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상을 보면서 굉장히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은것 같아요! 미국에 사촌이 살고있어 식비와 숙박비를 제외하고 나머지 추가 비용을 제가 부담해야하는 상황입니다 stella님처럼 CC를 한 후에 4년제에 입학하려고 하는데 CC비용은 제가 부담할정도가 될것같은데 4년제를 다니게되면 학비가 너무 부담될것 같아요 그래서 궁굼한건 알바로 등록금을 충당하기엔 많이 모자란가요? 거주는 조지아주이구요 가려는 cc는 조지아 페리미터 컬리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영상으로 유용한 정보를 얻으셨다니 기쁘네요. Georgia Perimeter college 웹사이트에서 학비를 찾아보니, 한 학기에 12학점을 들을때 $4,856.04 가 든다고 나와요 (학교웹사이트에 학비계산기가 있어 편하네요). 그리고 University of Georgia 는 한 학기에 약 $10,000 정도가 드네요. 그런데 구글링해보니 조지아 최저임금이 $7.25 라고 나와요. 이 정보가 확실하다면 최저임금을 받는 알바만으로는 등록금을 충당하기에 는 충분하지 않을 것 같아요. 1,379 시간을 일해야 만불을 벌 수 있으니까요.. ($10,000 ÷ $7.25 = 1379). 최저임금이 아닌 더 나은 시급을 받고 일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시고, 일주일에 40시간보다 더 일하신다면.. (그리고 약간의 재정적 도움을 받을 수 있으시다면) 가능할 수 있을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스텔라님! 유학길에 오르기 1년 전, 유학에 오르고 스텔라님 영상 보면서 정신적인 힘을 많이 얻은 구독자입니다. 그리고 요즘 유학생활에 대한 고민이 생기면서 다시 스텔라님 영상을 찾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궁금한 걸 여쭤보고 싶은데, 이메일이나 인스타 주소를 받을 수 있을까오..?😂
Cc를 seattle 의 central community colleges 에서 2년 정도 cs쪽 전공을 듣고 washington 혹은 seattle university 혹은 그 외 학비가 좀 싼 타 대학으로 가려고 하는데 친척집이 seattle이라 그쪽에서 거주하려고 합니다 사실 cc 이후엔 나와서 지내야 할 것 같은데 만약 안 지낸다면 얼마정도 나올까요? 대학 다니면서 일 하는 게 불법이라고 알고있어서 유학생은.. 어떤 비자로 가셨는지,, 또 어떤 분은 cc 졸업 후에 1년정도 일 해서 영주권을 얻고 domestic으로 입학하는 방법을 생각하시더라구요.. 유학원에서 도움받는다던데 가능한가요? 유학이 지금 다니느 대학보다 좋은 선택임을 증명해야 가족들이 그래도 지원을 해줄 것 같은데 .. 지금 20살이고 21살 가을학기부터 cc를 다녀도 늦지 않을까요..
제가 cc 다닐때가 만 나이 19살이였는데 그때 주변에 한국학생들 19살부터 28살까지 아주 다양했어요. 이제 막 20살 되셨는데 늦기는요! 전혀요! 유학생 신분으로 대학 다니면서 일 하는것.. 학교안에서 일하는것 말고는 불법입니다만.. 한국사람이 운영하는 식당/가게에서는 흔히들 캐쉬받고 알바 많이 해요! (^^;;;) 직장을 통해서 영주권 발급받는경우 소요시간만 일년이 걸리고, 대부분의 직장에서 취직하자말자 영주권진행을 해주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유학원에서 어떤 도움을 주고 있는지 사실 잘 모르겠어요! 혹시 알게되시면 정보공유 부탁드려요! 가장 common 한 루트는 cc -> 4년제 -> 취직 -> 취업비자/영주권 인것 같아요. 시애틀에 방만 렌트 하는 비용 알아보니 $600에서 $1200까지 다양하네요. (wowseattle.com/wow-category/rent-accommodation/)
제가 옛날에 흙수저로 미국 공립 고등학교 다녔었어요... 처음에 abcd만 알고 갔었음. 미국인이 되서... ㅋㅋㅋㅋ 마크 저커버그처럼 프롬 파티가고 그랬는데. 주말에 아웃백가서 스테이크 썰어먹고... 집에 막 수영장있고 그랬죠. 지금은 한국 흙수저... CNN도 1년만에 알아듣고 수학도 A+ 맞고 그랬었는데... 그때 제 주머니에 $1 있었어요. 😅
진짜 정말로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반성도 하고갑니다...
용기와 실행력에 찬사를 보냅니다.앞으로 계속 행복한 나날들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제니비버님도 행복과 감사가 넘치는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래요 :)
진짜 고생하면서 유학 성공하시고 결국 정착하신게 대단하십니다.. 유학은 현실… 그래도 포기할 정도는 아니다!
Winter님 꼭 찝어 요약해주셨어요 👍 👏👏
뒤늦게 유학 준비 중인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을 보면서 굉장히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은것 같아요! 미국에 사촌이 살고있어 식비와 숙박비를 제외하고 나머지 추가 비용을 제가 부담해야하는 상황입니다
stella님처럼 CC를 한 후에 4년제에 입학하려고 하는데 CC비용은 제가 부담할정도가 될것같은데 4년제를 다니게되면 학비가 너무 부담될것 같아요 그래서 궁굼한건 알바로 등록금을 충당하기엔 많이 모자란가요? 거주는 조지아주이구요 가려는 cc는 조지아 페리미터 컬리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영상으로 유용한 정보를 얻으셨다니 기쁘네요. Georgia Perimeter college 웹사이트에서 학비를 찾아보니, 한 학기에 12학점을 들을때 $4,856.04 가 든다고 나와요 (학교웹사이트에 학비계산기가 있어 편하네요). 그리고 University of Georgia 는 한 학기에 약 $10,000 정도가 드네요.
