" 사이 거리의 1/2만큼
1쿠션상에서 반대쪽으로 기울여 그은 기준선을
(※ 기준선 출발지점은 수구 좌표의 아래 장쿠션상 지점)
수구위로 평행이동 후 부드러운 옆단 3팁(혹은 활기찬 맥시멈4팁) 주고 치기.
주의)) 수구와 원쿠션지점과의 거리가
1포인트 간격 내외로 많이 가까울 때는..
수구가 1쿠션지점에 맞고 나올때
원래 목표한 회전이 미처 다 먹히기도 전에
수구에 회전이 다소 덜 먹힌 상황에서 쿠션의 반발력에 의해
공이 튕겨져 나와 수구의 진로가 살짝 짧게 진행될 수 있음.
바로 위에 말한 수구와 1쿠션이 가까울 때 보정법))
* 쿠드롱 왈.. 절반기울인 그 선을 연장한
저 멀리있는 지형지물(?)을 겨냥하고 샷.
(수구와 1쿠션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기준라인에 살짝 더 가깝게..즉, 살짝 더 길게 치는 보정기준 제시)
* 쫑프로님 왈.. 그냥 평행이동한 라인 그대로 똑같이 치되
쿠션에서 회전이 충분히 잘 먹게끔 좀 더 천천히 부드럽게 굴리던가
회전을 (반팁 정도) 살짝 더 주고 치던가
맞추는 1쿠션 포인트를 아주 살짝 더 길게 치면 됨.
--------------------------------------------------------------------------------------------------------------------------
* 영상 오류 정정..
8:15 14에 떨어뜨리고 싶다는 가정을 하시면서 19쯤에 마킹하심..^^
그리고 10라인에 걸려있는 수구가
원래의 "15대칭지점" 인 "5" 가 아닌 "14" 에 도착하고 싶다면..
3쿠션지점이 "9" 만큼 오른쪽으로 이동했으므로,
겨냥하는 1쿠션은 "4.5" 만큼 왼쪽으로 이동해서 겨냥하되..
"원래 수구가 걸려있는 10라인 상의 아래쪽 장쿠션 출발지점" 과
"1쿠션은 거기서 왼쪽으로 4.5만큼 이동한 5.5지점"
이 둘을 서로 이은 기준선을
수구 중심을 향해 다시 평행이동해서
쿠드롱 선수처럼 맥시멈팁 주고 조금 활기차게..
혹은 9시쪽 3팁 주고 조금 차분하고 부드럽게 치시면 됨.
10라인에서 14를 칠려면 (14-5)/2 해서 4.5를 기울여야되는거 아닌가요?
먼거리의 무언가를 향해 치는게 원래 맞습니다
평행이동은 당구대가 작으니 오차가 적어 사용하는것일뿐입니다
좀 설명이 잘못된 부분이 있지만 도움되는 소개입니다. 듣고보면 아는건데도 자꾸 잊어버리는게 문제에요... 감사합니다~
재밌네요 몇번만 굴려보면 바로 감이 올듯… 늘 감사합니다
기준라인에서 벗어난 공을 칠 때 평행이동을 하지 않고 멀~~~리 보고 그 곳을 치라는 쿠드롱의 말의 의미를 이해하겠습니다. 수구가 1쿠션에서 멀때는 평행이동선과 멀리 보는 선이 거의 일치합니다. 차이가 난다해도 0.1포인트 도는 그 이하가 되겠지요. 1쿠션에 가까울 때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 또한 1포인트차이도 안될 것입니다.
1쿠션에서 멀 때는 1쿠션에서 내가 준 회전을 충분히 먹을 시간이 있으나 1쿠션에 가까우면 회전 먹을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약간 아래쪽을 치는 느낌으로 친다고 생각하면 쿠드롱의 말과 일치하지 않을까요???
정답
쿠드롱이 먼거리를 보고 한점과 일치하라는 말은 포병에서 포방열시 기준각을 잡을 겨냥대가 없을경우 먼거리에있는 나무나 전봇대같은 물건을 기준으로 방열하는 방법과 유사한데여.
