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은 그들의 영적 성장에 책임이 있습니다 ] 오늘은 영적인 리더의 삶에 관해서 함께 나누겠습니다. 우리가 남자와 여자로 태어나서 어린 아이의 과정을 거치긴 하지만 그러나 분명하게 알아야 할 것은 우리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우리는 아버지로, 어머니로 부르심 받았다는 것입니다. 다른 표현으로 모든 사람은 리더로 부르심 받았다는 것을 알아야만 합니다. 리더는 자신을 신뢰하고 따르는 사람이 있고 그리고 섬기고 돕고 이끌어줄 사람이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 현재 교회 생활 안에서 구체적으로 내가 돕고 이끌어주고 리더하는 사람들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그러나 모든 사람은 리더로 부르심 받았고 그의 삶의 현장에서 리더의 역할을 감당해야 될 부분은 반드시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말씀의 실재에서는 교회 생활 안에서 셀 리더나 교사나 봉사팀의 리더나 양육자들에 대해서 주로 말하고 있습니다. 리더에겐 특권과 책임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더욱더 알아갈 수 있고, 섬기고 이끌어주면서 배우고 더 많은 은혜를 먼저 누리며 더 빨리 성장할 수 있는 기회들을 붙잡을 수 있는 은혜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독자로서 맡겨진 영혼들을 양육하고 보호하고 인도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 책임을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서 말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말씀이 그들의 심령에 심겨지고 계속해서 뿌리를 내리고 자라도록 여러 모양으로 도와주는 것입니다. 리더의 섬김에 가장 중요한 초점은 말씀이 심겨지고 뿌리를 내리는 것을 돕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그들을 품고 인내하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열심을 다해서 그들을 섬긴다 하더라도 그들의 모든 것을 알 수 없고 그들의 모든 필요를 채울 수 없습니다. 지혜가 없는 리더들은 마치 그들의 모든 필요들을 알아야만 되고 그들의 모든 필요들을 채워주어야만 한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영어로 솔 타이(soul-tie)라고 하는 정서적인 의존, 상호 의존에 의해서 청지기의 위치, 중매쟁이의 위치를 벗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주님과 그 은혜의 말씀에 그들을 맡기면서 그들을 위해서 중보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그들이 말씀을 삶에 적용하며 그들의 성품과 인격이 자라가도록 멘토링하며 도와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할 때 섬김을 통해서 더 영향을 끼치는 자리로 준비되어지고 쏘아 올려질 것입니다. 인생의 참된 성공은 복음의 영향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져가는 것이며 그 영향력의 통로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위해서 우리에게 성령님께서 살고 계시며 이것을 위해서 우리에게 교회 생활을 주셨습니다. 우리를 그리스도의 장성한 물량이 충만한 데까지 자라도록 이끌어주시는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아멘.
[ 당신은 그들의 영적 성장에 책임이 있습니다 ]
오늘은 영적인 리더의 삶에 관해서 함께 나누겠습니다.
우리가 남자와 여자로 태어나서 어린 아이의 과정을 거치긴 하지만 그러나 분명하게 알아야 할 것은 우리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우리는 아버지로, 어머니로 부르심 받았다는 것입니다.
다른 표현으로 모든 사람은 리더로 부르심 받았다는 것을 알아야만 합니다.
리더는 자신을 신뢰하고 따르는 사람이 있고 그리고 섬기고 돕고 이끌어줄 사람이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 현재 교회 생활 안에서 구체적으로 내가 돕고 이끌어주고 리더하는 사람들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그러나 모든 사람은 리더로 부르심 받았고 그의 삶의 현장에서 리더의 역할을 감당해야 될 부분은 반드시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말씀의 실재에서는 교회 생활 안에서 셀 리더나 교사나 봉사팀의 리더나 양육자들에 대해서 주로 말하고 있습니다.
리더에겐 특권과 책임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더욱더 알아갈 수 있고, 섬기고 이끌어주면서 배우고 더 많은 은혜를 먼저 누리며 더 빨리 성장할 수 있는 기회들을 붙잡을 수 있는 은혜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독자로서 맡겨진 영혼들을 양육하고 보호하고 인도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 책임을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서 말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말씀이 그들의 심령에 심겨지고 계속해서 뿌리를 내리고 자라도록 여러 모양으로 도와주는 것입니다.
리더의 섬김에 가장 중요한 초점은 말씀이 심겨지고 뿌리를 내리는 것을 돕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그들을 품고 인내하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열심을 다해서 그들을 섬긴다 하더라도 그들의 모든 것을 알 수 없고 그들의 모든 필요를 채울 수 없습니다.
지혜가 없는 리더들은 마치 그들의 모든 필요들을 알아야만 되고 그들의 모든 필요들을 채워주어야만 한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영어로 솔 타이(soul-tie)라고 하는 정서적인 의존, 상호 의존에 의해서 청지기의 위치, 중매쟁이의 위치를 벗어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주님과 그 은혜의 말씀에 그들을 맡기면서 그들을 위해서 중보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그들이 말씀을 삶에 적용하며 그들의 성품과 인격이 자라가도록 멘토링하며 도와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할 때 섬김을 통해서 더 영향을 끼치는 자리로 준비되어지고 쏘아 올려질 것입니다.
인생의 참된 성공은 복음의 영향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져가는 것이며 그 영향력의 통로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위해서 우리에게 성령님께서 살고 계시며 이것을 위해서 우리에게 교회 생활을 주셨습니다.
우리를 그리스도의 장성한 물량이 충만한 데까지 자라도록 이끌어주시는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