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께서 아직 답글 남겨주실까 하고 댓글 씁니다. 변기물통을 조만간 교체하려고 해서 방금 앵글벨브를 잠궜는데 잠궈도 계속 물이 나오더군요 이럴때는 앵글벨브 전체를 바꿔야 하나요? 꽉 잠궈도 잠기는 소리보다는 애매하게 잠겨서 물이 계속 수통에 차는 상황인데 해결방법이 무엇일까요
공간이 된다면 손잡이가 긴 파이프렌치를 사용하면 적은 힘으로도 쉽게 풀립니다. 그런데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안쪽에 배관이 유동하지 않도록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작업을 해야 하며 만일 유동적이라면 함부로 손을 대서는 안 됩니다. 안에 배관이 흔들려서 연결부가 풀어지기라도 하면 대형 공사가 될 수 있으니 그럴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아예 손을 대지 않고 처음부터 전문 업자에게 맡기시는 것을 권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가정에 행복과 평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테프론 테이프 감는 횟수를 적게 하거나 감지 않은 경우 금속끼리 서로 맞닿는 부분이 부식되어 있을 때 그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손잡이가 긴 파이프렌치 등을 사용하면 적은 힘으로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작업은 배관이 벽체에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는 경우에 실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벽체 속의 배관 연결부가 풀어지면 누수가 발생되어 일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배관이 벽체에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는 경우, 손잡이가 긴 파이프 렌치 등을 이용하면 적은 힘으로도 앵글밸브 등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테프론 테이프의 감는 횟수는 15회에서 20회가 좋으며 만일 너무 적게 감으면 금속끼리 닿는 부분에서 부식이 되어 질문하신 것처럼 풀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항상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설명도 쉽게 해주셔서 너무 좋습니다
시청해 주시고 힘이 되는 소중한 댓글
남겨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몇개의 영상을 봤는데 우드러버701님의 설명이 제일 이해하기 쉽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시청해 주시고 소중한 댓글 남겨 주셔서 더욱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2022년 임인년 새해에는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꼭필요한 영상♡ 감사합니다!!
올리브님, 시청하시고 소중한 댓글 남겨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시청해 주시고 힘이 되는 소중한 댓글을
올려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2020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이 영상이 앵글밸브 교체 영상으로 제일 깔끔하네요. 잘 봤습니다. 저도 오늘 앵글 교체 하려고 했는데 벽에 붙어있던 앵글밸브가 몽키를 아무리 돌려도 돌아가지 않아 현재 반포기 상태입니다 ㅎ.
배관이 흔들리지 않고 벽에 튼튼하게 잘 고정되어 있다면
손잡이가 긴 파이프렌치를 사용하시면 적은 힘으로도
손쉽게 풀 수 있습니다.
앵글밸브 잘 교체하시기를 바라고요
시청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woodlover701 지금도 물이 흐르고 있는데 좋은 팁 감사합니다. 해 볼게요~^^
수고하셨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가정에 행복과 평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
영상 잘 보고 갑니다.
덕분에 교체 잘 했어용. ^^
시청해 주시고 소중한 댓글 남겨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굿~ 잘 보고 갑니다. 테프론
테이프 시계 방향으로 감으라고 얘기해 주시면 더 좋을 듯.
시청해 주시고 소중한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그렇게 챌라로 돌리시면 관붙이 크롬부분 까집니다. 몽키스패너로 돌려야합니다^^
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즐겁게 보내시고
항상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
선생님께서 아직 답글 남겨주실까 하고 댓글 씁니다.
변기물통을 조만간 교체하려고 해서 방금 앵글벨브를 잠궜는데 잠궈도 계속 물이 나오더군요 이럴때는 앵글벨브 전체를 바꿔야 하나요? 꽉 잠궈도 잠기는 소리보다는 애매하게 잠겨서 물이 계속 수통에 차는 상황인데 해결방법이 무엇일까요
앵글밸브 안에 "수도디스크
패킹"이 노후되어서 제 역할을 못하기 때문에 누수가 되는 것으로 몽키스패너 등으로 육각 너트 부분을 풀어 "수도디스크 패킹"만 교체하시면 해결됩니다. 시청하시고 소중한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아이구
관붙이 앵글밸브에
스크레치 엄청 나겠네요.
테프론테이프도 20회 전후로
감아야 하지 않을까요.
정답은 없지만요
올바른 지적 감사합니다. 동영상 설명란도 꼭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첼라보다는 몽키로 작업하는 것이 좋고 테프론 테이프 감는 횟수도 15~20회로 수정하였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영상 잘 봤습니다.
분리형과 일체형은 완전히 다른건가요?
아니요, 같습니다.
분리형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사용하시면 되고
일체형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즉 상황에 따라 각자 선호하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
@@woodlover701 답글 감사합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혹시 사용한 첼라는 몇인치 인가요~?
주말 마무리 잘 하세요
10인치 짜리 입니다.
시청해 주시고 소중한 댓글을
올려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영상 감사합니다.
혹시 비데설치할때 각도가 안좋아서요
앵글밸브를 왼쪽으로 100도정도 돌려도 앵글밸브에서 물 안샐까요?
그리고 앵글밸브 완전히 교체아니고 왼쪽으로만 100도정도 돌리는것도 메인밸브 잠그고해야하나요?
앵글밸브는 수량(물의 양)을 조절하는 밸브입니다. 평상시에는 왼쪽으로 완전히 돌린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고 앵글밸브를 오른쪽으로 최대한 돌리면 급수가 차단되어 물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파이프가 좀 흔들리면 무슨 문제가 있는것일까요..? 흔들리면 문제있다고만 하시고 어떤문제인지는 안알려주셔서요ㅠ
배관 연결부가 풀어져 벽체 안에서 누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공사가 커지니까 보통일이 아니지요. 그런 경우에는 셀프로 작업하지 마시고 전문가를 통해 처리 하시기를 권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워터 펌프 플라이어와 첼라 같은 말인가요? 다르다면 어떤 점이 다르나요?