늘 잘보고 있습니다. 연습해봐야겠네요
쿠드롱선수는 볼을 강하고 빠르게 치는 스타일이어서 팁수가 다른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프시스템과 팁수에 따른 이동거리로 계산해도 결과는 같네요.
오~ 바로바로 연습 들어가겠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
대박 시스템!!!
가장 예민하고 어려운게
좁은각인데....
한방에 해결해주시네 ~^^
볼퍼스트는 어떨까요 ?
앞돌 뒤돌
완전 대박 꿀템이네요
오늘의 연습구
오늘도 하나 배워갑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쫑프로님~
최원준 선수가 플러스 시스템은 모르지만 소실점을 이용한다고 하던데 쿠드롱 선수도 소실점을 사용하고 있네요. 당점에 대한 부분은 멕이지(pressed shot) 않은 standard shot으로 최대 회전수가 15인 듯 하네요.
쓰리쿠션 이후 회전량이 어떤지에 따라 확률이 다른거 같군요.
맥시멈팁과 3팁 중 3쿠션이후 회전량 ( 4쿠션 도달지점)이 어떤 차이가 있을지 연습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팁을 활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이번건연습을해봐야겠습니다~감사합니다~
열심히 준비하셨네요.^^
늘 배우면서 신기하고 재미있는 방송 잘 보고 있어요.
화이팅!
8분40초 설명에서 10에서 14로보내는 설명이 잘못되었어요
14/2 =7이아니라
10라인은 5로오니 14 -5=9 이고 9 / 2 = 4,5 아닌가요?
그러네요.^^
14라인으로 보내고 싶을때라했는데 19라인 아닌가요?
항상 감사합니다
수구가 맞은편 장축 가까이 있을경우는 기울기 차이가 많이 날수있기 때문에 그런듯 합니다.
거리가 무한이 멀어지면 그 각이 오차가 줄어들 수 있으니까 그런것 같네요. 수구가 내쪽 장축 가까울 때는 큰오차 없으니 상관없겠지만요.적당히 감안하면 되겠네요. 늘 잘 배우고 있습니다.^__^
쉽게 이해는 했는데요 시타영상을 보면 전부 포인트에서 출발하는 시타인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평행 이동을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조금더 보충 레슨 가능할가요???
벽 넘어서 한 점, 이거는 리버스 대회전, 파이브 앤 하프 3뱅크 , 플러스 시스템 등등 사용됩니다.
쫑프로님 대단하시네요^^
완전 이해됐어요..댕큐 프로님
하나의 기준이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잘보고 배우고갑니다.
항상 감사를 드립니다
앞에 쿠드롱선수 먼곳에 어느 지점을 타켓으로 하는것이 혹시 평행선을 찾는거보다 더 빠른 방법이라서 그런것 아닐까요?
소실점보고하라는거같아요,수구가반대편장다이가깝지않다면평행이동하고1센티차이도안날듯요
미러로 당구대 하나만큼 연장하거나 그선에서 소실점을 찾아서 치면 되겠네요
모든 영상을 틈날때마다 수없이 반복해서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영상에서 기울기가 생겼을때 계산방법을 설명하실때 목표지점-15 값을 2로 나누는 이유에 대한 설명이 없었던거 같아요. 기울기의 입사.반사만큼을 제외하고 3팁 15포인트를 이동한다는 개념을 시청자분들이 이해한다면 이론적으로 좀더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1/2시스템이나 볼시스템에서도 기울기를 제외하고 팁만큼 이동하는건 똑같으니 응용하기 좋거든요. 그리고 3팁을 이용해서 15시스템이듯이 4팁을 이용해서 20시스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캬~ 좁은 각에서 유용하게 쓰게습니다. 감사^^
망설이지 얺고 바로 칠수 있겠네요! 감사~~^^ 계속구독~~~~
좁은 공간은 매우 예민하죠...좋은 정보를 바탕으로 자기만의 팁과 기준을 세우는것이 가장 중요한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이거 좋네요...다이아몬드 시스템이랑 같이 익혀놓으면 경우에따라 사용하면 되겠어요
질문있어요. 쫑프로님~ 시타전 예를 드신것 중에 10라인에 있을때 14포인트 공략할때 말이죠. 10라인이면 원래 5포인트에 떨어지니까 5포인트와 14포인트 차이의 절반을 공략하는것이 맞는게 아닌가요??