그런데 구글링해보니 조지아 최저임금이 $7.25 라고 나와요. 이 정보가 확실하다면 최저임금을 받는 알바만으로는 등록금을 충당하기에 는 충분하지 않을 것 같아요. 1,379 시간을 일해야 만불을 벌 수 있으니까요.. ($10,000 ÷ $7.25 = 1379). 최저임금이 아닌 더 나은 시급을 받고 일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시고, 일주일에 40시간보다 더 일하신다면.. (그리고 약간의 재정적 도움을 받을 수 있으시다면) 가능할 수 있을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정말 유용한 영상 감사합니다. 혹시 휴학 후 한국에서 9개월 머무셨다고 말씀해주셨는데 비자는 유효했었나요? 아님 다시 f-1을 받으신건가요?
안녕하세요 나랑드님. 비자는 미국으로 다시 돌아오던 달 (month)에 만료되어 한국에서 5년짜리 f1 visa 다시 발급받고 돌아왔어요.
전 미국 방사선사 에요 ㅎㅎ 미국에서 혼자서 하신게 넘 대단합니다.. 지금은 그럼 일반직장 다니시는건가요? 저도 켈리포니아 부에나 파크에 있었어요 ㅎ
네, 지금은 일반직장 다니고 있어요! 저희 거의 동네 주민이네요 저도 얼마전까지 부팍살다가 지금은 하시엔다에서 살아요 :)
안녕하세요 스텔라님! 유학길에 오르기 1년 전, 유학에 오르고 스텔라님 영상 보면서 정신적인 힘을 많이 얻은 구독자입니다. 그리고 요즘 유학생활에 대한 고민이 생기면서 다시 스텔라님 영상을 찾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궁금한 걸 여쭤보고 싶은데, 이메일이나 인스타 주소를 받을 수 있을까오..?😂
Globalworkerant@gmail.com 입니다!
@@Stella_Kim_ 감사합니다🙏🏻
@@Stella_Kim_스텔라님! 이메일 보냈는데 한번 확인 부탁드려요:>
CSUF에서 유학하셨어요?
아니요. Cal Poly Pomona에서 학부를 끝냈어요 :)
Cc를 seattle 의 central community colleges 에서 2년 정도 cs쪽 전공을 듣고 washington 혹은 seattle university 혹은 그 외 학비가 좀 싼 타 대학으로 가려고 하는데 친척집이 seattle이라 그쪽에서 거주하려고 합니다 사실 cc 이후엔 나와서 지내야 할 것 같은데 만약 안 지낸다면 얼마정도 나올까요?
대학 다니면서 일 하는 게 불법이라고 알고있어서 유학생은.. 어떤 비자로 가셨는지,,
또 어떤 분은 cc 졸업 후에 1년정도 일 해서 영주권을 얻고 domestic으로 입학하는 방법을 생각하시더라구요.. 유학원에서 도움받는다던데 가능한가요?
유학이 지금 다니느 대학보다 좋은 선택임을 증명해야 가족들이 그래도 지원을 해줄 것 같은데 .. 지금 20살이고 21살 가을학기부터 cc를 다녀도 늦지 않을까요..
제가 cc 다닐때가 만 나이 19살이였는데 그때 주변에 한국학생들 19살부터 28살까지 아주 다양했어요. 이제 막 20살 되셨는데 늦기는요! 전혀요!
유학생 신분으로 대학 다니면서 일 하는것.. 학교안에서 일하는것 말고는 불법입니다만.. 한국사람이 운영하는 식당/가게에서는 흔히들 캐쉬받고 알바 많이 해요! (^^;;;)
직장을 통해서 영주권 발급받는경우 소요시간만 일년이 걸리고, 대부분의 직장에서 취직하자말자 영주권진행을 해주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유학원에서 어떤 도움을 주고 있는지 사실 잘 모르겠어요! 혹시 알게되시면 정보공유 부탁드려요!
가장 common 한 루트는 cc -> 4년제 -> 취직 -> 취업비자/영주권 인것 같아요.
시애틀에 방만 렌트 하는 비용 알아보니 $600에서 $1200까지 다양하네요. (wowseattle.com/wow-category/rent-accommodation/)
@@Stella_Kim_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떤 유튜버 분이셨는데 강남 유학원에서 캐나다로 가셨다고 하셨거든요 그래거 혹시 미국도 가능한가 하구 여쭸어요 !! 이번에 저도 유학 준비한다면 찾아보고 다시 궁금한 거 여쭈러 올게요! 항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휴학 하시고 왔다가 가신건가요?
네, 맞아요. 4년제 편입 후 2학기 끝내고 휴학했어요. 한국에서 돈 벌어와서 나머지 학기까지 마쳤구요 :)
@@Stella_Kim_ 감사합니다!
제가 옛날에 흙수저로 미국 공립 고등학교 다녔었어요...
처음에 abcd만 알고 갔었음.
미국인이 되서... ㅋㅋㅋㅋ 마크 저커버그처럼 프롬 파티가고 그랬는데. 주말에 아웃백가서 스테이크 썰어먹고...
집에 막 수영장있고 그랬죠.
지금은 한국 흙수저...
CNN도 1년만에 알아듣고 수학도 A+ 맞고 그랬었는데...
그때 제 주머니에 $1 있었어요. 😅
경험 공유해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