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저렇게 자라요. 원래는 소형종이였는데 개량과정에서 대형화되어서 윗부분이 많이 올라왔을 뿐이죠. 덩어리로 나는 몇몇 품종의 식물들이 저렇게 위로 자라요. 아랫쪽으로 무작정 뻗기보다는 위아래로 골고루 흙을 밀어내어 커지는 과정에서 위로 돌출한거죠. 가장 보기 쉬운건 양파나 무 등이 있어요. 무나 대파, 아스파라거스 같은 경우 흙을 지속적으로 덮어주어서 흰부분을 많이 키우는 경우가 있는데, 광합성을 하는 부분은 수분증발이 일어나 향이나 맛이 강해져서 맛이 없다고 느껴져서 그래요. 반대로 아래로 1차근경이 뻗은 다음 수확시기가 다 되어가면 크기가 커져서 아래쪽이 굉장히 굵게 뻗는 식물도 있는데, 당근이나 마 같은 경우가 그래요.
요약: 무 뿌리의 물관은 줄기의 물관과 모양이 비슷하다.
수상한.... 쌈무...
학부 이후로 생물학 손놓고 살았는데 생선님 덕분에 다시 신나게 공부하게 되네요😊❤
무 줄기쪽을 물에 담구어 두어도 물이 이동이 일어나나요?? 이 부분도 궁금해요!!
근데 뿌리를 왜 반쯤 노출하고 있나요? 어떤 이점이 있어서 진화한건가요 아니면 인위적 개량 과정 중 수확이 쉽게 만든건가요?
원래 저렇게 자라요. 원래는 소형종이였는데 개량과정에서 대형화되어서 윗부분이 많이 올라왔을 뿐이죠.
덩어리로 나는 몇몇 품종의 식물들이 저렇게 위로 자라요. 아랫쪽으로 무작정 뻗기보다는 위아래로 골고루 흙을 밀어내어 커지는 과정에서 위로 돌출한거죠.
가장 보기 쉬운건 양파나 무 등이 있어요.
무나 대파, 아스파라거스 같은 경우 흙을 지속적으로 덮어주어서 흰부분을 많이 키우는 경우가 있는데, 광합성을 하는 부분은 수분증발이 일어나 향이나 맛이 강해져서 맛이 없다고 느껴져서 그래요.
반대로 아래로 1차근경이 뻗은 다음 수확시기가 다 되어가면 크기가 커져서 아래쪽이 굉장히 굵게 뻗는 식물도 있는데, 당근이나 마 같은 경우가 그래요.
죄송해요 자꾸 치코리타 분해하는 영상이 떠올라요 ㅠㅠ
아... 괜히 찾아 봤어 ㅠㅠ
무말랭이....
치코ㅠㅠㅠ
쓰레기 스타팅 포켓몬 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치코리타
아 쥐꼬리타... 😢
무는 어떤 영양소가 많나요?
모세관현상? 인가 하는 걸로 식물이 물을 빨아올리는걸까요?
안녕하세요. 평소 조용히 영상만 보던 구독자입니다. 수상한생선 채널에 댓글 처음 남겨봅니다. 썸네일에 '담궈'가 아니고 '담가'가 맞습니다.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담구어 줄인거 아닌가요?
@ '담구어'또한 틀린 표현입니다. '담가'의 원형은 '담그다'이지, '담구다'가 아니기 때문에 '담가'가 맞습니다.
이거 초등학생때 배운거같은데 이론만 봐서 아쉬웠는데 드디어 해결되네요 ㅋㅋㅋㅋㅋㅋ
먼가 화면 전환할때 에어팟 배터리 없어서 꺼지는소리같아요 ㅋㅋ
썸네일 ’담궈두면‘은 잘못된 표현입니다.
‘담가두면’으로 수정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런데 왜 무 바람 구멍 이라면서 나는건 한가운데 부터 나는걸까..
와 무가 진짜 엄청 실해 보인다
그럼 무는 따지자면 빨대인거네요? 친환경😊
물을 파란 물에 담갔더니 물이 물을 타고 이동한 경로를 볼 수 있었다.
열무국수 먹고싶다
무파마가 됩니다
저게 에로동인지에서 가끔씩 나오는 채소인가. 저런걸 거기에 넣는거 자체가 어느 인간의 뇌에서 나온걸까?
파란 깍두기
파란색 무로 무김치 만드는영상 올려주셑요
우와아 빨리왔다!
썸네일 담궈->담가
18초전은 못참지!
→ 담가두면.
근데 무 씨는 어디에 있는건가유?
꽃과 열매에 있죠?
무는 열매가 아니라 뿌리!
고구마에 씨앗 없는거랑 똑같음
드디어 무다
에이 '수상한 무수'라고 했어야지😂
레식이 왜...?
담가두면
모세관 뭐 그런건가?
치코리타 해부 영상
😊
영상이 너무 야해요 ㅠㅠ
무 ....맛없어
소고기무국 함 무봐라
저녁밥으로 먹어본다
옹
8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