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호사는 물을 약알카리성으로 변화시키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제가 처음 물생활을 시작 할 때 바닥재를 구역별로 나누고 이쁘게 꾸몄었는데 보기에는 좋았지만 시간이 조금 흐르면 청소하면서 구역이 무너지고 결국 다 섞이게 됩니다. 또한 물고기들에게도 안좋은 경우가 매우 많아 변질 된 물에 적응을 한 강한 개체, 혹은 그 환경이 맞는 어종만 남고 모두 죽습니다.
먼저 제가 물생활 처음 시작 할 때는 검역 없이 물맞댐 정도로만 넣어줬습니다. 이후에는 새로운 생물을 들여오는 경우가 거의 없기도 하고, 검역보다 수족관의 상태를 보고 생물을 입양하다보니 따로 검역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수족관 관리 상태나 전체적인 생물의 상태를 보면 관리가 잘 되는 곳과 그렇지 못한 곳이 눈에 보이는데 생물만큼은 관리가 잘되고 있는 곳에서 구매합니다. 보통 이런 관리가 잘 된 수족관에서는 이미 검역을 마친 다음이라 제가 따로 검역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검역을 하는 것이 기존의 어항상태에는 안전하지만 새로 온 물고기에게는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검역을 하고 싶으시면 네이버에 물고기 검역이라고 검색하시면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타 물생활 보다 여기가 간단하고 깔금해서 구독하고 감니다.수초 어항에 관리가 그나마 쉬운 화분형으로 갈까 생각중임니다 현재는 그냥 밋밋한 탱크 어항임나다
돌고돌아 탱크로 돌아왔습니다.
바닥재 탱크항 의견들 많이 갈리던데 넘 좋은 영상이에요 감사합니다
초보자가 알고저하는 핵심 감사합니다
아이가 가져온 물고기 한마리로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 참 유용한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초보라 궁금한 내용이었는데 감사합니다
미생물은 어디서 유입되나요?
1. 바닥재, 유목, 수석. 알의 상태로 들어왔다가 퍼짐. 즉, 한번 삶아야함.
2. 수초, 혹은 생물. 검역해야함.
3. 외부. 집에 설치한 어항에 날파리 혹은 미세먼지의 형태로 유입됨.
4. 그외. 환수를 할 때 물 안에 있는 경우.
역시 구피들 이뻐..♥︎
초반에 나오는 구피들은 핑크 키티랑 블루토파즈인가요?
"뉴핑크키티(뉴 알비노 아쿠아마린 핑크테일)" 입니다.^^
다음 영상 기대 많이되네요^^ 언능올려주세요
바닥재쓸꺼면 저면여과기를다는게 이득인거같지만
저도 닥 바닥재없이 사용중....자주똥빼주고청소해주는게더나은듯.....
한번씩뒤엎을때 피곤이이만저만이아님
생이새우랑 적사는 안맞나요??? 은신처도 많은데 애들이 치비를 안가져요.
담수열대어 산호사를 깔아도 되는지요?
구피.코리.비파.수초 등 키울 생각입니다.
2자 어항에 바닥재를 몇가지를 넣어서 구역별로 깔려고합니다.
산호사는 물을 약알카리성으로 변화시키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제가 처음 물생활을 시작 할 때 바닥재를 구역별로 나누고 이쁘게 꾸몄었는데 보기에는 좋았지만 시간이 조금 흐르면 청소하면서 구역이 무너지고 결국 다 섞이게 됩니다.
또한 물고기들에게도 안좋은 경우가 매우 많아 변질 된 물에 적응을 한 강한 개체, 혹은 그 환경이 맞는 어종만 남고 모두 죽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일이 있어야 수초를 키울 수 있나요?
자갈로 수초를 키우는 것이 가능 한가요?
자갈도 가능합니다.
다만 수초에 따라서는 자갈 알갱이 크기가 너무 클 경우 뿌리를 내리지 못해서 뽑히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체리새우 키우려고 하는데 바닥재가 있긴 한데 그냥 색깔있는 바닥재라 흑사 그런게 아닙니다..ㅠㅠ 급한대 일단 지금 사용하는 바닥재에 체리새우 넣어도 괜찮을까요?ㅠ
색이 있는 돌이면 수질에 어떤 영향을 줄지 모르겠네요.ㅠㅠ
급하면 어쩔수 없지만 다른 바닥재를 추천 드립니다.
탱크항 한쪽 구석에만 바닥재를 모아놓은 어항을 본적이 있는데 이런경우는 탱크항과 바닥재 장점 두가지를 다 가져갈 수 있나요?
바닥재가 있는 부분은 바닥재가 있는 어항이랑 똑같고, 없는 부분은 없는 어항 처럼 관리하면 됩니다.
바닥재가 일부분만 있다고 두가지 장점을 동시에 가져간다기 보다는 다른 장단점을 가진 두 곳이 생겼다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바닥재를 화분흙에 사용하는 산야초 같은 것도 가능할까요?
물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알수없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ㅠㅠ
알비노 계열이 기르기가 어렵다고 하는데 성어를 입양하는게 나을까요 어린아이 데려오는게 나을까요?
건강한 젊은 성어를 데려오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파워샌드 깔고 소일로 덮었는데 물 담는 과정에서 파워샌드가 물과 섞여버렸습니다. 그래서 소일만 골라내느라 세척을 했는데 사용 불가일까요? ㅠ
세척소일 깔고 그 위에 새로운 소일로 덮어도
소용없겠죠...? ㅠㅠ 소일을 세척하면 안된다고 들어서요! ㅠㅠ
소일을 세척하면 안된다라기 보다는 세척하면 비료 성분이 많이 빠져나가서 소일의 본 역할을 하기에 부족하다.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너무 잘 보고 있는데 혹시 열대어 대리고 오실때 검역은 하시나요?
하신다면 뭘로 얼마나 하실까요?
먼저 제가 물생활 처음 시작 할 때는 검역 없이 물맞댐 정도로만 넣어줬습니다.
이후에는 새로운 생물을 들여오는 경우가 거의 없기도 하고, 검역보다 수족관의 상태를 보고 생물을 입양하다보니 따로 검역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수족관 관리 상태나 전체적인 생물의 상태를 보면 관리가 잘 되는 곳과 그렇지 못한 곳이 눈에 보이는데 생물만큼은 관리가 잘되고 있는 곳에서 구매합니다.
보통 이런 관리가 잘 된 수족관에서는 이미 검역을 마친 다음이라 제가 따로 검역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검역을 하는 것이 기존의 어항상태에는 안전하지만 새로 온 물고기에게는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검역을 하고 싶으시면 네이버에 물고기 검역이라고 검색하시면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바닥재 = 똥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