수도배관을 잡아 돌릴 때 사용하는 공구를
현장에서는 라고 많이 하는데
첼라를 라고도
부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같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가정에 행복과 평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
수고하셨습니다
앵글밸브 커버(왕)이 고정이 안되고 앞뒤로 움직이는데 왜그럴까요? 이 경우 실리콘으로 고정해야할까요?
커버(왕)는 고정이 안 되고 미관을 위해 가려주는 역할만 합니다. 따라서 벽에 밀착시켜 주시기만 하면 되고 실리콘으로 고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청해 주시고 질문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woodlover701 답변 감사합니다!
온수도 메인 밸브 잠그면 되나요!.씽크대 하부 온수 밸브가 헛 돈닙니다
혹시 앵글밸브의 나사가 풀어져 있으면 적당히 조이시기 바랍니다. 개별보일러인 경우 보일러 아래의 온수 밸브를 잠그시고, 중앙난방 또는 지역난방인 경우에는 계량기함 내의 온수 메인밸브를 잠근 다음 앵글밸브 교체하시면 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희 집 씽크 앵글밸브를 교체하려는데 너무 꽉 잠겨있어서 풀수가 없네요 장소도 협소하여 힘을 쓰기가 영 힘드네요 이럴 때는 어떻게 풀어 야 할까요?
공간이 된다면 손잡이가 긴 파이프렌치를 사용하면
적은 힘으로도 쉽게 풀립니다.
그런데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안쪽에 배관이 유동하지 않도록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작업을 해야 하며
만일 유동적이라면 함부로 손을 대서는 안 됩니다.
안에 배관이 흔들려서 연결부가 풀어지기라도 하면 대형 공사가
될 수 있으니 그럴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아예 손을 대지 않고
처음부터 전문 업자에게 맡기시는 것을 권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가정에 행복과 평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woodlover701 답변 감사합니다 ㅎ 공간이 좁아서 힘을 쓸수가 없어서요 그럽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앵글밸브는 어느정도 꽉 체결해야 하나요?? 서비스니플에 체결해야 하는데 혹시 금가서 누수라도 날까 걱정되기도 하네요
너무 꽉 조일 필요는 없고 누수되지 않을 정도로만 체결하시면 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벽면에 기존에 있던 앵글벨브가 아무리 힘을 주고 돌려도 꿈쩍도 안해요 이유가 뭘까요
테프론 테이프 감는 횟수를 적게 하거나 감지 않은 경우 금속끼리 서로 맞닿는 부분이 부식되어 있을 때 그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손잡이가 긴 파이프렌치 등을 사용하면 적은 힘으로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작업은 배관이 벽체에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는 경우에 실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벽체 속의 배관 연결부가 풀어지면 누수가 발생되어 일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woodlover701 테프론은 감겨져 있는거같아요 드라이기로 열을 가하면 좀 풀리지 않을까요??
동영상 잘봤습니다. 서비스엘보를 부득이연결후(변기설치시 앵글밸브손잡이와 간섭이 발생) 여기에 앵글밸브를 결합하려합니다. 서비스엘보는 규격을 얼마로해야되는지요
15A입니다. 가정(세대)의 수도시설은
일반적으로 15A라고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15A는 15mm를 의미하며 내경 기준입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woodlover701 네 좋은정보고맙습니다^^
@@woodlover701 서비스엘보를 기존 수도배관에 결합전 설치된 앵글밸브해체가 먼저인데 해체시 주의해야될점이 있을까요?
@@steelcommo 님!
앵글밸브를 교체하실 때
첼라를 사용하면 기스가 날 수 있으니
몽키 스패너를 사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woodlover701 좋은주말되세요^^
저걸 빼면 물이 나오지않을까요?
현관문 밖에 있는 수도 메인밸브를 잠그고 작업해야 합니다. 그래도 배관 안에 있던 약간의 물은 나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앵글벨브를 좀 길게 뺴고 싶은데 어떡게 해야할까요
서비스소켓(한쪽은 겉나사, 다른 한쪽은 속나사로 되어있는 부속)을 이용하여 길이를 늘린 다음 작업하시면 됩니다.
서비스소켓에는 길이가 다른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니 상황에 알맞는 길이의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앵글밸브 몽키로 돌리지 왜? 첼라로 돌리는지 모르겠내요.
몽키로 작업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바른 지적을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양수기함이 없는데 어떻게 해여 지금 그거때문에 미루는 상황임돠
공동주택인 경우에는 현관문 밖 바로 옆에 있고, 단독주택인 경우에는 건물 외부 바닥 어딘가에 수도 메인밸브 및 계량기가 있으며 뚜껑이 덮여 있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woodlover701 그거 안해도 가능할가요?
메인밸브를 잠가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교체 비용이 얼마인가요
셀프로 교체시 관붙이 앵글밸브를 옥션 등에서 4천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앵글밸브가 안풀리는 경우 대처 방법도 있을까요..?
배관이 벽체에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는 경우, 손잡이가 긴 파이프 렌치 등을 이용하면 적은 힘으로도 앵글밸브 등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테프론 테이프의 감는 횟수는 15회에서 20회가 좋으며
만일 너무 적게 감으면 금속끼리
닿는 부분에서 부식이 되어
질문하신 것처럼 풀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테프론 테이프 8회는 약해보입니다. 다른분들은 20회 감으시던데~~
맞습니다. 동영상에서는 8회라고 하였는데 동영상 설명란과 제목을 통해 16~20회로 수정하였습니다. 동영상 설명란도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