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도형 아파트의 화려한 변신🎀 같은 대리점에 무려 3번 공사를 맡긴 찐 단골 고객님이 계시다? 단골 많은 이유가 있는 인테리어 맛집 광진대리점 고객님 만족도 200% 말해 뭐해~💕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авг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6

  • @hanssemgwangjin
    @hanssemgwangjin  Год назад +3

    🍀 빠른 문의 : naver.me/F3r25wSx
    💚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hanssemgwan...
    (인스타 리모델링 공사중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 blog.naver.com/kiho2580
    궁금한 점 있으시면 망설이지 마시고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항시 대기중입니다!!^^
    00:00 오프닝
    00:06 대표님 오프닝-현장소개
    00:37 현관
    02:09 거실
    04:21 주방
    07:20 욕실
    07:25 욕실 들어가기 전에 작은 창 & 문선 설명
    09:47 침실
    10:53 엔딩

  • @sk.p8069
    @sk.p8069 Год назад +2

    확실히 템바시공이 집 분위기 살리는데에는 너무 좋은것 같네요 라인조명도 너무 예쁘게 나와서 저녁에는 어떻게 보일지도 궁금합니다 팀장님이 머리를 하셔서 그러신가 이미지 변신도 성공하셨네요 ㅎㅎ

  • @SONG-nf3kd
    @SONG-nf3kd Год назад +2

    예쁘고 깔끔하네요 저는 액자 레일이 탐나네요 저희 집에도 있으면 좋겠어요 :)

