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LOG #7] 4일간의 잠을 포기해버린 07년생 유학생의 공부 브이로그 (feat. 좀비가 되는 과정🧟‍♀️) + 쿠키 영상 있음🍪ㅣ흔한 캐나다 고등학교에서의 발렌타인 데이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6 окт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7

  • @daxhiara
    @daxhiara 2 года назад +1

    우왕 ㅜㅜ 같은 나이인데 어쩜 이리 다른지.. 진짜 보고 배워야겠아요…!! 근데 과학이나 사회?같은 과목들은 필수과목인가요? 그리고 많이 어렵나요…?? 아무래도 영어랑 과학이랑 그렇게 같이하면 여려울거같아서,,,ㅜㅜ 저도 다음년도에 유학을 가보려고하는데 궁금한게 많아서용,,,!!

    • @yeonu_lian
      @yeonu_lian  2 года назад

      헉..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ㅠㅠ
      일단 과학같은 경우에는 10학년까지는 필수고요..! 사회 말고 역사랑 지리가 있는데 저는 지리를 9학년, 역사는 10학년에 합니다! 11학년부터는 사실상 영어 수학을 제외하고는 다 선택이예요
      그리고 필수과목들이 대부분 2-3단계로 나뉘는데, 10학년까지는 ‘보통’과 ‘어려움’정도로 나뉘고 11, 12학년 영어와 수학 같은 경우에는 ‘college’, ‘mixed’ 그리고 ’university’ 레벨로 나뉩니다. college를 가고 싶다면 아무거나 들어도 되는데 university 가고 싶다면 ‘university’ 레벨을 들어야되요. (college 레벨이 좀 더 쉬워요!)
      그래서 너무 어려울거 같다 싶으면 쉬운 레벨 골라서 하는것도 방법이구요..!
      그리고 사실 영어는 여기 친구들도 많이 어려워하는 과목이어서 평균 점수도 상대적으로 다른 과목들보다 낮은 편이예요.. 어렵지 않다고 할수는 없고.. 예.. 조금 어렵지만 그래도 하다보면 늘기도 하니까 너무 심각하고 생각하진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영어랑 과학 한학기에 들으면 조오금.. 힘들긴 해요 정신도 없고 숙제도 많고 배우는것도 어렵고 그러니깐.. 근데 여기 특성상 엄청 빠르고 정신없는 교육 스타일은 아니어서 포기하지만 않으시면 충분히 하실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학교 가느라 답장이 조금 늦어서 죄송합니다 ㅠ
      더 물어보고 싶은거 있으신거 언제든 물어보시면 최선을 다해서 답해드릴게요!!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daxhiara
      @daxhiara 2 года назад +1

      @@yeonu_lian 와...진짜 성의 있는?? 정성가득한? 답변에 엄청 감동했어요...ㅜㅜ 공부하시느라 바쁘실텐데 답변 엄청감사드려요!!
      근데 캐나다에서 영어 쓰는거 아닌가요?? 영어시험은 영어 문법 시험 말씀하시는건가요? 근데 문법 시험이라고 해도 캐나다 사람들이 쓰는 말인데.. 음.. 보통 어떤문제가 나오나요?
      그리고 먗학년으로 들어가셨고 대학은 캐나다에서 다닐 예정이신가요?
      제가 캐나다에 혼자 갈거라..방학은 보통 며칠씩하고 캐나다아도 봉사활동 시간 같은게 있는지 궁금해요!
      캐나다에 갈거면 언제 가는게 나을까요? 그니깐 각 학기 마다 개학 날짜 같은거요!
      질문이 좀 많긴한데..ㅜㅜ 진짜 시간 나실때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답변 다시한번 진짜진짜 감사드려요 완전 갬동 먹음요...😭

    • @yeonu_lian
      @yeonu_lian  2 года назад

      저야말로 영상도 봐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드려요 ㅠㅠ 🥲
      일단 질문에 하나하나 답해드리자면..! 영어같은 경우에는 약간 한국에서 국어하듯이 여기서도 영어 수업이 있어요! 저희 학교같은 경우에는 10학년까지 중간/기말 시험이 없어서 보통 매 단원(?)마다 시험을 보게 되는데, 영어 수업에서도 그런 식으로 한 단원(단원보다는 하나의 주제라고 하는게 맞는 말인거 같아요)이 끝날때마다 시험을 보게되요!
      저는 한국에서 초등학교 5학년을 끝낸 후 2019년 겨울 방학에 6학년으로 2학기때 들어갔습니다!
      대학은.. 아직도 고민중이라 잘은 모르겠지만 희망직업 특성상 한국 대학을 가야해서.. 한국 대학 쪽으로 조금 더 생각하고 있어요..! 그런데 양쪽 다 도전할 생각입니다! (생각이 바뀔 수도 있는 터라..)
      방학 같은 경우는 겨울 방학에 비해 여름방학이 압도적으로 긴 편인데, 겨울 방학은 2주 정도이고 여름방학은 2달 조금 넘어요!! 여기는 아무래도 여름방학이 끝나면 학년이 바뀌기 때문에 학년 바뀌기 전에 준비(?)하고 쉴 시간을 주는 거 같기도 해요! 그리고 봉사활동 시간 같은 경우는 조금씩 다를 순 있지만 9-12학년동안 40시간을 채워야 졸업을 할수가 있어요..!
      개학 날짜도 학교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체로는 1학기 시작이 9월 초이고, 크리스마스가 있는 주부터 그 다음주까지 겨울 방학을 해요..! 겨울 방학이 끝나고부터 1월 말까지도 계속 1학기입니다. 그리고 대략 1월 말이나 2월초부터 2학기가 시작되고, 3월에는 march break이라고 하는 봄방학 비스무리한게 1주일정도 있어요. 그리고 6월 말에는 학년을 마무리하고 여름방학이 시작됩니다! (학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디테일하게 말씀드리자면 한 학년(1년)동안 총 7일정도의 PA/PD day가 있는데, 이 날은 선생님들 회의하는 날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학교에 가지 않아요! 그리고 11학년부터는 기말시험이 생기는데 학기가 끝나는 그 주에 많이 봐서, 1월 마지막 주쯤이랑 6월 마지막 주쯤이 시험기간이예요!!
      + 사실 캐나다는 한국처럼 교과서를 각자 가지고 있고, 그 교과서의 차례데로 배우는 식이 아니라 교과서가 있기는 하지만 사실상 참고용이예요..! 각자 다 가지고 있을 수도 없을뿐더러 수업 내용도 교과서 차례를 따르지 않아요. 수업 방식과 학습지, 시험지 같은 것들도 선생님이 누가 걸리냐에 따라 완전히 달라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시험에 뭐가 나오는지는 예시를 들기도 힘든게 있어요..ㅠ
      특히 영어 같은 경우는 교과서가 그냥 없다고 보면 되서 더더욱 선생님에 따라 달라집니다!
      제가 너무 복잡하게 쓴건 아닌가 싶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댓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 @daxhiara
      @daxhiara 2 года назад +1

      @@yeonu_lian 와 진짜 엄청 도움 됐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 @clario_327
    @clario_327 2 года назад +2

    진짜 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