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짜리 영상이라 다 보진 못했는데 제가 봤을 땐 심리학적으로 인격의 히부구조를 잘 세워야 한다는 방향으로 갈 거 같습니다 마음 속에서 경계하고 있던 최악의 충동을 이기지 못하는 나 자신의 가장 취약한 약점이 나를 위협하는 최고의 포식자 즉 뱀, 사탄이 될 수 있다는 뜻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사탄이라고 하는 건 심리학적으로 내 안에 잠재된 “적”, 즉 내가 조절하지 못하는 약점이 곧 나를 망치게 만드는 해로운 무의식, 잘못된 인격의 하부구조, 피터슨 교수님은 이를 고차원적인 악령이라고 말하는데 그러한 심리학적 사탄으로 해석되는 거 같습니다! 사실 이 심리학적 악령은 매우 어렸을 때부터 형성되어 오는 거라 생각합니다. 쉬운 예를 들자면 가난한 아빠 밑에서 자란 아이는 가난해질 수밖에 없는 즉, 정신적 가난을 상속받는 것, 정신적 하부구조가 잘못 형성되어 도저히 쉽게 나아질 수 없는 상태를 예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예가 적절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계속 이 영상을 번역해서 올릴 예정인데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을 설명하면서 예수의 삶에사 배울 수 있는 교훈으로 자신 안에 있는 최악의 포식자를 굴복시키는 방향으로 설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선생님 돌아와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에궁 부족한 제 편집 영상을 기다려주셨다니 감사합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와우🎉🎉❤❤❤❤❤
시청해 주셔서 감사해요!
오랜만에 좋은 영상으로 돌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자주 올리겠습니다😊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ㅠㅠ
자주 업로드해보겠습니다!
선생님 너무 오랜만이네요!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오랜만입니다 😮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차근차근 올려보겠습니다 ^ ^
복귀 대환영입니다! 근데 이번거는 굉장히 난해하고 어렵군요... 마음 속에 있는 가장 취약한 충동을 조절하는게 중요하다는 얘기일까요?
1시간짜리 영상이라 다 보진 못했는데 제가 봤을 땐 심리학적으로 인격의
히부구조를 잘 세워야 한다는 방향으로 갈 거 같습니다
마음 속에서 경계하고 있던 최악의 충동을 이기지 못하는 나 자신의 가장 취약한 약점이 나를 위협하는 최고의 포식자 즉 뱀, 사탄이 될 수 있다는 뜻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사탄이라고 하는 건 심리학적으로 내 안에 잠재된 “적”, 즉 내가 조절하지 못하는 약점이 곧 나를 망치게 만드는 해로운 무의식, 잘못된 인격의 하부구조, 피터슨 교수님은 이를 고차원적인 악령이라고 말하는데 그러한 심리학적 사탄으로 해석되는 거 같습니다!
사실 이 심리학적 악령은 매우 어렸을 때부터 형성되어 오는 거라 생각합니다.
쉬운 예를 들자면 가난한 아빠 밑에서 자란 아이는 가난해질 수밖에 없는 즉, 정신적 가난을 상속받는 것, 정신적 하부구조가 잘못 형성되어 도저히 쉽게 나아질 수 없는 상태를 예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거 같아요. 예가 적절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계속 이 영상을 번역해서 올릴 예정인데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을 설명하면서 예수의 삶에사 배울 수 있는
교훈으로 자신 안에 있는 최악의 포식자를 굴복시키는 방향으로 설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