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톨릭은 초기 기독교를 이어오고 있는 기독교입니다. 하나이고, 거룩하고, 보편적 교회 " 라는 의미로 카톨릭 이라 명합니다. 초기 기독교를 이어오고 있는, 전 세계 어디서나 똑같은 하나의 기독교에서 프로테스탄트.( 복음주의) 가 등장하며 새로운 종파를 만들게 되죠. 즉 성공회, 장로, 침례 , 감리교 등은 "기독교의 일부만 받아들인 "부분적 기독교 입니다. 즉 바다(기독교) 로 흘러들어가는 여러 강 줄기로 볼 수 있지요.. 하지만 프로테스탄트는 초기 기독교에 저항하기 위해 루터의 사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시작되었기에 기존의 기독교와는 선을 그을 수 밖에 없었지요. 그리스도를 믿는 크리스찬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늘나라가 이미 와 있다" 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지금 이 시간에 하늘나라를 사는 것이겟죠. 사랑과 희망과 기쁨으로 가득찬 마음 . 바로 천국이지요.
성경 속 기록을 보면...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은지 삼일째 되는 날... 부활하셔서~ 제자들과 함께 지내시다가... 승천하신 후 하나님 보좌 우편에 계신답니다.
즉, 예수님 시신은 저곳에 없다는~ ㅎ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어릴적에 배웠던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그러지 않을까.. 싶었는데 맞았군요.
님 개신교에 대한 성경으로 말씀하시지 마세요 사흘날에 부활셔서 보좌가 아니라 오른편에 앉으셨습니다 그리고 개신교가 언제부터 사도 신경을 믿었고 삼위 일체를 믿었습니까? 참고로 전 개신교에서 천주교로 개종했음
카톨릭은 초기 기독교를 이어오고 있는 기독교입니다. 하나이고, 거룩하고, 보편적 교회 " 라는 의미로 카톨릭 이라 명합니다.
초기 기독교를 이어오고 있는, 전 세계 어디서나 똑같은 하나의 기독교에서 프로테스탄트.( 복음주의) 가 등장하며 새로운 종파를 만들게 되죠.
즉 성공회, 장로, 침례 , 감리교 등은 "기독교의 일부만 받아들인 "부분적 기독교 입니다. 즉 바다(기독교) 로 흘러들어가는 여러 강 줄기로 볼 수 있지요..
하지만 프로테스탄트는 초기 기독교에 저항하기 위해 루터의 사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시작되었기에 기존의 기독교와는 선을 그을 수 밖에 없었지요.
그리스도를 믿는 크리스찬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늘나라가 이미 와 있다" 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지금 이 시간에 하늘나라를 사는 것이겟죠.
사랑과 희망과 기쁨으로 가득찬 마음 . 바로 천국이지요.
좋은 이야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