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고 / 지주대고 정상적인 길이로 식립하는게 제일 좋은거임 잇몸뼈보다 살짝 더 들어가는건 상관이 없는데 , 많이 들어가있으면 , 그만큼 지주대길이가 길어지고 지주대에 가해지는힘이 100% 임플란트에 가해지는게 아니라 잇몸에 분산되서 잇몸이 찢어지거나 문제 생김 의사분이 더 잘 알겠지만...너무 많이 깊게 심기는건 좋지 않다고 봄
치조정에서의 치은 두께가 1mm 이더라도, 임플란트 fixture 를 치조정 하방 2mm 에 식립하게 그 2mm 에 치은이 생겨서 총 3mm 치은이 된다고 생각 할 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익스터널 타입같은 경우에도 Bone level 에 맞추지 않고 깊게 식립하게 되면 마찮가지로 치은이 두껍게 생기는지 궁금하구요. Bone level로 식립하지 않고 깊게 식립했을 때 문제점은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항상 유튜브를 통해 좋은 정보들과 유익한 영상자료들을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드려요.^^ 최근에 임플란트 수술을 받았는데 궁금한점이 있어서 선생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수술한 치아가 오른쪽 아래 큰어금니인데 발치하고 꽤 오랜시간 방치해두다가 이번에 마음먹고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구강 사진을 찍어보니 골폭이 좁아져서 식립은 가능하지만 볼쪽이 아무래도 빈부분들이 생겨서 (상부의 충분한 두께로 뼈가 둘러쌓이도록) 예지성을 봤을때 뼈이식을 하는게 좋다고 판단하셔서 그렇게 진행을 했습니다. 식립하고 뼈이식수술 과정에서 임플라트를 심는 부분에 드릴링하는 것은 당연한건데 볼쪽있는 부분에 옆면에도 드릴링을 하시고 수술이 끝난뒤에 옆에 구멍을 뚫은 이유는 골흡수를 도와 좀더 뼈를 단단하게 해주기 위해서라고 말씀은 해주셨는데, 선샌님들마다 견해가 다르시고 선호하는 술식이나 방식이 다르겠지만 이런 경우도 있는 걸까요? 주저리 주저리 썼는데.. 오늘도 유익한 영상 잘봤습니다!
아주 좋으신 설명이십니다. 치과의사들도 꼭 알아야 하는거네요. 그래서 요즘은 드릴을 깊게 쓰고 짧은 임플란트를 쓰죠.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
제가깊게심어져서 걱정했는데 영상 설명 감사합니다
임플란트고 / 지주대고 정상적인 길이로 식립하는게 제일 좋은거임
잇몸뼈보다 살짝 더 들어가는건 상관이 없는데 , 많이 들어가있으면 , 그만큼 지주대길이가 길어지고
지주대에 가해지는힘이 100% 임플란트에 가해지는게 아니라 잇몸에 분산되서 잇몸이 찢어지거나 문제 생김
의사분이 더 잘 알겠지만...너무 많이 깊게 심기는건 좋지 않다고 봄
잇몸살 두꺼우면 치주낭 형성되어서 세균 서식하는게 아닌지요?? 그래서 치은절제술도 하구요.
일반인이 보기에 너무나 쉽게 이해되는 영상입니다.
임플란트를 해야 되는 상황인데
좀 발치가 겁도나고해서 영상을 쭈욱 보고있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우리나라 치과의사선생님들 욕도 많이 먹지만
이런 영상을 올려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또 왔어요
좋아요..꾹
영상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덕분에 조금도 아프지않게 압니 임플란트
심고나서
이렇게 행복하게 잘지내고 있어요 번창하세요
잘쓰신다니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고 명절 잘 보내세요^^
선생님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대전 후쿠오카 빵터짐요=D
좋은영상너무감사합니다!!깊게심으면 코핑연결도힘들고 힐링도 닫을때 아프다고해서 번거롭다생각했는데 완전잘못된생각이였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Thank you Doctor !!!
치조정에서의 치은 두께가 1mm 이더라도, 임플란트 fixture 를 치조정 하방 2mm 에 식립하게 그 2mm 에 치은이 생겨서 총 3mm 치은이 된다고 생각 할 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익스터널 타입같은 경우에도
Bone level 에 맞추지 않고 깊게 식립하게 되면 마찮가지로 치은이 두껍게 생기는지 궁금하구요.
Bone level로 식립하지 않고 깊게 식립했을 때 문제점은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항상 유튜브를 통해 좋은 정보들과
유익한 영상자료들을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드려요.^^
최근에 임플란트 수술을 받았는데
궁금한점이 있어서 선생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수술한 치아가 오른쪽 아래 큰어금니인데
발치하고 꽤 오랜시간 방치해두다가
이번에 마음먹고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구강 사진을 찍어보니 골폭이 좁아져서
식립은 가능하지만 볼쪽이 아무래도 빈부분들이 생겨서 (상부의 충분한 두께로 뼈가 둘러쌓이도록) 예지성을 봤을때 뼈이식을 하는게 좋다고 판단하셔서 그렇게 진행을 했습니다. 식립하고 뼈이식수술 과정에서 임플라트를 심는 부분에 드릴링하는 것은 당연한건데 볼쪽있는 부분에 옆면에도 드릴링을 하시고 수술이 끝난뒤에 옆에 구멍을 뚫은 이유는 골흡수를 도와 좀더 뼈를 단단하게 해주기 위해서라고 말씀은 해주셨는데,
선샌님들마다 견해가 다르시고 선호하는 술식이나 방식이 다르겠지만 이런 경우도 있는 걸까요? 주저리 주저리 썼는데..
오늘도 유익한 영상 잘봤습니다!
궁금하셨겠군요
아래턱같은 경우는 겉에 뼈가 단단해서
뼈이식할때, 단단한뼈 속의 성긴뼈에 있는 뼈만드는 세포들이 잘 활성되라고, 루틴하게 구멍을 형성해줍니다.
잘 되라고 한거니까 걱정 안하셔도 되요^^
@@dentalsw 감사합니다 선생님^^ 궁금증이 한번에 해결됐습니다.
파노라마사진상으로 몇미리식립됫는지는 어떻게 판단하나요?식립길이는 사진상으로 어떻게재보는지알수잇을까요...?
제가 딱 저사진설명대로 하악에2개심엇거든요
반경 4.5에 10.0mm 심엇어요
앞니 임플란트했는데 엑스레이 보니까 너무 얇게 시술됬어요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잇몸이 부족해서 보철물이 살짝 보일정도네요 시술받은지 얼마안됬는데 이야기 해야할까요?
음...해결할수 있는 문제라면 말씀드리고, 개선하는게 낫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