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텃밭 키우기에 관심이 생겨서 찾아보다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 드려요! 영상에선 햇빛을 충분히 씌어주시라고 하셨는데, 저희 집이 사방이 아파트로 둘러싸여 집에 햇빛이 잘 들지 않습니다.. 든다 하더라도 그늘이 빨리 지는 편인데요. 혹시 바구니 위치를 여러차례 옮겨서 햇빛을 쐬어도 될까요? 예를 들어 현관에서 쐬다가 베란다에 옮겼다가 주차장에 옮기는 식으로요. 햇빛이 하루에 드는 공간에 따라 바구니를 여러차례 옮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식물 화분은 왠만하면 여러번 옮기지 말라는 글을 어디서 본 것 같아서요..
네.. 화분을 옮기면 식물의 잎이 뒤틀리고 꼬입니다. 한국춘란을 예로 들자면 베란다 난 걸이에 두고 보면서 손으로 들었다가 같은 자리에 그대로 놔도 조금씩 방향이 바뀌어서 잎이 뒤틀립니다. 성장에는 큰 문제가 없는것 같은데 관상미가 떨어집니다.. 그래서 눈으로만 보고 화분을 만지지 말라고 합니다. 나도풍란 같은 대엽풍란도 햇빛에 따라 자라는 방향이 많이 휘어지는데요 보세란 같이 잎이 강한 난초들은 그러지 않은것 같습니다. 상추나 쑥갓 쪽파 같은 채소를 집안에서 키울때는 광량이 많은 곳으로 옮기면서 키워도 괜찮은데 잎과 자태를 감상하는 식물을 키울 때는 자주 옮기는 것은 좋지않고 빛이 부족하면 식물형광등을 설치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 유친님 댓글타고 놀러와서 풀청하고 손잡고 갑니다 ^^ 12월초에 뿌린 씨앗이 커는게 신기하네요 ^^ 저도 청치마상추 키우고 있어요 ^^ 자주 놀러올께요 ^^
ㅎㅎ. 네.. 감사합니다
곧 답방갈께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텃밭 키우기에 관심이 생겨서 찾아보다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 드려요!
영상에선 햇빛을 충분히 씌어주시라고 하셨는데, 저희 집이 사방이 아파트로 둘러싸여 집에 햇빛이 잘 들지 않습니다.. 든다 하더라도 그늘이 빨리 지는 편인데요. 혹시 바구니 위치를 여러차례 옮겨서 햇빛을 쐬어도 될까요? 예를 들어 현관에서 쐬다가 베란다에 옮겼다가 주차장에 옮기는 식으로요. 햇빛이 하루에 드는 공간에 따라 바구니를 여러차례 옮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식물 화분은 왠만하면 여러번 옮기지 말라는 글을 어디서 본 것 같아서요..
네.. 화분을 옮기면 식물의 잎이 뒤틀리고 꼬입니다.
한국춘란을 예로 들자면 베란다 난 걸이에 두고 보면서 손으로 들었다가 같은 자리에 그대로 놔도 조금씩 방향이 바뀌어서 잎이 뒤틀립니다.
성장에는 큰 문제가 없는것 같은데 관상미가 떨어집니다.. 그래서 눈으로만 보고 화분을 만지지 말라고 합니다. 나도풍란 같은 대엽풍란도 햇빛에 따라 자라는 방향이 많이 휘어지는데요 보세란 같이 잎이 강한 난초들은 그러지 않은것 같습니다.
상추나 쑥갓 쪽파 같은 채소를 집안에서 키울때는 광량이 많은 곳으로 옮기면서 키워도 괜찮은데 잎과 자태를 감상하는 식물을 키울 때는 자주 옮기는 것은 좋지않고 빛이 부족하면 식물형광등을 설치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