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예시에서 빨강색2줄 설명해주시는게 이해가안되서요. 나는 기준을 정하면 주변에서 뭐라고 해도 변하지않는다 (O) = 나 자신의 기준은 확실하다. 나는주변에서 뭐라고 하면 마음이 흔들리는 경우가 많다 (X) = 나 자신의 기준은 확실하다 즉, 위에 질문에 그렇다와 밑에질문에 아니다는 결국 같은소리 아닌가요?? 왜 답변이이상해지는지 이해가안됩니다.
나는 기준을 정하면 주변에서 뭐라고 해도 변하지 않는다를 예로 답변하였다고 하면 나는 주변에서 뭐라고 하면 마음이 흔들이는 경우가 많다를 아니요로 대답하면 않된다고 한 설명으로 문의에 대한 설명입니다. [생산기술직 화합을 화합을 위한 감정관리로 판단하면 됩니다. 현장조직문화의 화합의 관점에서 바라 보면 기준은 지켜야 겠지만 (예) 일 때에 화합을 위하여 마음이 흔들리는 경우(양보)도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나는 기준을 정하면 주변에서 뭐라고 해도 변하지 않는다=> 예 일때(업무기준] 나는 주변에서 뭐라고 하면 마음이 흔들이는 경우가 많다 => 아니요 = “흔들리는 경우가 없다”와 유사입니다 동료와의 화합을 위하여 너무 양보를 하지 않으면 직장분위기가 화합과 멀어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기준(업무)이외 모든 사항까지 절대 양보하지 않으면 곤란하지 않을까요? 건강한 생산기술직 업무수행시 동료들과 함께하는 화합을 위한 감정관리를 중심으로 보면 이해되는 항목입니다. 어느 정도는 마음이 흔들리지 않아야 되지만 과도하면 문제라고 이해 바랍니다. 하지만 지원자의 성향에 따라…. 나는 주변에서 뭐라고 하면 마음이 흔들이는 경우가 많다 => 아니요로 답을 해도 100% 틀리게 해석되지도 않을 수 있습니다. 인성평가는 한두 항목만 가지고 평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건강한 청년을 중심으로 답하시기 바랍니다. * 다른 시청자도 이해하지 못할 수 있어 해당 부분의 영상을 삭제합니다.
1.업무규정이나 작업철칙에 대한 기준이 확실하면 변하지 말아야 겠죠. 하지만 동료들과의 화합에 관한 부분은 독선적으로 기준을 정하면 안됩니다. 화합을 위해서는 양보와 배려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동료들이 작업이나 안전등에 문제가 있어서 조언하거나 충고하면 검토하는 자세도 필요하지만 위에서 이야기한 규정이나 철칙은 흔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따라서 단순하게 기준을 정하면... X하였다고 주변에서 뭐라고 하면 마음이... O이 답이다 라고 확정하지는 못하며 " ~~ 많다" 라도 한 것처럼 업무추진시 많으면 중심없는 직원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X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어느 문제이든 현장근무시 동료들과의 화합과 협조의식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왜꼭 이런 영상은 인성검사 다 끝난 이후에 뜰까요 ㅠㅠ 잘보고갑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영상을 보고 공감을 가졌다는 것은 이미 회사에서 요구하는 인성을 갖추었다는 것입니다. 좋은 결과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번주 금요일에 서류 합격문자 와서 한 2,3주 뒤에 인적성 보겠지 하고 연휴 보내다가 어제 메일 봤는데 내일(15일)에 인성검사 토요일 (적성검사) 바로보네요 ㅠ
요약하면 단체생활 의주로 선택하고 너무 단체성향이 강하게 선택하면 노조활동 할거라 오해 할수 있으니 주의하고
성격,행동 유형은 자신감 유형을 선택하면 되는거 맞죠? ㅎㅎ
와! 축하합니다.
입사 후 수행에 필요한 건강한 청년입니다.
