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00rpm의 주관적 느낌 아반떼AD와 동일하게 주행질감이 전반적으로 좋다. 아반떼 디자인이 산으로 가면서 오히려 더 빛을 보는 모델 같다.. 개인적으로 K3의 디자인은 아주 예쁘다고 생각한다. 오랜시간 시간 K3를 타보면서 ACC 기능이 30kph이하에서 안되는것이 조금 아쉬웠고, AEB 기능이 조금 민감한 편이라고 느껴졌다. K3를 타면서 AEB가 두번이나 작동되었는데 두 상황 모두 내가 느끼기에 조금 과하게 작동되어 오히려 뒷차와 추돌이 걱정되는 느낌이었다. 이것 외에는 전반적으로 상당히 만족감 높았다.
aeb 가 너무 민감하게 작동한다면 오토큐에서 점검을 받아보세요. 레이다 조정할 수 있는 장비가 있는 오토큐가 따로 있는데 주로 정기검차(배기가스 등)까지 같이 시행하는 오토큐에 레이다 각도 점검/조절 하는 장비가 있더라구요. 저도 중앙분리대가 존재하는 오른쪽으로 휘어지는 도로에서 중앙분리대를 장애물로 인식하고 aeb가 작동해서 뒷차에 추돌당할 뻔 한 적이 있습니다. 레이다 점검 가능한 오토큐에 갔더니 기사님 말씀이 평행 주차를 했을 때 뒤에서 차를 민 사람이 너무 세게밀어 내차범퍼가 앞차뒷범퍼를 강하게 부딪히게 되면 레이다 조사 각도가 틀어져서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7000rpm의 주관적 느낌
아반떼AD와 동일하게 주행질감이 전반적으로 좋다. 아반떼 디자인이 산으로 가면서 오히려 더 빛을 보는 모델 같다.. 개인적으로 K3의 디자인은 아주 예쁘다고 생각한다.
오랜시간 시간 K3를 타보면서 ACC 기능이 30kph이하에서 안되는것이 조금 아쉬웠고, AEB 기능이 조금 민감한 편이라고 느껴졌다. K3를 타면서 AEB가 두번이나 작동되었는데 두 상황 모두 내가 느끼기에 조금 과하게 작동되어 오히려 뒷차와 추돌이 걱정되는 느낌이었다.
이것 외에는 전반적으로 상당히 만족감 높았다.
ㅎㅎ k3 굿굿
aeb 가 너무 민감하게 작동한다면 오토큐에서 점검을 받아보세요.
레이다 조정할 수 있는 장비가 있는 오토큐가 따로 있는데
주로 정기검차(배기가스 등)까지 같이 시행하는 오토큐에
레이다 각도 점검/조절 하는 장비가 있더라구요.
저도 중앙분리대가 존재하는 오른쪽으로 휘어지는 도로에서
중앙분리대를 장애물로 인식하고 aeb가 작동해서
뒷차에 추돌당할 뻔 한 적이 있습니다.
레이다 점검 가능한 오토큐에 갔더니 기사님 말씀이
평행 주차를 했을 때 뒤에서 차를 민 사람이
너무 세게밀어 내차범퍼가 앞차뒷범퍼를 강하게 부딪히게 되면
레이다 조사 각도가 틀어져서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검색해보니 레이더 센서 보정하는 작업 한번 받아보면 좋겠네요!
중립 평행주차 자주 했던차량은 레이더 틀어짐 충분히 의심할수 있을것 같네요
7000rpm님은 세단파세요? suv파세요? 셀토스랑 올뉴k3 둘중에 어떤게 더 취향이신가요?
저는 완전히 세단파여서ㅋㅋ
K3가 확실히 좋더라구요!
MPI엔진 이면 연비는 좋은데 출력이 낮아서 가속력이 떨어진다고 들었는데
아반떼 AD 스포츠 타다가 올뉴K3 타면 답답하겠죠?
스포츠면 1.6터보일건데
터보있는거랑 없는건 출력 토크차이 꽤많이 날꺼에요!
머리에 캠달린거같은데 뒤를한번도 안보시는디?
목에걸고 촬영하는거라 제가다른데 봐도 카메라는 고정도있어요!
Engine sounds like must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