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일부러 주말에 경기하려고 일정 질질끄는거 경기 하는선수들도 경기보는 시청자도 그지같은데 왜 고집하는걸까요... 대회장은 어차피 평일에도 매진일거고 동아시아 시간대는 밤 8시9시라 평일에해도 아무 문제없잖아요. 롤드컵 할때마다 몇몇팀들은 경기 텀이 너무 길어서 경기력 떨어진게 보이는데... 돈을 이상한데 쓰니까 무대도 점점 구려지는 느낌이고.
엄청난 비용을 들여서 개최하는데 당연히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주말에 하는게 맞죠. 평일에도 당연히 대회장이 매진 된다는건 도대체 무슨 근거이며 평일 밤 9시, 10시에 하는게 뷰어십에 도대체 왜 영향이 없겠습니까...다 백수도 아니고. 선수 경기력이 최상이든 최하든 팬들이 많이 봐야 의미가 있는만큼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시간대에 하는게 맞는 것 같구요, 빨리 보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참고 기다렸다 보면 더 재밌을겁니다...
노페님 양질의 정식 해설과 더불어 깊이있는 밴픽 해설 잘 듣고 있습니다. 한가지 부탁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텐션을 올릴 때 발음을 정확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ㅏ는 ㅓ로, ㅓ는 ㅗ로 발음하실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해설 중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괜찮습니다. 당장 이 영상에서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해설 시 텐션을 끌어올릴 때 목소리가 굵어지고 성대 접지가 심해지면서 ㅏ는 ㅓ가 되고 ㅓ는 ㅗ가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원인이라고 확정지을 수는 없습니다만, 목소리가 얇은 사람들이 성악하듯이 후두를 내려서 인위적으로 목소리를 굵게 할 때 이런 현상이 많이 일어나긴 합니다. 이건 강퀴님이 개인방송에서 가끔씩 노페님의 발음을 돌리는걸 보면서 깨달은 겁니다. 채팅창 반응은 '퀴등감', '심술'로 도배되지만... 저도 노페님의 해설을 들을 때 간혹 거슬리는 부분을 강퀴님이 돌리고 있더군요. 그걸 보면서 거슬렸던 이유가 뭔지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현상에서 가장 큰 문제는 발음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음색 문제가 더 큽니다. 노래 부르는 동일 가수의 음색이 갑자기 변하면 이질감이 들듯이, 해설을 들을 때도 갑자기 음색이 변하면 청자 입장에서 이질감이 듭니다. 게다가 텐션이 올라가는데 반대로 음색이 무거워지니 더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강퀴님이 돌리는 부분도 사실 발음보다는 음색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발음 변화도 음색 변화(후두가 내려가고 공간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입이 세로로 벌어짐)의 부산물일 것입니다. 노페님의 음색이 달라지는 이유가 뭔지 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그게 본인 목소리가 얇아서, 혹은 본인 목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 고치려다가 정착한 거라면, 저는 자신있게 노페님의 원래 목소리가 절대 나쁘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적다보니 주제가 주제인지라 기분나쁘게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그렇다면 미리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하하하하하하 이건 뭐냐 노페 내 시험공부를 망치고 싶은게냐
핑계거리 만들어주신 노철님한테 감사합니다 한번 할까요?
젠장 노페 난 너가 좋다!
박수한번 주세요~
0:26 메타 티어정리
14:03 WBG vs LNG
36:31 BLG vs HLE
1:03:24 T1 vs TES
1:28:45 GenG vs FLY
노페님 수준높고 듣기 좋은 해설 늘 감사합니다 영상 잘 보겠습니다 :)
작년 메타예측이 제일 정확했어서 이번에도 올라온게 좋네요
메타보시는눈과 설명해주시는 능력은 월클이신거같음
시작 10분 정리 퀄리티가 미친 수준인데요?
간만의 식사 잘먹겠습니다
'레드고른다 = 노철한다'인거 이제 알았네요 ㅋㅋㅋㅋㅋ
V5 에서의 그 5연 레드...
최고다, 정노페!
1:03:26 티원 테스
젠장 노페 살아있었구나 !
노페님 영상 기다렸어요
노페님 해설은… 수학의 정석을 1페이지부터 읽어야하는 느낌…
수준높은 밴픽해설 잘들었습니다^^
근데 1:15:50에서 럼블, 라칸 궁은 높은 밸류 아닌지요?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밴픽 고봉밥 미쳣네 2시간짜리를 ㅋㅋㅋㅋㅋㅋㅋㅋ
강퀴 노페 각각 두시간씩 진짜 배터지겠네 감사합니다ㅜㅜ
성수기맞아 유튜버들 행사 미쳤다
생방 어디서 하시나요
치지직(네이버) - 노페
”젠지가 FLY 이기는 속도로 왔습니다“
주소
빨리 빨리 좀 댕겨라
거북이 타고 다니시나요
2:06:58 EDG DK 5세트 몰래바론이 떠오르네요 인게임 상황은 달랐던 것 같긴 하지만...
