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품에 대한 설명 잘들었습니다 소리에 대한 질문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일반 색소폰은 연주중에 밴딩, 서브톤, 칼톤 등을 구사 할수가 있는데 이런 악기들도 이런 소리들을 구사하는게 가능한지요? YDS150 은 미리 설정하면 가능하다고 하는데 연주중에 설정을 할수는 없을것 같네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해 이맘때 YDS 150구매했습니다. 섹소폰 경험은 없었구요, 제가 studio one 사용자 인데,혹시 미디 콘트롤러로 연결방법 아시면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큐베이스 로직은 많이 봤는데, 스튜디오원은 도통 안잡히네요... 참고로 블루투스 연결로 휴대폰과는 잘 됩니다. 1년전에는 한국유튜버들 정보가 많이 없었는데, 좋은채널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연결을 시도해보는데 잘 안됩니다. 로직프로에 연결하려 했는데 다른 미디장비는 바로 인식되는데 150은 인식이 안되네요. 펌웨어 업데이트 하려고 하는데 업로드 모드도 드라이브 인식이 안되는거 보니 케이블 문제인가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이건 조금 더 테스트해보고 후속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색소폰을 오래 불었다면 야마하 제품이나 롤랜드 제품 중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야마하 제품이 운지방법이 색소폰과 동일하고 가격이 저렴한 편 입니다. yds-150이나 조금 저렴하게 출시된 yds-120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150이 100만원 선이며 120은 조금 저렴합니다. 롤랜드 에어로폰은 가격대가 조금 더 비쌉니다. 에어로폰 20모델이 150만원선 입니다.
안녕하세요. 세개 전자악기중에 초보에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악기는 에어로폰입니다. 이위 솔로의 경우 호흡, 터치 버튼, 옥타브롤러 등에 적응하기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에어로폰의 경우 여러 지역에 동호회나 오케스트라가 활성화되어 있어서 배우기가 수월합니다. 굳이 큰 악기를 원하는게 아니라면 전자리코더로 시작하고 잘 불 수 있게 된 이후 다른 악기로 넘어가는건 어떨까요? 전자리코더는 국내에서는 10만원대 초반이면 구매 가능합니다.
사실 바뀐게 거의 없습니다. 차이점이라면 벨 삭제 (무게 및 사이즈 감소) 마우스피스에 변경 (리드가 없어지고 리코더형태로 변경)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 빠짐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원 소리를 악기로 받는 기능) 이정도 입니다. 모양에 연연하지 않는다면 120이 훨씬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리뷰 한번 해 보고 싶은데...또 사긴 그렇고...고민입니다.^^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잘 봤습니다. 악기의 음색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면 최대한 마음에 드는 소리에 가까워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전자관악기가 있나요?
그런쪽에서는 에어로폰이 갑 입니디. 전용 어플에서 음색별로 정말 세세한 설정을 하고 별도 음색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제품에 대한 설명 잘들었습니다
소리에 대한 질문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일반 색소폰은 연주중에 밴딩, 서브톤, 칼톤 등을 구사 할수가 있는데 이런 악기들도 이런 소리들을 구사하는게 가능한지요?
YDS150 은 미리 설정하면 가능하다고 하는데 연주중에 설정을 할수는 없을것 같네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에어로폰이 가능합니다. 뒷쪽에 2개의 토글 버튼과 1개의 푸쉬버튼이 있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콘텐츠 준비중이긴 한데 풋콘트롤러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yds150은 미디 파라메터 확인중입니다.
지난해 이맘때 YDS 150구매했습니다. 섹소폰 경험은 없었구요, 제가 studio one 사용자 인데,혹시 미디 콘트롤러로 연결방법 아시면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큐베이스 로직은 많이 봤는데, 스튜디오원은 도통 안잡히네요... 참고로 블루투스 연결로 휴대폰과는 잘 됩니다.
1년전에는 한국유튜버들 정보가 많이 없었는데, 좋은채널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연결을 시도해보는데 잘 안됩니다. 로직프로에 연결하려 했는데 다른 미디장비는 바로 인식되는데 150은 인식이 안되네요. 펌웨어 업데이트 하려고 하는데 업로드 모드도 드라이브 인식이 안되는거 보니 케이블 문제인가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이건 조금 더 테스트해보고 후속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색소폰을7년째불고있는데이제는나이도많고해서힘이들어서전자로할가하는데어떤종류를선택하면좋을가요
구입가격은얼마나할가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색소폰을 오래 불었다면 야마하 제품이나 롤랜드 제품 중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야마하 제품이 운지방법이 색소폰과 동일하고 가격이 저렴한 편 입니다. yds-150이나 조금 저렴하게 출시된 yds-120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150이 100만원 선이며 120은 조금 저렴합니다.
롤랜드 에어로폰은 가격대가 조금 더 비쌉니다. 에어로폰 20모델이 150만원선 입니다.
69세 음악에 문외한입니다만 전자관악기를 배우고 싶습니다.
음악에 극초보자가 가장 배우기 쉬운 악기와 배우는 접근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유튜브를 보고 아카이 ewi solo에
관심이 생겨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세개 전자악기중에 초보에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악기는 에어로폰입니다. 이위 솔로의 경우 호흡, 터치 버튼, 옥타브롤러 등에 적응하기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에어로폰의 경우 여러 지역에 동호회나 오케스트라가 활성화되어 있어서 배우기가 수월합니다.
굳이 큰 악기를 원하는게 아니라면 전자리코더로 시작하고 잘 불 수 있게 된 이후 다른 악기로 넘어가는건 어떨까요? 전자리코더는 국내에서는 10만원대 초반이면 구매 가능합니다.
YDS 150 과 120 는 뭣이 같고 뭐가 다른지요?
사실 바뀐게 거의 없습니다.
차이점이라면
벨 삭제 (무게 및 사이즈 감소)
마우스피스에 변경 (리드가 없어지고 리코더형태로 변경)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 빠짐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원 소리를 악기로 받는 기능)
이정도 입니다.
모양에 연연하지 않는다면 120이 훨씬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리뷰 한번 해 보고 싶은데...또 사긴 그렇고...고민입니다.^^
ㅎ 이위에 너무 박하시네요. 아직 대중화가 덜 되서 그럴까요?
그런가요? 저는 세 악기 다 좋아하는데, 주위에서 만져보면 확실히 어려워 하더라고요.
가격은요?
가격은 solo > yds-150 > ae-30 순 입니다. 솔로가 60만원대, yds-150이 100만원 초반, ae-30은 200만원 초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