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aaaaaa aaaaaaaaaaa 그냥 5호선, GTX-D 하지 말고 고양 킨텍스 역에서 GTX-A를 분기하여 한강신도시 장기역~ 김포 한강 제2 신도시로 연장하는 게 낫겠네요. 그러면 김포골드라인(김포도시철도)의 혼잡이 풀릴 것 같은데요. 인천시에서 검단신도시가 아닌 구도심쪽으로 하려는 이유는 검단신도시에는 인천도시철도 1호선이 있어서 계양역에서 인천공항철도, 9호선 급행을 타기 때문에 5호선이 연장되어도 검단신도시 사람들은 5호선을 안 타게 됩니다. 그러니 인천도시철도 1, 2호선이 지나지 않는 구도심으로 5호선을 연장하려는 것이에요. 김포시에서 제시한 국자노선은 인천시 측에서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노선이며, 받아들인다 한들 검단신도시민은 타지 않기에 혈세낭비라는 비난을 받을 수 있어요. 김포골드라인으로 장기역에서 김포공항까지 20분 정도예요. 거기서 인천공항철도, 9호선을 타죠. 광화문 가려면 인천공항철도 타고 공덕역에서 갈아타는 게 빨라요. 풍무역에서는 5호선 안 탑니다. 김포 고촌 + 풍무는 대호재가 아닙니다. 김포도시철도를 타고 김포공항역에서 9호선, 인천공항철도 타요. 유일하게 5호선 탈 사람들은 향산리 아파트의 일부 사람들 뿐입니다. 본질은 김포골드라인의 혼잡을 없애는 것이에요. gtx-d를 안하고 5호선 국자노선만 했는데 김포골드라인 혼잡이 안 없어지면 이 결정을 한 정치권에 엄청난 책임이 생기게 됩니다. 2010년 5월 8일 - 김문수 경기지사 ... 강경구 시장 ... GTXSMS 동탄에서 서울 강남을 거쳐 서대문-상암-킨텍스-김포를 잇겠다는 계획이다 2009년 12월 22일 -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GTX의 김포한강신도시 연장 ... "킨텍스에서 끌어오는 GTX 노선A는 8km 정도로 주변지역 개발부담금 등 사업비 확보가 용이 ... 차량기지 유치가능 등 입지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 "이미 청와대, 국토부, 경기도는 물론, 용역 수행 중인 교통연구원을 직접 방문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2009년 10월 20일 - GTX를 고양 킨텍스에서 김포한강신도시까지 연장 ... 김포시 ... 강경구 시장과 주명걸 신도시건설국장 ...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면담 ... GTX는 고양에서 ... 8km에 불과 ... 사업비 ... 5000억 원 ... 민자 ... 60% ... 40% ...국비와 지자체 부담이 75대 25 ... 김포시까지 GTX가 연장되면 시는 200~300억 원의 부담밖에 안 된다. === 라는 내용이 있는데 사실인지 정확한 내용인지 잘 모르겠네요.
판교,분당신도시는 판교업무단지가 있어 가능했고,김포.검단지역은 마곡.계양테크노밸리에서 일자리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aaaaaaaa aaaaaaaaaaa 그냥 5호선, GTX-D 하지 말고 고양 킨텍스 역에서 GTX-A를 분기하여 한강신도시 장기역~ 김포 한강 제2 신도시로 연장하는 게 낫겠네요. 그러면 김포골드라인(김포도시철도)의 혼잡이 풀릴 것 같은데요. 인천시에서 검단신도시가 아닌 구도심쪽으로 하려는 이유는 검단신도시에는 인천도시철도 1호선이 있어서 계양역에서 인천공항철도, 9호선 급행을 타기 때문에 5호선이 연장되어도 검단신도시 사람들은 5호선을 안 타게 됩니다. 그러니 인천도시철도 1, 2호선이 지나지 않는 구도심으로 5호선을 연장하려는 것이에요. 김포시에서 제시한 국자노선은 인천시 측에서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노선이며, 받아들인다 한들 검단신도시민은 타지 않기에 혈세낭비라는 비난을 받을 수 있어요.
김포골드라인으로 장기역에서 김포공항까지 20분 정도예요. 거기서 인천공항철도, 9호선을 타죠. 광화문 가려면 인천공항철도 타고 공덕역에서 갈아타는 게 빨라요. 풍무역에서는 5호선 안 탑니다. 김포 고촌 + 풍무는 대호재가 아닙니다. 김포도시철도를 타고 김포공항역에서 9호선, 인천공항철도 타요. 유일하게 5호선 탈 사람들은 향산리 아파트의 일부 사람들 뿐입니다.
본질은 김포골드라인의 혼잡을 없애는 것이에요. gtx-d를 안하고 5호선 국자노선만 했는데 김포골드라인 혼잡이 안 없어지면 이 결정을 한 정치권에 엄청난 책임이 생기게 됩니다.
2010년 5월 8일 - 김문수 경기지사 ... 강경구 시장 ... GTXSMS 동탄에서 서울 강남을 거쳐 서대문-상암-킨텍스-김포를 잇겠다는 계획이다
2009년 12월 22일 -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GTX의 김포한강신도시 연장 ... "킨텍스에서 끌어오는 GTX 노선A는 8km 정도로 주변지역 개발부담금 등 사업비 확보가 용이 ... 차량기지 유치가능 등 입지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 "이미 청와대, 국토부, 경기도는 물론, 용역 수행 중인 교통연구원을 직접 방문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2009년 10월 20일 - GTX를 고양 킨텍스에서 김포한강신도시까지 연장 ... 김포시 ... 강경구 시장과 주명걸 신도시건설국장 ...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면담 ... GTX는 고양에서 ... 8km에 불과 ... 사업비 ... 5000억 원 ... 민자 ... 60% ... 40% ...국비와 지자체 부담이 75대 25 ... 김포시까지 GTX가 연장되면 시는 200~300억 원의 부담밖에 안 된다.
===
라는 내용이 있는데 사실인지 정확한 내용인지 잘 모르겠네요.
김포는 원래 발표된 모습이었는데...
이미 중전철이 들어와 있어야 했는데...
국방부때문에 지금에서야...
김포가자
좋은소식인건지 안좋은소식인지 요즘 고금리 거래절벽상태인데 분양가상승 너무성급하게 발표한게 아닐까 싶기도합니다 4만6천세대 입주시작할즈음에나 알수있겟지만 김포시전체가 입주물량때문에 걱정되기도합니다
어이 없는 소리 하는구만 지금 다죽는거 아보이나봐 ...
내가 검단신도시 거주하는데요
여기 입주시기 되면 김포 집값 떨어진
한표 교통지옥 된다한표
별로 호재는 아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