맛있다…
타임라인좀....ㅜㅜ
요네 오로라 / 스카너면 레드에서 3개 다 풀어버리는 것도 괜찮아보이는데... 1개/2개 나눠먹기 하고 블루가 마지막에 1개 벤해도 1개씩 나눠먹기고
그러면 블루에서 밴해요 그러면 op픽 1개는 무조건 블루쪽에 들어가고요
op가 넘쳐나면 가능하겟지만.그정도는 아님
윤석열도 청와대에서 몰래 ‘꼼2프 라2카’ 하다 김건희여사한테 혼쭐났다는데 그렇게 재밌나 ??
진짜 일부러 주말에 경기하려고 일정 질질끄는거 경기 하는선수들도 경기보는 시청자도 그지같은데 왜 고집하는걸까요...
대회장은 어차피 평일에도 매진일거고 동아시아 시간대는 밤 8시9시라 평일에해도 아무 문제없잖아요.
롤드컵 할때마다 몇몇팀들은 경기 텀이 너무 길어서 경기력 떨어진게 보이는데...
돈을 이상한데 쓰니까 무대도 점점 구려지는 느낌이고.
엄청난 비용을 들여서 개최하는데 당연히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주말에 하는게 맞죠. 평일에도 당연히 대회장이 매진 된다는건 도대체 무슨 근거이며 평일 밤 9시, 10시에 하는게 뷰어십에 도대체 왜 영향이 없겠습니까...다 백수도 아니고. 선수 경기력이 최상이든 최하든 팬들이 많이 봐야 의미가 있는만큼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시간대에 하는게 맞는 것 같구요, 빨리 보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참고 기다렸다 보면 더 재밌을겁니다...
뷰어십이 높아야 스폰 광고비를 많이 받죠..
작년 8강 lck 홈그라운드에서도 티원 말고는 경기장 텅텅 비었었는데 이번에 이미 유럽팀들 다 떨어진 마당에 평일에 하고 싶을까
백수시죠??
이번에 8강 끝나는 시간대 보면 절대 영향 없다고 할수 없는시간대인데
억지부리면서 끼워맞추고 있는거임
팩트는 작년에도 경기장이 비었다는거임...
노페님 양질의 정식 해설과 더불어 깊이있는 밴픽 해설 잘 듣고 있습니다.
한가지 부탁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텐션을 올릴 때 발음을 정확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ㅏ는 ㅓ로, ㅓ는 ㅗ로 발음하실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해설 중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괜찮습니다. 당장 이 영상에서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해설 시 텐션을 끌어올릴 때 목소리가 굵어지고 성대 접지가 심해지면서 ㅏ는 ㅓ가 되고 ㅓ는 ㅗ가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원인이라고 확정지을 수는 없습니다만, 목소리가 얇은 사람들이 성악하듯이 후두를 내려서 인위적으로 목소리를 굵게 할 때 이런 현상이 많이 일어나긴 합니다.
이건 강퀴님이 개인방송에서 가끔씩 노페님의 발음을 돌리는걸 보면서 깨달은 겁니다. 채팅창 반응은 '퀴등감', '심술'로 도배되지만... 저도 노페님의 해설을 들을 때 간혹 거슬리는 부분을 강퀴님이 돌리고 있더군요. 그걸 보면서 거슬렸던 이유가 뭔지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현상에서 가장 큰 문제는 발음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음색 문제가 더 큽니다. 노래 부르는 동일 가수의 음색이 갑자기 변하면 이질감이 들듯이, 해설을 들을 때도 갑자기 음색이 변하면 청자 입장에서 이질감이 듭니다. 게다가 텐션이 올라가는데 반대로 음색이 무거워지니 더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강퀴님이 돌리는 부분도 사실 발음보다는 음색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발음 변화도 음색 변화(후두가 내려가고 공간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입이 세로로 벌어짐)의 부산물일 것입니다.
노페님의 음색이 달라지는 이유가 뭔지 저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그게 본인 목소리가 얇아서, 혹은 본인 목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 고치려다가 정착한 거라면, 저는 자신있게 노페님의 원래 목소리가 절대 나쁘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적다보니 주제가 주제인지라 기분나쁘게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그렇다면 미리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한거에 꽂혔네..
이런생각하는사람도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분들은 해설이 9시여도 출근을 4시 즈음에 출근하고 새벽에 퇴근하기에 어쩔 수 없음. 피곤하면 다 신경쓰기 어려움. 그냥 경기에 집중하면서 멘트 계속 쳐야 하기때문에 빡셈...😊
이게 고쳐지면 당연히 전달력에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아나운서도 아닌데 이 정도까지 요구하는 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