  • @user-nq9ny6mp9u
    @user-nq9ny6mp9u Год назад +2

    라인조명이 깔끔하네요~~

  • @lightworker7041
    @lightworker7041 Год назад

    (1) 주방 콘센트 - 인덕션 윗쪽에 콘센트가 있는데, 콘센트를 방수형으로 쓰는게 좋지 않나요? 요리할 때 기름도 튈 수 있고 다른 이유로 오염되거나 물이 들어갈 수도 있는데, 커버를 해서 직접적인 피해를 피해야 한다는 생각 입니다.
    그리고, 콘센트 위치가 되도록이면, 물과 조리도구에서 멀리 설치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콘센트는 물이나 열, 가스등에서 멀어야 합니다.
    화장실 내의 콘센트도 되도록이면 물등이 직접 들어가지 않도록 커버도 설치하고 위치도 신경써야 합니다.
    편의성을 위해서 꼭 필요한 부분에 설치하는 것은 좋으나 일상적으로 사용시에 위험성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주방 세탁기 - 바닥에 설치된 세탁기를 사용할 때 허리를 굽혀야 합니다.
    차라리 일정 높이 이상 높여서 설치(주부가 거의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거나 꺼낼 수 있게)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세탁기 하부에는 수납장으로 하면 될 것이구요.
    자주 사용하는 세탁기가 항상 허리를 굽혀서 써야 한다면, 주부들의 고생이 더 커지지 않을까요?
    집을 소개하는 영상들이 많은데, 거의가 세탁기 건조기를 세로로 쌓아서 설치 하더군요.
    조금이라도 공간을 절약하려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 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적당한 높이에 가로로 설치하는 것이 상당히 합리적이라고 생각 합니다.
    (3) 화장실 유리 분리막 - 유리 재질이 깨질것 같아서 불안해 보입니다. 유리에서 샤워기를 가로질러서 고정해 주는 파이프가 키 큰 사람에게는 샤워할 때 간섭되거나 약해 보입니다. 반드시 분리막을 설치 할거라면 샤워기 쪽이 아니라 유리막 의 좌우 양쪽으로 고정하는 프레임을 쓰는게 낫다는 생각 입니다.
    많은 영상에서도 보았지만, 가로지르는 파이프가 너무 낮게 설치된 곳이 많고 약해보여서 불안하더군요.
    그리고 유리막도 검은 테두리를 한다던지, 유리 자체에 표시를 한다던지 해서 여기에 분리막이 있구나 하고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는 방법이 좋다고 봅니다. 있는듯 없는듯 해서는 반드시 부딪힌다는 생각 입니다.
    모든 시설물은 기능성, 내구성이 기본이라는 생각 입니다.
    그게 기본이 되어야 실용적이구요.
    실용적이지 않고 불편하거나 불안하거나 간섭되거나 하면 아니라는 생각 입니다.
    (4) 거울 - 옷장문 하나에 거울이 좀 폭이 좁아 보입니다. 문 두개 정도에 거울을 설치하는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
    아시겠지만, 특히 여성은 항상 자신의 모습이 어떻게 보일까에 관심이 많지요. 전신거울로 충분히 전신을 볼 수 있도록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현관에도 신발만 수납하고 그냥 들어오는 전실이 아니라 외부로 나가기 전에 전신거울로 확인하는 용도도 추가해야 한다는 생각 입니다.
    신발장 하단의 띄움시공 좋은데, 높이를 정할 때, 여성의 경우 좀 높이가 높은 신발들이 있는데, 그런 신발도 간단하게 수납할 수 있게 높이를 조정해야 한다는 생각 입니다. 항상 기분이 문제인데, 개인적으로는 30cm 정도는 되어야 한다는 생각 입니다. 그래야 웬만한 신발 수납 되고, 청소하기도 편하고.
    (5) 집이란 사람이 편하게 쉴수 있고, 편리하고 포근해야 합니다. 공간의 제약 때문에 돈때문에 대충 지내는 곳이 아니라요.
    현실을 부정할 수는 없지만, 주어진 여건에서 최대한 인제공학적인 설계가 되어야 하고, 동선상에서 위험하거나 불안하거나 걸리거나 잘 모르거나 하는 경우는 최소화 한다는 생각 입니다.
    많은 동영상에서 주방같은 경우에 깔끔하게 한다고 수납장, 냉장고, 식기건조기, 인덕션,... 등등의 겉 표면을 사각형으로 모두 해버려서 정작 사용하려고 문을 열려고 하면, 이걸 어디를 눌러야 하는 것인지, 당여야 하는 것인지, 밀어야 하는 것인지... 아무런 표시도 없고 황당 합니다.
    깔끔한게 무엇보다 중요한가요? 직관적으로 어디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표시하면 안되나요? 사람을 위한 것인지 그저 깔끔하게 보이고 싶은 욕망을 대변하는 것인지, 사용하기 편리하게 하는게 기본이 아닌지 생각하게 됩니다.
    주방에서 또 이해가 안가는게 움직이다가 걸리면 다칠 것 같은 손잡이 입니다. 아이들도 뛰어 다닐 수 있는데 이건 생각이 없다고 해야하나, 왜 손잡이를 그따위로 만들어 놨는지...
    대부분의 경우에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여기에서 직접 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시각으로 본다면 웬만한 문제는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
    젤 중요한것은 사람이 편해야 한다는 겁니다.
    소방 쪽에서 보면 기준이 있어요. 소방설비는 응급 상황에서도 확실하게 작동해야 하기 때문에, 바보라도 알 수 있게 하는것과, 만약 실수를 하더라도 위험하지 않게 하는 겁니다.
    집을 짓고 인테리어를 할 때에도 똑같이 적용해야 한다는 생각 입니다.
    일례로 단독주택에 보통 주차장이 있고 오버헤드 도어가 설치되는 집이 많은데, 오버헤드 도어는 도어가 올라가거나 내려오는 아주 단순한 물건 입니다. 그런데 올라가는 버튼으로 작동중에 갑자기 내려가는 버튼을 누르면 동작 안됩니다. 그게 fail safe죠. 이건 모터가 한쪽 방향으로 돌 때 갑자기 반대 방향으로 운전하면 망가지기 때문에 내부회로에서 그런 일은 없도록 미리 조치하는 겁니다. interlock 회로라고 합니다.
    모터같은 경우에 한쪽 방향으로 돌다가 반대 방향으로 돌리려면 반드시 정지 후에 반대방향으로 돌려야 합니다.
    차량의 경우에도 한참 앞으로 가는중에 갑자기 후진을 할 수 없습니다.
    정지 후에 후진을 해야지요.
    기계적으로 전진중에는 후진 기어가 들어가지 못하도록 내부적으로 lock를 걸어 놓습니다.
    마찬가지로, 집에서도 마찬 가지 입니다. 아무 생각 없는 어린애라도 위험하지 않게 실수하더라도 부서지거나 다치지 않게 설치를 해야하고 그렇게 쓸 수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야 편안하고 아늑하고 쉴 수 있는 집이 되지요.
    집을 소개하는 많은 영상들을 보면, 가장 중요한 기본 개념조차 없다고 생각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집짓는 일도 그냥 돈벌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고 직업일 뿐이라는 생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나 봅니다.

  • @lightworker7041
    @lightworker7041 Год назад

    조명이 아주 백색 보다는 온화한 색이 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깔끔하고 깨끗한 것도 좋지만, 너무 하얀색은 차가운 색 입니다.
    부드러운 색감으로 반간접 조명이나 간접조명이 필요하다는 생각 입니다.
    특별히 책을 읽을 정도의 조도가 필요하다면 따로 스탠드를 사용하는 방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