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수도권 최대 규모 ‘반려동물 테마파크’ 10월 개관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31 янв 2025
- 오산시 반려동물 테마파크가 오는 10월 개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애견카페와 동물치유시설, 키즈카페 등 다양한 시설은 물론 인성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인데요.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가운데 오산시가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오는 10월 개관을 앞둔 오산시 반려동물 테마파크입니다.
3천 평 규모의 부지에 동물 놀이터와 반려견 수영장, 펫 전용 호텔과 카페는 물론 유기견 지원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복합테마파크로 주목받고 있는 이곳은 몇 해 전 만해도 악취로 인한 민원이 끊이지 않았던 곳인데요.
20년 이상 된 하수종말처리장 상부를 밀폐하면서 악취 개선과 함께 지금의 부지를 확보했습니다.
유병진 (오산시 반려동물 테마파크 TF팀장)
오산시 반려동물 테마파크는 전국 최초로 하수처리장 상부를 복개해서 약 1만㎡ 부지에 조성하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종합 테마파크입니다.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고요. 에티켓 교육, 유기견지원센터, 동물행동교정실 등 생명 존중을 위한 인성교육의 장으로도 활용될 계획입니다.
오산시가 구상 중인 동물 매개 심리치료,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여타 반려동물 시설과는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오산시는 SBS의 대표적인 장수 프로그램인 ‘TV동물농장’의 브랜드와 콘텐츠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반려동물 테마파크에 적용 가능한 첨단 IT, 이른바 ‘펫테크’ 확보를 위해 스타트업 발굴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오산시는 반려동물산업이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저변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을 시작으로 관련 일자리 창출과 창업보육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가까운곳에 이런좋은 반려동물테마카페가 생겼다니 너무좋아요~^^
좋은 시설 앞으로도 부탁드립니다👍👍
점점 더 좋아지는 오산시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