휴일에 집에서 혼자 있는 시간이 많다에
’예‘ 체크 하면 가능성이 많이 낮아질까요 ㅠ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였으면 저에게 기쁨을 줍니다. 감사
4번예시에서 빨강색2줄 설명해주시는게 이해가안되서요.
나는 기준을 정하면 주변에서 뭐라고 해도 변하지않는다 (O) = 나 자신의 기준은 확실하다.
나는주변에서 뭐라고 하면 마음이 흔들리는 경우가 많다 (X) = 나 자신의 기준은 확실하다
즉, 위에 질문에 그렇다와 밑에질문에 아니다는 결국 같은소리 아닌가요??
왜 답변이이상해지는지 이해가안됩니다.
나는 기준을 정하면 주변에서 뭐라고 해도 변하지 않는다를 예로 답변하였다고 하면 나는 주변에서 뭐라고 하면 마음이 흔들이는 경우가 많다를 아니요로 대답하면 않된다고 한 설명으로 문의에 대한 설명입니다.
[생산기술직 화합을 화합을 위한 감정관리로 판단하면 됩니다. 현장조직문화의 화합의 관점에서 바라 보면 기준은 지켜야 겠지만 (예) 일 때에 화합을 위하여 마음이 흔들리는 경우(양보)도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나는 기준을 정하면 주변에서 뭐라고 해도 변하지 않는다=> 예 일때(업무기준]
나는 주변에서 뭐라고 하면 마음이 흔들이는 경우가 많다 => 아니요 = “흔들리는 경우가 없다”와 유사입니다 동료와의 화합을 위하여 너무 양보를 하지 않으면 직장분위기가 화합과 멀어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기준(업무)이외 모든 사항까지 절대 양보하지 않으면 곤란하지 않을까요?
건강한 생산기술직 업무수행시 동료들과 함께하는 화합을 위한 감정관리를 중심으로 보면 이해되는 항목입니다.
어느 정도는 마음이 흔들리지 않아야 되지만 과도하면 문제라고 이해 바랍니다.
하지만 지원자의 성향에 따라…. 나는 주변에서 뭐라고 하면 마음이 흔들이는 경우가 많다 => 아니요로 답을 해도 100% 틀리게 해석되지도 않을 수 있습니다. 인성평가는 한두 항목만 가지고 평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건강한 청년을 중심으로 답하시기 바랍니다.
* 다른 시청자도 이해하지 못할 수 있어 해당 부분의 영상을 삭제합니다.
1.업무규정이나 작업철칙에 대한 기준이 확실하면 변하지 말아야 겠죠. 하지만 동료들과의 화합에 관한 부분은 독선적으로 기준을 정하면 안됩니다. 화합을 위해서는 양보와 배려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동료들이 작업이나 안전등에 문제가 있어서 조언하거나 충고하면 검토하는 자세도 필요하지만 위에서 이야기한 규정이나 철칙은 흔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따라서 단순하게 기준을 정하면... X하였다고 주변에서 뭐라고 하면 마음이... O이 답이다 라고 확정하지는 못하며 " ~~ 많다" 라도 한 것처럼 업무추진시 많으면 중심없는 직원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X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어느 문제이든 현장근무시 동료들과의 화합과 협조의식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인적성 시험인데 좋은 강의 너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를 기대합니다...
4번 예시에서 다수의 의견에 결정을 쉽게 변경한다 X를 한다면 그 다음의 다수의 반대가 있더라도 내 생각대로 행동한다 X를 하는게 맞나요? 일관성 부분에서 헷갈리네요...
추가로 화가 나도 많이 참는편 이라는 부분과 냉정하다 는 부분은 독립된 문항이겠죠?
업무추진시 쉽게 변경하면 곤란하지 않을까요?? 당연히 ~~쉽게 변경하면 안되고, 동료들의 조언을 수용하는 태도를 보는 문제이므로 자신의 생각대로만 행동하면 안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현장에 근무하게 되는 생산기술직으로서 동료간의 화합과 조언수용태도를 중심으로 평가의도를 기억하게 되면 답이 나올 것입니다...