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성경에는 정월을 니산월로 보고 있습니다. 즉 출애굽을 한 달이죠.. 그때부터 하면 티쉬테이 월이 7번째 달입니다.... 제 영상 '로쉬 하샤나'를 보시면, 이 날을 새해로 보는 이유를 설명해 놓았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천지 창조가 티쉬레이 월 1일에 있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더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레 23:6-8에서, 무교절이 일주일이고 첫날과 마지막날이 성회라고 되어 있습니다. 초막절도 일주일인데 첫 날만 성회이고, 8일째에도 성회로 모이라고 되어 있는 거네요. 8일째는 초막절이 아닌 거죠? 초막절의 마지막 날은 성회가 아닌데, 왜 큰 날이라고 부르나요? 무교절과 초막절에서 이 차이는 무슨 의미가 있는 건가요?
아멘아멘할렐루야 이제곧세상의초막을 떠나서영원한천국으로갈시간이다되었어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귀한 영상 감사합니다. 초막절을 이해하는데 너무나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한 감사합니다...❤❤❤
할레루야 아멘 종 을통해서 말씀하시는 하나님께 영원히영광과감사를드립니다 아버께서 우리에게말씀하시는초막절의비밀을 알게하소소
😊
😊😊😊😊😊00😊00
성경 속에 나오는 초막절부터 현대의 초막절까지 잘 알게 되었습니다. 목사님,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
하그 수콧 싸메아~
유익하고 귀한영상 감사합니다~
하그 수콧 싸메아흐...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성경을 더 잘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목사님 사역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목사님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잘 배웠다는 말로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귀한 자료들 나눠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됩니다
감사합니다...
초막절 전시관 보니
초막절이 이해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초막절~ 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니 큰 은혜가 되었습니다. 항상 기대 이상으로 풍성한 은혜를 끼쳐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목사님 ~ 사모님~
고맙고 감사합니다.~^^😀🙏
꾸준하게 응원해 주시는 목사님게 저도 감사드립니다.
초막절 재밌겠네요.쇼파르가 아니고 은나팔을 분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다 같은 나팔인줄 알았습니다.
초막절의 코드는 물과 빛이겠네요.
우리 인생이 초막이겠지요^^
저도 동의합니다.
우리의 인생은 나그네 인생이며, 초막에 사는 인생이죠...
목사님채널공유합니다. 좋은공부 할수있어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늘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저의 좁은 지식으로는 초막절은 이스라엘 달력으로 항상 7월 15일인데, 이 날은 항상 한국의 음력 8월 15일과 같습니다. 올해만 특이하게 같은 것이 아닌 줄 압니다.
죄송합니다. 그렇치 않습니다.
추석과 초막절이 겹치지 않는 해가 더 많습니다.
2019년 --> 추석: 9/13, 초막절:10/13
2020년 --->추석: 10/1, 초막절:10/2
2022년--->추석: 10/10, 초막절:10/9
2023년--->추석: 9/29, 초막절:9/29 (같은 날)
2024년->추석:9/17, 초막절:10/16
명절 끝날 곧 큰 날이 8일째가 아닌가요? 첫 날과 8일째가 성회라고 되어 있던데요. (레 23:35-36)
8일째 되는 날을 '쉬미니 아쩨레트'라고 합니다.
초막절과는 구분되는 날로 여깁니다.
유대인은 여기에 더 추가해서, 이날을 '씸하 토라'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명절 킅날 즉 큰 날을 초막절의 마지막 날인 '호산나 라바'를 하는 날로 해석하는 것이죠...
@@mem-israel 목사님 덕분에 잘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새해의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초막절이 새해들어 15일부터면 첫째달이라고 해야맞을 것 같은데, 성경은 일곱째달이라고 하는 것 같아서요?
이스라엘의 첫 달은, 그들의 조상들이 애굽에서 탈출했던 달입니다. 초막절은 이스라엘 달력으로 7월 15일 부터입니다. 그들의 새 날의 시작은 저녁이므로 15일 저녁부터 입니다.
분명 성경에는 정월을 니산월로 보고 있습니다. 즉 출애굽을 한 달이죠..
그때부터 하면 티쉬테이 월이 7번째 달입니다....
제 영상 '로쉬 하샤나'를 보시면, 이 날을 새해로 보는 이유를 설명해 놓았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천지 창조가 티쉬레이 월 1일에 있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더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레 23:6-8에서, 무교절이 일주일이고 첫날과 마지막날이 성회라고 되어 있습니다. 초막절도 일주일인데 첫 날만 성회이고, 8일째에도 성회로 모이라고 되어 있는 거네요. 8일째는 초막절이 아닌 거죠? 초막절의 마지막 날은 성회가 아닌데, 왜 큰 날이라고 부르나요? 무교절과 초막절에서 이 차이는 무슨 의미가 있는 건가요?
초막절의 마지막이 '호산나 라바'이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좀 의역하면 구원의 큰 날이라는 의미도 있으니 초막적의 마지막을 큰 날이라고 불렀으리라 생각합니다.
8일째에 대해서는 파르샤트 하샤부아 마지막 영상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제발 절기는 폐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