저도그게궁금합니다
8:10 영상부분입니다.
저도 고 부분 틀린거 같아요
엇 그런가요? 확인해 보겠습니다
ㅎㅎ 쿠드롱 유튜버 확인 결과 4.5 기우리는게 맞네요. 쿠드롱은 15에서 10으로만 설명했고 10에서 14 가는건 설명하지 않았지만.. 잉글리쉬 주고 수평으로 친것과의 차이의 반을 기우리라고 설명하고 있으니 귀하의 지적은 정확한듯 합니다.
쫑프로님 영상 언제나 감사하며 보고있습니다,
팬 으로서 다른 도움은 못드리고 구독과 좋아요는 꼭꼭꼭 ,,,
그런데 몇번을 봐도 "14" 포인트는 이해가 안됍니다,
아직도 몬말인지 모르시겠음?
연장선을 그렸을때 보이는 테이블밖에 물건보고 치는것은 파이브앤하프 이동시스템이라고 있더라구요! 참고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맥시멈 팁은 약간 하단을 치는거 아닌가요? 3시 9시 방향의 맥시멈팁은 3팁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12시 상단부터 내려올때는 3시 방향이 4팁이라고 하는 글은 봤습니다만....
쿠드롱이 맥시멈이라고 하고 1.5에서 코너로 간다는건 맥시멈 = 3팁이라는거겠죠.
❤❤❤🎉🎉🎉
쫑프로님 언제나 잘 보고 있습니다... 제가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제가 18점을 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핸디를 20점으로 올리라고 합니다... 올리라는 이유가 스트록이나 길을 잘 본다고 합니다만.. 빌리보드에서는 제 핸디가 추천핸디로 나옵니다..
과연 핸디를 올려야 하는건지 아니면 핸디가 올르면 그때 올려야 하는건지요?
조폭양이 핸디대로 가야죠~
쵝오~~!!
라인의 먼 곳이 아니라 미러 형식으로 보는 것 같은대요 장축과장축사이의 길이를 이미지에서 더해서 보면 된다는 말같던데
이얏홍 쿠드롱 채널 가서 영상 확인해 보세용
설명 마지막 14가 아니고 19이고
설명이 조금 어긋나있는거죠?
쫑프로님은 지금 몇점이십니까?
쫑포함 30점
미포함 28점입니당
15포인트는 이해가 잘됐는데
기울기가 석연찮아요ㅜㅜ
와 쿠드롱은 이걸 응용해서 투뱅크 걸어치기를 치는군요
중단3팁시원한샷
라인을 잡는데 소실점으로 잡거나 평행이동 하거나, 좁은(작은) 공간 안에서의 이동이라 3쿠션의 에러마진이 반포인트 언저리라 큰 차이가 없는것 같네요
원쿠션반발을 주면서 강하게치면 15이고 아니면 20인건가..?
👏👏👏👏👏🙏
평행이동만하면 쬐금 짧겟네요
쫑프로님 메일 드렸습니다.
신기.....
벽속의 점...소실점
긴각의 30시스템..
이번 레슨은 조금 이상합니다 태클은 아닙니다
앞으로 100구독자 가즈아
좋아요
3팁 15포인트로 보지 말고 4팁 20포인트 기준으로 똑같은 내용으로 보면 4쿠션이 장축 40포인트에 모두 들어오는 라인이 생깁니다. 1개로 2개 이상 확장 얻을수 있는 20-40시스템입니다. 같이 참조하세요.
스피드 차이인거 같은디
나도 인터벌없이잘치는데 ~~!!
잘보고 배웁니다 저랑도 나중에쳐주세요~~!!저 김망치입니다 쫑프로님 홧팅🤗
나가세요
연습량과 시간이 필요 할듯한 느낌이 드네요
4대천왕한테..그대로 전달해주시던지
생각의차이가 있다면 이설명은 안하셔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시타영상만봐도 걸린 회전이 다 다르게보입니다.
먼가 이상해요.
좀 강하게 치는듯 실제 쿠드롱은 그보다 약해보이던데
서호야 본인에 맞게 치는게
중요합니다
이게 먼소리고?
^^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